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STJ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ISTJ

ISTJ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1. 12. 23:59
반응형

ISTJ 남성들은 자신의 의무와 가족에 열정적인 사람들입니다.
그들만큼 든든한 사람은 없을 거예요.

 

ISTJ인들은 MBTI 유형 중 논리주의자에 속합니다. 그들의 진실성과 정직함은 그들을 절대적으로 사랑할 수밖에 없게 만들죠. 또 다른 별명으로는 '사회의 관리자'가 있습니다. ISTJ 남성은 ISTJ 여성들에 비해 좀 더 수가 많고 인기도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사람들인지 한번 알아볼까요?

 

 

 


 

ISTJ 남자들의 특징들

 

1. 전통에 대한 애정

ISTJ 남자는 자신의 의무, 가정에 매우 진지한 편이다

ISTJ 남성이 애정을 갖고 있는 게 있다면 그건 전통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가족과 가까워지고 싶어 하며, 현재 그들의 모습을 만든 긴 역사와 전통을 지키길 원해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불합리한 사고를 한다는 건 아닙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이나 가족을 해치는 전통은 존중하지 않아요.

 

 

2. 연구에 진심인 타입

이 성격 유형은 연구를 좋아하는 타입입니다. 이런 성향은 그들이 어떤 일을 시작하려고 하는지 철저히 이해하려는 태도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ISTJ 남자들은 뭔가 연구하는 데에 몇 시간이고 보낼 수 있습니다.

 

무언가 연구할 시간이 주어졌을 때, 보통 ISTJ인들보다 연구 주제에 대해 더 많이 아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일반적으로 ISTJ인들은 연구 기술을 좋아하고, 이를 기꺼이 할 것입니다.

 

 

 

3. 규칙은 꼭 지키는 법

각 잡힌 그 남자의 라이프 스타일

ISTJ 남자들은 규칙과 규정을 따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연쇄 범법자들 중에 그들을 찾기란 매우 힘들 겁니다. 그들은 단지 규칙을 따를 뿐이며, 다른 사람들 역시 똑같이 하길 기대하죠. 그러므로 만약 여러분이 ISTJ 남자와 친구라면, 그들을 짜증 나게 하는 한 가지 방법은 노골적으로 규칙을 무시하는 겁니다. 결코 상황이 좋게 끝나지 않을 거예요.

 

 

4. 정직함

ISTJ 남자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정직합니다. 그들은 진실을 과장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며, 있는 그대로에 대해 말할 것입니다. 이 성향엔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ISTJ 남자들은 의사소통에 매우 능숙하고, 정직한 피드백을 주기에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가끔은, 진실 자체가 덜 중요할 때, 덜 신경 쓸 수밖에 없는 때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런 성격은 꽤 성가실 수 있어요.

 

 

5. 합리성

질서정연함과 논리를 중시하는 스타일

잇티제 남자들은 매우 논리적인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무언가에 대해 분석하길 좋아하며 논리에 근거하여 결정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그들은 감정에는 크게 주안점을 두지 않습니다. 그들의 관점에서 감정이란 사람으로 하여금 희생이나 대가가 큰 결정을 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ISTJ 남자들은 차라리 냉정하고 확실한 팩트로 그 문제를 분석하는 데에 몇 시간을 할애할 거예요.

 

 

6. 확고한 가치관과 의견 개진

확고한 가치관과 의견 개진은 잇티제 남자에겐 필수적인 것들입니다. 왜냐하면 이것들이 그들에게 삶의 목적과 목표를 주기 때문이죠. 이런 강한 가치관과 사고는 대개 그들의 배경과 상황에 따라 만들어집니다.

 

여러분은 그의 생각을 바꾸라고 설득하는 것이란 어렵다는 걸 알 겁니다. 왜냐하면 ISTJ인들에게 그들의 가치관이란 비판적으로 분석되고 사실로 입증된 것들이기 때문입니다.

 

 


 

ISTJ 남자들과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일반적으로 ISTJ인들은 삶의 특정 부분에 있어선 다소 까다로운 편입니다. 그중 하나는 그들의 로맨틱한 관계인데요, 그들은 함께 미래를 보고 서로를 행복하게 만드는 누군가와 함께 있길 원합니다. ISTJ 남자 역시 다르지 않아요.

 

 

1. 규율이 잡혀있는 그 남자의 삶

시간은 금이라고 했던가요

ISTJ 남자들은 삶에 많은 규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상대방에게도 같은 것을 기대하죠. 이 부분은 그들이 자신의 파트너를 고르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ISTJ가 데이트를 기다리게 하거나, 약속 직전 일정을 재조정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을 겁니다. 그들은 종종 이런 당신의 모습을 무례하거나 규칙성이 부족한 형태로 볼 수 있기 때문이죠.

 

 

 

2. 나서서 일하길 좋아하는 편

대부분의 잇티제 남자들은 남들을 대신하여 직접 나서서 일하길 좋아합니다. 여러 일들을 처리하느라 바쁠 때가 많죠. 그러므로 사람들이 그들의 다양한 일들을 잠시 이어받는 것보다 더 좋은 건 없을 거예요.

 

여러분이 ISTJ인 그를 도와준다면, 그는 분명히 고마워할 것입니다. 그가 긴장을 풀고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테니까요.

 

 

3. 직설적이고 솔직하게

솔직하고 분명하게 말해요

여러분이 만약 ISTJ 남자에게 관심이 있거나 그와 만나고 있다면, 여러분은 그의 의사소통 방식에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매우 솔직한 방식으로 의사소통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이죠. 그들 역시 상대방이 솔직하게 대해주는 것에 고마워할 것입니다. 

 

빙빙 돌려 말하는 것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거예요. 일반적으로 잇티제 남자는 주저하지 않고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는 사람들을 존중합니다. 그와 함께하고 싶다면 여러분은 그의 존중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