雜동사니

[MBTI별 회사 생활] ISFP 대표, ISFP 상사, ISFP 부하의 특징은? 본문

All About MBTI/ISFP

[MBTI별 회사 생활] ISFP 대표, ISFP 상사, ISFP 부하의 특징은?

이탠저린 2023. 6. 28. 17:05
반응형

ISFPs in Workplace

직장에서, 회사에서 ISFP 유형의 특징

직장에서 ISFP 유형의 사람들은 문제 해결 능력이 우수한 인재들입니다. 이들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일을 할 수 있는 위치를 선호하며, 유연성과 즉흥적이 넘치는 사람들로서 이들은 강한 미적 감각을 지니고 있습니다.

 

잇프피는 타인과 협조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것을 좋아하며 상대로부터도 이와 동일한 대우를 받기를 기대합니다. ISFP들은 단순히 직장을 위한 직장을 찾는 게 아니라, 직업을 통해 마음껏 자신의 창의성을 발휘하고 싶어 합니다.

 

 

Various Positions of ISFPs in Workplace

각 포지션별·직급별 ISFP의 특징

ISFP 유형의 사람들은 직장에서 자유롭고 개인적인 공간을 필요로 합니다. 그들은 계획업무엔 약하지만, 대신 현재 맞닥뜨린 문제에 대처하는 것은 좋아합니다. 보통 주목받는 것을 싫어하여 나서는 업무보단 보조적인 역할을 선호합니다.

 

다른 사람들을 돕고 친절하게 대하며, 항상 다른 사람들의 문제에 귀를 기울입니다. 그러나 자신에 대해 잘 표현하지 않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들도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직장에서, 회사에서 ISFP가 관리자/상사일 경우, 동료일 경우 그리고 부하일 경우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ISFP as a Manager, Boss

사장, 보스, 대표가 ISFP일 때

ISFP 유형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지배하거나 통제하는 것에 흥미를 느끼지 않습니다. ISFP 책임자들은 명령 내리는 것을 좋아하는 독재자 유형의 리더들이 아닙니다. 이들은 장기적 계획을 세우거나 엄격한 룰을 부하 직원들에게 부여하는 데엔 능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ISFP는 자연히 리더의 이미지와는 먼 사람들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호기심, 상상력, 창의성, 열정 및 문제 해결 능력은 리더십 직무에서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ISFP 유형의 사람들은 친절하고 타인에게 도움을 주려는 성향을 갖고 있어 부하 직원들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리더 역할에 잘 어울립니다.

 

그들의 적응력,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줄 아는 능력은 역시 성공적인 리더나 매니저로서의 갖춰야 할 강점입니다. 또한 주의 깊게 상대의 이야기를 듣는 능력과 적극적인 참여 성향은 부하 직원들의 본보기가 되며, 그들에게 동기 부여 역할을 해줄 수 있습니다. 

 

 

ISFP as a Colleague

동료가 ISFP일 때

여러분의 동료가 ISFP라면, 이들은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늘 도와주고자 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지배적 역할보다는 협력적이고 행동 중심의 역할을 선호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지배되거나 통제받는 것을 싫어하여 자신만의 자유와 공간을 필요로 하죠.

 

이들의 또 하나의 특징은 직장에서 갈등 같은 대립의 상황을 피하려고 한다는 점입니다. 이를 위해 기꺼이 타협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상대에게 하는 만큼, 상대 역시 나에게 동등한 태도를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ISFP들은 정해진 루틴이 있는 업무, 엄격한 구조가 강조된 업무보다는 다양성과 자유로운 환경에서 더 잘 적응합니다. 따라서, 일상적이고 엄격한 일을 수행하는 경우엔 ISFP 동료와의 협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ISFP as a Subordinate

부하 직원이 ISFP일 때

기본적으로 ISFP 성격 유형은 지배받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업무를 수행할 땐 자유 그리고 개인적인 공간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죠. 그들은 즉흥적인 결정을 내리는 데 능하며,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계획적인 업무, 루틴이 있는 업무보다는 신체적 활동이 많이 포함된 일을 선호합니다.

 

여러분의 부하 직원이 ISFP라면 자신의 노력에 대한 인정을 기대할 것입니다. 자신의 노력이 가져온 구체적인 결과가 있을 때 이들은 매우 만족해합니다. 이밖에도 이들은 미적으로 만족스러운 환경에서 일하는 것을 선호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출처 http://unique2brilliance.com/

 

Home - Unique 2 Brilliance

Unique 2 Brilliance - Education, Courses, Exams, Personality Development, Career Guidance, Self Learning, Skills Development, Digital Products, Tests ...

unique2brilliance.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