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SFP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ISFP

ISFP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1. 10. 23:40
반응형

ISFP 여성들은 최대한 삶을 즐기고 싶어 하는 자유로운 영혼들입니다.
함께 있으면 즐거워요.

ISFP는 다른 브랜드의 사람들입니다. 잇프피인들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잘 알고, 이를 쫓으려 하죠. 모험적이고, 같이 있으면 즐거우며, 매우 즉흥적일 수 있습니다. ISFP 여성들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들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세계를 탐험하고 싶어 하며, 이를 막는 것은 어렵습니다.

 

잇프피 여성은 가장 흔한 MBTI 유형들 중 하나로, 그들은 전체 인구의 20%를 차지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ISFP 여성들이 가진 신념에 대해 오해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ISFP 여성들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ISFP 여자들의 특징들

 

1. 확고한 가치관

ISFP 여자들은 자신의 가치관에 대해선 강경함을 보입니다. 이런 가치들은 보통 도덕적으로나 윤리적으로 그녀들에게 동기부여의 역할을 하는데요, 이는 그녀들이 내향 감정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기능은 다른 사람의 감정보다는 그때그때 주어지는 이슈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가에 초점을 맞춥니다.

 

조금은 이기적으로 들릴 수 있겠지만, 이러한 특징은 ISFP 여성들이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과 가치를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여러분은 그들이 감정형인 만큼 그들이 중시하는 가치가 다소 보수적이고 전통적인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사실 큰 결정을 내려야 할 때 이보다 더 필요한 가치는 없을 겁니다.

 

 

2. 자유로운 모험가

새로운 자극이 삶의 원동력

ISFP 여성들은 자유롭고 모험적입니다. 최대한 새로운 감정을 느끼고 경험하기 위해 사는 사람들입니다. 그렇기에 새로운 곳으로 여행을 가는 것도 좋아하죠. 그들은 내향적인 성격임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좋아합니다. 

 

새로운 경험에 대한 그들의 사랑은 그들이 외향 감정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기능은 그들이 아름다움을 제대로 인식하도록 도와줍니다. ISFP 여자로 산다는 건 꽤 스릴 만점의 삶일 수 있습니다.

 

 

3. 즉흥성

즉흥성은 잇프피 여성들이 가진 또 다른 특징입니다. 그들은 빠른 결정을 내리는데, 여기엔 장단점이 있습니다. 즉흥적이라는 건 확실히 그녀들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오는 대로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결정들 중엔 충동적이고 무모한 것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잇프피 여성들은 그들 자신과 그들이 아끼는 사람들을 다치게 할 수도 있습니다.

 

 

 

4.  독립적인 삶을 꿈꾼다

혼자서도 잘해요

잇프피 여성들은 확실히 만만하게 볼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들은 자신의 길을 가길 원하며, 그들을 통제하려는 어떠한 시도도 거부할 것입니다. 어떤 결과가 따라온다 하더라도 스스로 결정을 내립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잇프피 여성들이 사람들의 의견을 고려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확실히 자신의 기분에 따라 최종 결정을 내릴 것 같긴 하군요. 이런 그들의 특성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자기 자신을 독립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독립적인 성격이라고 해서 ISFP 여성들이 불안해하지 않거나 늘 확신에 차 있다고도 할 수 없습니다. 반대로 그들은 큰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선 매우 우유부단한 성격일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 여성들의 경우 더 그렇죠.

 

 

 

5. 섬세함

젠틀한 그녀들

감각형인 잇프피 여자들의 특징은 그녀들의 접근법에서 나타납니다. 그들은 비판을 좋아하지 않고, 되도록이면 피하려 애씁니다. 하지만 피할 수 없을 때, 그들은 방어적인 태도를 갖게 되며, 비판을 인신공격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섬세하다는 것은 ISFP인들이 다른 사람들을 배려할 수 있는 사람임을 뜻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실수하진 마세요. 상황이 좋지 않으면, 그녀는 그녀 자신 그리고 그녀가 필요로 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할 테니까요.

 

 

6. 재정 문제

잇프피 여성들이 재정 문제에 있어 큰 문제를 갖고 있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가장 재정을 잘 관리하는 사람들이라고 볼 순 없습니다. 그들에게 있어 돈이란 그저 끊임없는 변화일 뿐입니다. 가끔은 재정 관리를 잘할 수 있겠지만, 또 어느 땐 어려울 수 있는 것이죠.

 

 

 


 

ISFP 여자들과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1. 자유와 사랑을 동시에 느끼고 싶어 하는 그녀

새로움은 그녀의 원동력

ISFP인들은 기본적으로 쉽게 지루함을 느낍니다. 지루함을 잘 느끼는 그들의 성향은 인간관계까지 적용됩니다. 따라서 그녀들은 연인과의 관계 속에서도 새로운 경험을 원합니다. 상대방이 자신을 놀라게 해 주고, 함께 기억에 남을 만한 일들을 하길 원하죠.

 

이 성향은 그들이 친밀감을 형성할 때에도 적용됩니다. 그들은 자유와 사랑을 동시에 느끼고 싶어 해요. 만약 이게 가능하다면, 이 경험은 그녀에게 놀라운 감정으로 다가올 거예요.

 

 

2. 혼자 재충전할 시간이 필요

재충전을 하며 긴장감을 푸는 그녀들

ISFP 여성이 파트너와의 관계에서 자신만의 시간을 필요로 하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 이유로는 그들이 내향적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사람들과 교류한 이후엔 재충전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두 번째 이유로는 박스에 갇혀 하나하나 관리당하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그녀에게 많은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이 시간이 그녀로 하여금 모험심과 독립성을 추구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이 시간은 대부분의 잇프피 여성들이 직면하는 문제를 해결해주기도 합니다. 늘 그런 건 아니나 그녀들은 누군가에게 헌신해야 하는 관계를 두려워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그들을 가두어두지 않음으로써 여러분은 그녀가 긴장을 풀고 관계를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3. ISFP와 잘 맞는 MBTI는?

ISFP 여자에게 잘 맞는 MBTI는 ENFJ 또는 ESFJ 타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어떤 타입인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이 적합한지 결정할 때 다른 요소들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니까요. 단, 앞서 말했듯이 그녀의 행동을 비판하는 건 결코 좋은 일이 아닙니다.

 

 

4. 비판은 금지

내가 혹시 잘못한 게 있나?

계속해서 말하지만, ISFP 여성들은 비판에 잘 대처하지 못합니다. 특히 그녀가 사랑하는 사람이 하는 비판이라면 상황은 더 나빠집니다. 그러니 피하세요. 대신, 새로운 방안을 제안하세요.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게 ISFP인이니까요.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