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SFP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본문

All About MBTI/ISFP

ISFP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이탠저린 2023. 5. 23. 17:01
반응형

ISFP인 당신, 이상적인 직업을 찾고 있나요?

 

그렇다면 창의적 표현이 가능한 사람 중심의 분야에서 직업을 찾아보세요.

 

ISFP 유형은 보통 조용하고 분석적이며, 결정을 내리기 전에 관찰하고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창의적이고 예술적이며, 자신이 관심 있는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기죠.

 

잇프피는 또한 직관력이 강하며 다른 사람을 돌보는 데 능숙합니다. 조용하거나 내성적일 수 있지만 내면의 힘이 있는 사람들이죠. ISFP 유형은 보통 가족과 친구에게 매우 충실한 모습을 보이기도 해요. 그들은 강한 도덕적 감각을 가지고 있어 누군가를 가르치는 일이나 사회 복지와 같이 다른 사람을 돕는 직업에 매력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ISFP에게 잘 맞는 직업 15가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아래 15가지 직업군을 보고 잘 고민해 보세요. 당신의 강한 창의성과 직관적인 배려심을 통해 자연스럽게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Artist

예술가

당신이 ISFP 유형이라면, 자신의 창의성 그리고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예술가로서의 직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ISFP는 창조적인 영혼을 가지고 있으며 아름다움을 음미할 줄 압니다. 그래서 예술 분야에서의 직업은 그들에게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어요.

 

ISFP는 직관적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아름다운 작품을 창조할 수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예민하고 동정심이 많아 다른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좋은 예술가가 될 수 있습니다. ISFP의 예민한 직감력과 창의적인 재능은 잇프피가 훌륭한 예술가가 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Musician

음악가

음악가는 청중과 감정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소통해야 합니다. ISFP 유형은 이를 탁월하게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들은 예술을 통해 스스로를 표현하는 깊은 욕구를 느낄 때가 많으며, 종종 독특한 방식으로 이를 구현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곤 합니다. ISFP 중 유명한 음악가들이 많은 건 당연할 수밖에 없어요.

 

음악은 ISFP에게 창조적인 표현과 감정적인 연결을 가능하게 합니다. 개인주의적인 성향을 가진 ISFP는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Counselor

상담가

ISFP 유형은 타고난 상담사입니다. 그들은 본능적으로 직관력을 갖추고 있으며 사람들의 좋은 면을 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들은 동정심을 가지고 있어 다른 사람들에게 정서적인 지지와 가이드를 제공하는 역할을 잘 해냅니다. 따라서 교사, 사회복지, 상담과 같은 도움을 주는 직업에 자주 흥미를 느끼곤 하죠.

 

ISFP는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는 것보다는 자신의 일을 잘하는 데에 집중하는 겸손한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인내심이 강하고 충실하여 믿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은 상담사로서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4. Social Worker

사회복지사

ISFP 유형은 세심함과 차분함을 가지고 있어 사회복지 분야에서도 뛰어난 역할을 해내곤 합니다. 기본적으로 이들은 사람들의 가장 좋은 면을 보며, 사람에 대한 동정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을 지원하는 역할, 가이드하는 역할에 능숙할 수밖에 없죠. 

 

ISFP는 주로 뒤에서 묵묵히 일하는 것을 선호하므로 사회복지사라는 직업과 잘 어울립니다. ISFP는 다른 사람들과 공감하고 그들의 필요를 이해하는 능력을 갖추어 어려운 상황에 있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ISFP는 강한 가치관과 신념을 가지고 있어 개인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 있는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협력할 수 있습니다.

 

 

5. Graphic Designer

그래픽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는 사람들과 공감하며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잇프피는 이러한 능력을 가지고 있죠. 그들은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디자인을 창조하며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데 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ISFP는 세심하고 정이 많아서 클라이언트와 함께 일하고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디자인을 만드는 데에도 능숙한 모습을 보입니다. 독립적인 성향, 유연함 그리고 뛰어난 적응력도 좋은 장점들이죠. 그들이 가진 예술에 대한 열정은 창의력이 필요한 작업 과정에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6. Interior Designer

인테리어 디자이너

인테리어 디자인 역시 잇프피에게 명백히 잘 맞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타고난 창의력은 물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어 이 분야에서도 십분 재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ISFP는 무언가 시각화하는 것에 능숙하고, 디테일에 강한 장점이 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창의성, 디테일에 대한 세심함 그리고 공간의 잠재력을 파악하는 능력을 요구하는 분야입니다. ISFP는 자신의 비전을 현실로 구현하여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고 감상할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7. Web Designer

웹 디자이너

ISFP에게 웹 디자이너는 훌륭한 직업 선택입니다. ISFP들은 혁신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들로서 무엇이 좋아 보이는지에 대한 탁월한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타고난 섬세한 시각을 가지고 있으며, 웹 디자인에 필수적인 문제 해결 능력도 뛰어납니다.

 

 

 

8. Florist

플로리스트

창의적 에너지를 가진 ISFP들에게 적합한 직업으론 플로리스트도 있습니다. 잇프피는 손으로 작업하는 것을 즐깁니다. 그들은 시각적인 감각을 가지고 있어 꽃의 디자인과 표현에 능숙합니다.

 

ISFP들은 또한 꽃다발을 통해 사람들에게 기쁨을 전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플로리스트는 아름다운 꽃다발을 만들어 사람들의 일상을 빛나게 합니다. 이는 ISFP들에게 이상적인 직업으로, 그들은 아름다운 창작을 통해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자 합니다.

 

 

9. Photographer

사진작가

사진작가는 아름다운 장면을 포착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미적 감각을 가지고 있어 목표물로부터 최상의 표현을 찾는데 능숙합니다. 게다가 ISFP들은 다른 사람들과 손쉽게 교감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 카메라 앞에서 사람들이 편안함을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웨딩 포토그래퍼도 잇프피에게 좋은 직업이 될 수 있죠.

 

ISFP들은 온화하고 동정심이 많은 사람들로, 사람들과 원활하게 교류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독립적인 성향과 그들만의 독특한 개성을 지닙니다. 이러한 조합은 사진작가로서의 커리어에 이상적이며, 그들만의 독특한 이미지를 만들어냄으로써 성과를 이끌어냅니다.

 

 

10. Personal Trainer

퍼스널 트레이너

ISFP들은 퍼스널 트레이너로서도 뛰어난 역할을 해낼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단독으로 일하는 데 능숙하면서도 동시에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즐깁니다. 고객들이 세운 목표를 달성하도록 격려하며 지원과 응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ISFP들은 활동적으로 사람들과 교감하는 것을 즐기므로, 이는 만족스러운 직업 선택일 것입니다.

 

또한, ISFP들은 고객에 대한 동정심과 이해심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개인의 성장을 장려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능숙합니다. 고객에게 동기부여하기 위해서라면 잇프피 트레이너들은 새로운 운동과 프로그램을  기꺼이 개발해 낼 것입니다.

 

 

11. Veterinarian

수의사

동물과 함께 일하기 위해서는 배려심, 동정심, 그리고 섬세한 마음이 필요합니다. ISFP는 이러한 성격적인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동물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어떻게 하면 이들이 편안하게 지내며 합리적인 대우를 받을 수 있을지 노력하죠. 게다가 ISFP가 가진 강력한 직관력은 동물들의 상태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데에 효과적으로 기여합니다. 

 

실용적인 성향을 지닌 잇프피는 세부적으로 꼼꼼하게 체크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수의사로서 능숙하게 일할 수 있습니다. 또한 ISFP는 손재주가 뛰어난 편이라 복잡한 환경 속에서도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12. Child Care Worker

아동 돌봄 근로자

ISFP라면 아이 돌봄 분야에서의 커리어를 고려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뛰어난 인내심을 가진 잇프피는 아이들과의 상호작용에 능합니다. 또한 그들의 풍부한 창의력은 이 직업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죠. ISFP는 따뜻하고 배려심이 많은 사람들로, 이러한 특성은 이 분야에서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ISFP는 다양한 시각에서 사물을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인내심을 가지고 있어 우수한 돌봄 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학생들에게 이해심과 인내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그들은 보통 혼돈 속에서도 침착하게 행동할 수 있어 정신없는 돌봄 교실 환경에서도 잘 해낼 수 있습니다,

 

 

13. Paediatrician

소아과 의사

뛰어난 공감 능력과 세심한 성향을 가진 ISFP는 훌륭한 소아과 의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아이들과 교감하며 치료해 주는 과정에서 큰 만족을 느낄 것입니다. ISFP들은 의사소통에 능하며, 사람들을 안심시키는 천성적인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그들이 소아과 분야에서 아이들과 가족들이 질병과 상처를 극복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힘든 일이지만, ISFP들에게는 가치와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입니다.

 

 

14. Elementary School Teacher

초등학교 교사

ISFP들은 대개 부드럽고 사람들에게 지지를 아끼지 않으며, 감정이 풍부한 사람들로 묘사됩니다. 그들은 초등학교 교실에서 어린 학생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즐깁니다. ISFP들은 학생들을 널 지지해 주고, 배려해 주면서 따뜻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커가는 학생들에겐 감정적 지지가 필수이죠.

 

이들은 또한 실용적인 기술을 가르치며 아이들이 주변 세계에 대해 배우는 것에 보람을 느낍니다. ISFP 교사들은 자신들의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성향을 바탕으로 어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어린 학생들을 잘 케어해 낼 것입니다. 

 

 

15. Special Education Teacher

특수 교육 교사

특수 교육이 필요한 아동들과 함께 일하기 위해서는 더욱 따뜻하고 동정심이 필요합니다. 그러한 점에서 ISFP들은 이 일에 뛰어난 적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으며,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즐깁니다. ISFP들은 인내심과 이해심 넘치는 잇프피는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는 환경을 조성할 것입니다.

 

 


 

잇프피에게 맞는 직업 15가지에 대해 재밌게 보셨나요?  ISFP들을 '창의적인 예술가'라고 부르는 이유가 있죠. 그들은 창의적인 영감과 아름다움을 만들기 위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ISFP는 창의력 높고 흥미로운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삶과 세상의 아름다움을 최대한으로 즐기고, 아름다운 작품을 창조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것에 열성적입니다.

 

ISFP들에겐 삶의 목표가 필요하며, 그들의 차분한 자신감은 보통 그 목적을 찾아내어 성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창의적인 열정과 혁신적 사고를 발휘해 낼 수 있는 직업이라면, 잇프피는 어떤 직업이든 잘 소화해 낼 거예요!

 


 

출처 https://www.sosyncd.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