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SFP 특징) ISFP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 직장 생활 본문

All About MBTI/ISFP

ISFP 특징) ISFP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 직장 생활

이탠저린 2022. 8. 10. 23:44
반응형

오늘도 찾아온 잇프피 타임

오늘은 MBTI 타입 중 ISFP 타입의 사람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보려고 합니다.  MBTI, MBTI별 스테레오 타입에 함몰되어 스스로의 가능성마저 차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참고할 부분만 참고하여 본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좋은 직업 경로를 선택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직장에서 ISFP형 사람의 특징

ISFP인들은 자신이 하는 일에 개인적으로 관여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는 직업, 그들 스스로를 표현할 수 있거나 그들의 믿는 대의에 참여할 수 있는 직업을 찾고 싶어 합니다. 직접 움직여 체험하는 활동들을 보통 즐기며, 자신의 노력으로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을 때 만족감을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에게 있어 이상적인 직업이란 그들의 가치관과 일치하고 의미 있는 일을 하며 노동의 결실을 명확하게 얻는 경우라 할 수 있겠습니다.

 

ISFP인들은 필요한 경우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곳, 조용히 일할 수 있으며 정중하고 협력적인 분위기의 업무 환경을 선호합니다. 잇프피인들인 물리적 환경에 맞게 조정되는 사람들로, 작업환경이 미적으로 만족스러운 것이 그들에게 중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ISFP인들은 일반적으로 관심받는 경우를 어려워합니다. 공개적으로 연설을 해야 한다거나, 그룹을 이끌어야 하는 위치에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종종 독립적으로 일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다른 사람들과 일해야 할 땐 함께 일하는 팀원들이 융통성을 갖고 팀에 충성하는 사람들이길 원합니다.

 

 


 

ISFP형에게 가장 잘 맞는 직업들

 

예술 및 서비스 분야

패션 디자이너, 인테리어 디자이너, 미용사, 예술가, 조경사, 쥬얼러, 카펜터, 요리사, 재단사, 그래픽 디자이너, 정원사, 플로리스트

 

의료 서비스 분야

약사, 간호사, 마사지 치료사, 작업 치료사, 수의사 보조, 치과위생사, 물리치료사, 피트니스 트레이너, 의사 보조, 안경사

 

사무직 및 관리 지원 분야

오피스 매니저, 보험 감정사, 준법률가

 

교육 및 학문 분야

식물학자, 지질학자, 번역가

 

공직 및 사회 서비스 분야

사회복지사, 유치원 교사, 특수교육 교사, 교사 보좌관, 경찰관, 소방관,

 

기타

레크리에이션 전문가, 동물 조련사 등

 

 

 


 

ISFP형에게 가장 잘 맞지 않는 직업들

물론 직업 선택에 있어 어떤 타입인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MBTI 타입에 상관없이 어떤 직업에서든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직업들은 ISFP인들의 타고난 재능에 맞지 않는, 그들에게 부자연스러운 사고와 행동양식을 요구합니다. 이런 직업들은 스트레스를 받게 하거나 지치게 만들죠.

 

다음 직업들은 ISFP인들 사이에서 인기 없는 것으로 밝혀진 직업들입니다.

 

예술 분야

배우

의료 서비스 분야

외과 의사, 치과 의사, 정신과 의사, 의료 관리자

 

사무직 및 관리 지원 분야

경영진, 세일즈 매니저, 마케팅 매니저, 소매점 판매원, 감사인

 

교육, 학문, 연구 분야

생물학자

 

공직 및 사회 서비스 분야

변호사, 판사, 학교 관리자

 

기타

건축가, 항공 엔지니어, 화학 엔지니어

 

 


 

팀원으로서 ISFP의 특징

세심한 스타일의 서포터 스타일

ISFP인들은 팀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는 세심한 팀 구성원들로, 실용적이며 즉각적인 방식으로 팀에 기여할 기회를 찾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사람들을 돕고 싶어 하며, 보통 말을 하기보단 듣는 역할을 맡습니다. 협력을 지향하는 그들은 타인과 타협하고 그들을 수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사람들이 도움을 필요로 할 땐 개입하는 경향이 있고, 필요하다면 팀의 이해를 돕기 위해 구체적인 자료를 준비하곤 하죠.

 

ISFP인들은 지원하는 역할, 행동 지향적인 역할을 맡아 사람들과 일할 때 최상의 업무 역량을 보입니다. 그들은 사람들의 즉각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뛰어납니다. 반면 그들은 이론과 미래 예측은 피하고, 사람들에게 구체적 이익이 없는 아이디어에는 조급해지는 면이 있기도 합니다.

 

잇프피인들은 겸손하여 팀에 대한 자신의 관점을 강하게 표현하는 태도는 꺼립니다. 그렇기에 뭔가 지배적이거나 경쟁적인 성향의 팀 구성원들에겐 좌절감을 느낄 수 있어요. 모든 사람들의 기여가 인정받는 환경, 배려심 있고 평등한 분위기의 팀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리더로서 ISFP의 특징

권위주의와는 거리가 먼, 서포트하는 스타일의 리더

ISFP형 리더는 현실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팀이 협력할 수 있도록 돕는 데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들의 관점이라 한다면 그들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의 요구와 우려를 이해하고, 변화하는 환경에 우아하게 적응한다는 점입니다. ISFP 리더는 현실적이며, 현재 자원 규모와 상황을 평가하는 데 능숙하죠. 

 

그들은 권위주의나 지배와는 먼 사람들이기에 리더 역할을 맡는 것을 그다지 선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가 자신들에게 중요한 일일 때엔 때론 리더 역할을 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이 리더가 되면 실용적이고 가시적 결과를 얻기 위해 작고 협력적인 팀을 이끄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출처 https://www.truity.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