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SFP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ISFP

ISFP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1. 9. 23:26
반응형

ISFP 남성들은 정말 놀라운 사람들입니다.
이 세상에 그들이 존재하는 게 얼마나 다행인지!

 

ISFP인들은 보통 '모험가'로 불립니다. 내향적 성격과 어딘가 탐험하고자 하는 성향이 만난 것이 바로 이 MBTI 타입이죠. 잇프피 타입의 사람들은 정말 독특합니다. 특히나 잇프피 남자들은 훨씬 더 흥미로운 하위 유형들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애는 그들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SFP 남자들의 특징들

 

1. 확고한 가치관과 도덕관

ISFP 남성들은 보통 강한 가치관과 도덕성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내향 감정형이기 때문입니다. 이 기능은 그들이 자신의 도덕적 신념과 가치를 통해 세상을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들의 가치관은매우 확고하며, 그들의 삶에서 매우 큰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에 잇프피 남성들은 자신의 가치관에 반(反)하는 행동은 하고 싶어 하지 않을 겁니다.

 

 

2. 모험을 즐기는 남자

내향적인 탐험가인 그들

그들의 별명이 말해주듯, ISFP 남자들은 모험을 좋아합니다. 혼자만의 시간이 방해받지 않는 한, 그들은 스포츠 경기나 하이킹, 여행을 할 거예요. 이런 활동들은 그들의 세상을 움직이는 것들입니다.

 

모험과 스릴을 필요로 하는 그들의 성향 덕에 그들은 늘 호기심 가득한 모습을 보일 거예요.

 

 

3. ISFP 남성들의 변덕스러움

나도 날 모를 때가 있잖아요?

ISFP 남자들은 변덕이 심한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특히나 나이가 어릴 땐 더더욱 그렇죠.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은 자기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자신도 확신을 하지 못한다는 겁니다. 그들은 새로운 것에 대한 욕구는 물론, 주변 인간관계에 답답함과 무게감도 느낍니다. 그래서 나이가 어릴 땐 파트너를 자주 바꿀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그 남자가 만났던 파트너들을 좋아하지 않았던 건 아닙니다. 단지 자신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잘 몰랐을 뿐이죠.

 

 

4. 감성적이고 예민한 편

대부분의 감정형들처럼, ISFP 남자들은 그들의 감정을 중시합니다. 따라서 혹독한 비판이나 강한 피드백에 매우 민감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비판에 대해 매우 방어적이며, 그 상황을 되도록이면 피하고자 합니다.

 

 

5. ISFP 남성과 애니어그램의 관계

 ISFP 타입을 애니어그램과 비교해보았을 때, ISFP 유형은 9타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ISFP 남성의 경우엔 4형 또는 6형일 수 있습니다. 이 타입들은 평범한 유형들이긴 하지만, 일부 ISFP인들의 경우엔 다르게 값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6. 규범과 전통을 중시하는 모습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전통을 중시하는 타입

뭐니뭐니해도 ISFP인들은 감각형입니다. 규범을 덜 중시하는 ISTP인들과는 달리, ISFP 남성들은 규범을 위해 산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들은 매우 가족 지향적이고, 공동체와 전통, 규범을 중시하죠.

 

대부분의 경우 자신의 내적 도덕 가치관은 이런 규범에 의해 형성되며, 이를 떨쳐내는 건 어렵습니다. 하지만 ISFP 남성들은 ISFJ 남성들보다 독단적인 모습은 보이지 않습니다.

 

 

7. 내향형? 외향형?

ISFP 남자들은 기본적으로 내향적입니다. 하지만 그들이 얼마나 적극성을 띄느냐에 따라 그들은 외향적인 내향인이 될 수도, 아니면 아주 내향적인 사람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는 분명합니다. ISFP인들은 모험을 좋아한다는 거죠. 이는 그들이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시간도 즐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ISFP 남자들과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1. 즉흥적인 타입

당신과의 사이에서 늘 즐거운 일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ISFP 남자들은 즉흥적인 타입입니다. 이런 성향은 그의 인간관계와 파트너에게까지도 영향을 주는데요, 그들은 즉흥적 여행과 즐거운 데이트를 하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에겐 뜻밖의 즐거운 일(surprises)이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이 만약 새로운 일들이 일어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잘 짜여진 일상을 좋아하며 인생을 계획하는 스타일의 살마이라면, ISFP 남성과는 잘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긍정의 말의 중요성

당신은 진짜 최고야!

잇프피인들은 명랑하며 독립적인 사람들로 보일 수 있지만, 사실 그들은 종종 불안감에 사로잡힙니다. 그러므로 그에게 감사하는 말, 그가 얼마나 멋진 사람인지 인정해주는 말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그에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3. 비판은 최후의 수단으로

잇프피인들은 비판에 약합니다. 비판은 그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쳐요. 만약 잇프피 남자와 만나고 있다면, 비판은 최소한으로 억제하세요. 대신 관계가 개선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려 노력하세요. 단 제안이 공격적이어서는 안 됩니다.

 

 

 

4.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내향인

ISFP인들은 기본적으로 내향인들입니다. 스펙트럼상 위치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야 하겠지만, 혼자 있는 시간이 조금 더 많거나 적은 차이가 있을 뿐이죠.

 

만약 여러분의 ISFP 남자친구가 혼자만의 시간을 원한다면, 그만큼의 시간을 주세요. 보통 잇프피인들은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때 재충전되거든요.

 

 

 

4. 너그러운 남자들

사랑하는 여자에겐 아끼지 않는 그들

잇프피 남자들은 꽤나 너그러운 사람들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기꺼이 많은 돈을 쓰죠. 만약 여러분이 ISFP 남성과 사귀고 있다면, 여러분은 좋은 대접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이는 그들의 단점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ISFP 남성들의 경우 재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