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STJ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ISTJ

ISTJ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1. 13. 01:36
반응형

ISTJ 여성들은 세상을 상대할 준비가 되어 있는 강한 의지를 가졌습니다.
당신의 그녀가 ISTJ라면, 여러분은 감사해야 할 거예요.

ISTJ인들은 정말 멋진 사람들입니다. 전통과 이성, 논리에 대한 강한 애정을 갖고 있는 잇티제인들은 강인하면서도 친숙함을 느낄 수밖에 없는 사람들입니다.  ISTJ 여성들은 더더욱 그렇죠. 그녀들이 가진 추진력과 청렴함은 그들의 매력 요소들이죠. 

 

무엇이든 잘 해낼 것이라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 ISTJ 여성에 대해 오늘은 집중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STJ 여자들의 특징들

 

1. 가족 지향적

가족은 나의 모든 것

잇티제 여성들이 늘 시간을 기꺼이 낼 대상이 있다면 그건 다름 아닌 그들의 가정과 전통일 겁니다. ISFJ 여성들처럼 섬세하지 않지만, 그들은 가족을 대할 땐 늘 부드러운 면을 보여줍니다. ISTJ 여성들에겐 가족이란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들 중 하나입니다. 가족과 함께 공유하는 유대감을 소중히 여기는 그들은 절대 이를 잃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2. 논리적인 그녀

명확한 논리로 세상을 이해하는 ISTJ

ISTJ 여성은 사색가입니다. 그들은 명확한 용어로 세상을 이해하길 원합니다. 그렇기에 자신에게 필요한 것들을 얻기 위해 분석과 논리를 사용하곤 하죠. 무슨 일이 생겼을 때 깊이 고민하는 그들의 특성은 단순히 반려동물과 관련된 일상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누군가와의 낭만적이고 플라토닉한 누군가와의 관계에서도 그들의 사고방식은 적용되죠. 

 

잇티제 여성들에겐 이성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앞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3. 쉽게 동요하지 않는 타입

ISTJ 유형은 신랄한 비판에 덜 취약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관점을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요. 너무 민감하지 않기에 그들의 성향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ISTJ 여자들은 그렇기에 변화가 필요하다면 비판에도 충분히 맞설 수 있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

 

 

4.  현실에 집중하는 편

잇티제인들은 감각형(sensor)입니다. 이 말은 곧 그들이 현실 세계에 집중하길 선호함을 뜻합니다. 그렇기에 잇티제 여성들 역시 매우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큰 비전이나 꿈을 가져야 하는 것은 그들에게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아요. 오지 않은 미래에 대해 걱정하는 것은 좋아하지 않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녀가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지 않는 걸 의미하진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잇티제인들은 그들의 삶 모든 것을 계획하죠. 하지만 그들이 직접 보고 바꿀 수 있는 것을 더 선호할 뿐이에요.

 

 

5. 직설적인 성격

서로 솔직해지죠?

ISTJ 여성들은 의사소통 방식에 있어 꽤 직접적인 편입니다. 그렇기에 마음속 걱정거리를 입밖에 꺼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요. 워낙 직접적으로 의사 표시를 하기 때문에 이 타입의 사람들은 사탕발림이 섞인 말이나 눈치껏 이야기해야 하는 상황을 어려워할 수 있어요. 또한 이런 스타일의 성향은 섬세하고 여린 사람들에겐 힘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6. 정직함을 중시함

진실함, 정직함은 그들에게 매우 중요한 가치입니다. 그렇기에 그녀들이 솔직하고 정직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사람들에게도 같은 태도를 기대하는데, 만약 여러분의 주변에 그들이 있다면 그들이 옳은 일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바로 그 모습이 ISTJ인들이 가진 특징입니다.

 

 

7. 의욕이 넘치는 그녀

강인함과 추진력을 갖춘 ISTJ 여자들

이 성격 유형은 자신의 커리어에 있어 매우 열정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자신이 하는 일이 무엇이 되었든지 간에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 싶어 하죠. 그렇기에 잇티제 여성들에겐 추진력이 있습니다. 결단력을 갖고 열심히 일해요. 이 두 가지 특성이 바로 그들을 차별화시키는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ISTJ 여자들과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1. 시간 엄수는 필수

ISTJ인들은 매우 기강이 잘 잡혀있는 사람들입니다. 규칙을 잘 따르고 올바른 방법으로 일을 하길 원하죠. 만약 여러분이 ISTJ 여자와 데이트할 계획이라면 여러분은 규칙에 따라 행동해야 합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시간 엄수입니다. 데이트나 행사에 절대 늦지 마세요. 마지막 순간에도 약속 취소는 금지입니다. 여러분의 행동이 여러분이 그녀를 얼마나 소중하게 생각하는지 보여줄 거라는 걸 잊지 마세요.

 

 

2. 보수적 성향

고전적인 방법이 가끔은 제일 좋은 방법

잇티제 여자들은 데이트를 할 때 당신에게 전통적인, 고전적인 리액션을 기대합니다. 예를 들어 그녀에게 선물을 주는 건 그녀의 사랑을 쟁취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사려 깊은 여러분의 모습에 기뻐할 거예요. 꼭 기억하세요.

 

 

3. 가벼운 관계, 단기적 관계는 그다지

진실함이 중요한 그녀에겐 캐주얼한 만남은 그닥

일반적으로 ISTJ인들은 가벼운 만남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왜냐고요? 그들은 타고나길 그런 사람들입니다. 그게 ISTJ예요. 대신, 그들은 진정으로 의미 있는 것을 추구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만약 ISTJ 여자에게 헌신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다른 사람을 찾아보는 게 좋을 겁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