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STJ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본문

All About MBTI/ISTJ

ISTJ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이탠저린 2023. 6. 7. 17:37
반응형

ISTJ인 당신, 안정적이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직업을 찾고 있나요?

 

다행히도 세상엔 그러한 요건을 충족하는 다양한 직업들이 존재합니다!

 

ISTJ 성격 유형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논리성 그리고 분석적인 사고 능력입니다. 잇티제는 매우 실용적이며, 직감에 의존하는 대신 사실에 의거한 판단을 선호합니다. 잇티제는 높은 의무감을 갖고 있어 사회에서 흔히 신뢰할 수 있는 타입의 사람들입니다. 익숙한 일상과 체계성, 규칙을 따르는 것을 선호하기에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는 직업군(엔지니어링, 법조계 등)에서 일하고 싶어 하는 경우가 많죠.

 

오늘은 잇티제의 강력한 논리적 사고력과 체계성, 실용성을 뽐낼 수 있는 최고의 직업 15가지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각 직업이 어떤 일을 수행하는지, ISTJ에게 왜 잘 맞는 직업인지에 대해 쭉 정리해 두었으니 직업 탐색 중인 ISTJ분들께서는 인내심을 갖고 아래 글을 읽어보세요!

 

 


1. Accountant

회계사

ISTJ 유형은 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조직하는 데 능숙하여 회계사로서 뛰어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세심한 주의력을 가지고 있으며, 분석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어 이를 기반으로 하여 고객이나 고용주에게 필요한 통찰과 권장 사항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들의 실용적인 접근 방식은 회계사로서 장기적인 커리어 발전을 도모하는 데 큰 장점이 됩니다.

 

회계사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직업으로, 장기적인 커리어 기회와 성장을 원하는 ISTJ들에겐 적합한 직업 선택이 될 것입니다.

 

2. Actuary

손해사정사, 보험 계리사

ISTJ는 분석적인 기술을 활용하여 위험과 확률을 계산하는 보험 계리사로서도 뛰어난 역량을 나타냅니다. 작은 세부적인 사항에 집중하고 가능한 한 모든 시나리오를 고려하며, 데이터를 철저하게 수집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죠. 이러한 특징은 손해사정사로서 매우 가치 있는 능력입니다.

 

ISTJ는 압박감을 느끼는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행동하고 정확한 계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장시간 유지되는 집중력은 이 업무를 하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3. Air Traffic Controller

항공 교통 관제사

ISTJ 유형은 주어진 일에 대해 철저한 계획을 세워 실행합니다. 이러한 능력은 항공 교통 관제사에게 매우 중요한데, 그들에겐 집중력과 규칙 준수가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고도의 스트레스와 압박감이 느껴지는 상황에서도 오랜 시간 차분함과 집중력을 유지하며 논리적 사고를 할 줄 안다는 것은 매우 큰 장점입니다.

 

ISTJ 유형은 자신의 환경을 완벽하게 통제하고자 하는 성향이 강해 디테일한 면에도 극도로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거기에 그들 특유의 실용적인 태도와 논리적인 사고력은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쉽게 해내곤 하죠. 이것이 그들이 항공 교통 관제사로서 뛰어난 성과를 발휘할 수 있는 이유들입니다.

 

 

4. Archivist

기록물 보관 담당자

기록물 보관 담당자에게 필요한 것은 디테일한 꼼꼼함 그리고 정보 수집 과정에서 행복을 느낄 줄 아는 사람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잇티제는 루틴에 따라 움직이는 사람들이라 즉흥성과는 거리가 멀기에 기록물 보관 담당자로서 이 일을 잘 해낼 수 있습니다.

이들은 또한 자료를 체계화하는 데에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어서 파일과 문서를 손쉽게 정리하고 정확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보았을 때 잇티제는 자신의 성실함, 체계성, 논리성 등 재능을 이용하여 기록물 보관 담당자로서 자신의 업무를 능숙하게 잘 처리해 낼 것입니다.

 

 

5. Audio Engineer

오디오 엔지니어

ISTJ 유형은 자신의 강점을 생산적으로 활용하는 직업과 잘 어울립니다. ISTJ는 환경을 통제하는 것을 좋아하는 완벽주의자로, 세부적인 사항에 집중하며 모든 것이 철저히 통제되는 상황에서 역량을 발휘합니다. 이런 특성들은 오디오 엔지니어에게 필요한 요건들이라 할 수 있죠.

 

오디오 엔지니어는 오디오 파일 편집을 통해 사람들과 조직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그들의 체계적인 사고와 조직력은 이 분야에서 큰 가치를 지니며, 그들의 능력은 인정받을 것입니다.

 

 

6. Banker

은행원

은행 업무는 잇티제에게 매우 적합한 일입니다. 질서와 체계, 정확성을 중시하는 그들의 특성상 금융 분야에서 일하는 게 어울립니다. 잇티제는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으로 비치길 원하는 성향이 있는데, 이는 특히나 은행 업무에서 매우 중요한 가치라고 할 수 있죠. 거기에 잇티제가 가진 분석 능력, 디테일에 근거한 결정 능력은 재무 데이터를 분석하여 합리적 재무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7. Biologist

생물학자

생물학자는 분석 능력과 과학적 사고방식이 필요한 직업입니다. 디테일한 부분까지 주의를 기울이고, 과학적인 방법을 연구하고 실험을 반복해야 하죠. 이런 측면에서 볼 때 ISTJ에게는 생물학자라는 직업이 아주 잘 맞습니다. 이성적이고 실용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실험을 수행하고 데이터를 분석하는 과정에서 높은 정확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ISTJ는 일반적으로 자연 세계의 작동 방식에 큰 흥미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호기심이 많고,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좋아하기도 해요. 잇티제가 생물학자로 활약한다면,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8. Business Analyst

비즈니스 분석가

ISTJ는 비즈니스 분석가로서도 탁월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디테일한 꼼꼼함과 효율성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정보를 분석하여 실행 가능한 계획으로 전환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비즈니스 분석가로서 모자람이 없죠. ISTJ는 자신의 강점을 압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에 쉽게 흔들리지 않기도 하죠. 이러한 그들의 담담함은 비즈니스 환경에서 중요한 자질입니다.

 

ISTJ는 활발한 사람은 아니지만 주변 사람들과 굳건한 관계를 형성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충직하며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비즈니스 분야에서 믿을 수 있는 사람으로서 평가를 받을 수 있죠.

 

 

9. Dentist

치과 의사

치과의사는 어떨까요? 치과 의사로서 잇티제는 세부적인 부분까지 꼼꼼하게 신경을 쓰고, 압박감 속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하며 안정된 손놀림을 보여줄 것입니다. 정확성을 유지하고자 규칙, 루틴을 따르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상세한 단계별 절차를 익히곤 하죠. 이 같은 특징을 바탕으로 잇티제는 치과의사로서 환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진료를 일관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10. Doctor

의사

잇티제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그들은 믿을 만한 사람들이라는 것입니다. 성실히 일하며, 자신에게 주어진 의무를 진지하게 받아들이며, 이를 해낼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이죠. 이런 특성들은 특히나 의사들에게 필요한 것들로, 잇티제는 정해진 절차를 밟아가며 정확하고 일관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ISTJ는 배우고자 하는 욕구가 강해 최신 의료 기술을 따라가고자 노력합니다. 잇티제 의사와 함께라면 여러분은 빠르게 진단받고 최상의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11. Civil Engineer

토목 기사

토목 기사 역시 ISTJ가 잘 해낼 수 있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ISTJ는 실용성과 분석력이라는 두 가지 유용한 기술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결단력을 갖추고 있어 프로젝트의 수준과는 상관없이 모두 잘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토목 기사는 분명 매우 힘든 직업일 수 있지만 그만큼 보상이 주어지는 일입니다. 성실한 문제해결사인 ISTJ인 이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둘 수밖에 없습니다.

 

 

12. Computer Engineer

컴퓨터 엔지니어

ISTJ의 강점은 체계적이고 신중하게 삶을 접근하는 방식에 있습니다. 그들은 정확성을 중요시하므로 컴퓨터 엔지니어로서 훌륭한 자질을 갖고 있습니다. 업무에 대한 욕심, 야망을 갖고 있어 어떤 어려운 프로젝트라도 끝까지 완수하는 성향이 있기도 하죠.

 

규칙과 규정을 중시하는 잇티제는 시스템의 모든 구성 요소가 어떻게 조화롭게 맞물리는지 파악할 줄 알며,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ISTJ는 디테일에 강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완벽한 시스템 작동을 보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13. Database Administrator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역시 ISTJ에게 잘 맞는 직업입니다. ISTJ는 정보를 체계적으로 조직하고 관리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로서 이상적입니다. 디테일한 부분에도 신경 쓰기 때문에 모든 자료 정보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체계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어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로서 업무를 수행합니다.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는 독립적으로 일하는 데 있어서도 뛰어난 역량을 발휘해야 합니다. ISTJ는 독립적으로 작업하는 데 매우 능숙하여 신중한 하게 업무를 해낼 수 있습니다. 잇티제에게 에게 독립적인 업무를 맡긴다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14. Military Officer

군인, 군 장교

신뢰성, 의무감 및 책임감은 군대에서 특히 중요한 요소들입니다. 이런 군 분야에 적합한 사람은 규율적이고 엄격한 생활양식을 따를 수 있는 사람, 즉 ISTJ유형의 사람들입니다. 잇티제는 규칙, 전통 및 절차를 존중하죠. 특히나 자신에게 부여된 의무감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기 때문에 군 장교로서 매우 적합한 후보들이라 할 수 있죠.

 

잇티제가 군 장교로 적합한 또 다른 이유들로는 조직을 잘 다룰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점, 강한 인내심과 철저함으로 문제해결에 능숙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군 장교는 특히나 압박감 속에서도 명령을 받아들여 임무를 해내야 하는데, 이런 특성은 모두 ISTJ의 특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15. Lawyer

변호사

법률 분야에서 일하는 것은 매우 힘들지만,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변호사라는 직업은 열심히 일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 법률을 깊이 이해하고 세부적인 사항들을 확인하는 데 능숙한 사람에게 가장 잘 맞습니다. 잇티제는 뛰어난 업무 체계화 능력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업무를 완수하는 데에 헌신을 할 줄 아는 사람들이죠.

 

ISTJ변호사는 사람들, 각종 기관과 협력하여 각종 법적 사안 필요한 도움을 얻어낼 수 있으며, 이는 사람들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정직함이 삶의 우선순위에 있는 사람들인 만큼, 그들은 고객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ISTJ는 훌륭한 변호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용적이고 근면하며 논리적인 성향 덕에 ISTJ 유형은 의료계, 군대 그리고 공학 분야에서 최고의 역량을 뽐낼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사항을 체크하는 데에도 소홀히 하지 않으며, 약속을 지키고, 주어진 업무를 진지하게 받아들인다는 면에서 볼 때 ISTJ유형보다 더 훌륭한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