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STJ 특징) ISTJ에게 어필하는 법(데이트·플러팅·연애·썸 등) 본문

All About MBTI/ISTJ

ISTJ 특징) ISTJ에게 어필하는 법(데이트·플러팅·연애·썸 등)

이탠저린 2022. 7. 27. 22:29
반응형

잇티제인들은 논리적이고 실용주의적인 사람들로, 감정보단 팩트를 따릅니다. 감정이 행동을 통제하는 것을 원치 않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신경 쓰지 않는다거나, 함께 삶을 공유할 로맨틱한 상대를 원치 않는다는 뜻은 아닙니다.

 

ISTJ인들에게 있어 데이트란 지금 당장 이 순간 가볍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헌신할 누군가를 찾을 의도를 가지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이 봤을 때 ISTJ인들은 맘에 드는 상대가 있다고 해서 끼를 부린다거나 어필하려는 것처럼 보이지 않는 듯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그들이 누군가에게 관심을 표현한다 해도 어떤 사람들에겐 헷갈릴 수 있어요.

 

하지만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 남들이 하듯 어필하지 않는다고 하여 그들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아닐 겁니다!

 


 

ISTP가 누군가의 관심을 끌려고 할 때 (Flirting)

솔직담백하게 - ISTJ인들의 접근법

ISTJ인들은 꽤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사람들로, 마음에 드는 사람이 생겼을 때 이를 표현하기에 주저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하듯 눈빛을 보낸다거나, 농담을 하는 스타일은 아닐 수 있지만 그들은 맘에 드는 상대에게 많은 질문을 할 거예요. 그 사람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하는 호기심을 드러내는 것이죠.

 

잇티제가 상대에게 짝이 있는지 묻는다면, 이건 그들이 상대에게 관심이 있다는 명백한 신호입니다. 잇티제인들은 타고나길 텐션이 높은 사람들이 아닙니다. 감정적으로 지나치게 누군가에게 치근덕대는 것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좀 더 직접적으로 누군가를 잘 알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찾길 원하죠. 주변 사람들로부터 정보를 얻을 수도 있겠지만, 그들은 상대에 대한 좀 더 중요한 정보를 얻어내 데이트를 시도해야 할지 확실히 하길 원합니다. 좋은 짝이 될 수 있을지 실제적 감각을 통해 알아내고 싶어 해요.

 

ISTJ인들은 누군가에게 진지한 감정이 있는 게 아니고서야 시시덕거리거나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럴 마음도 확신도 없는 상태에서 함께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걸 좋아하지 않아요. 잇티제는 뭔가 확신과 의도를 가지고 행동을 취합니다.

 

이런 성향 때문인지, 잇티제인들은 자신이 하는 행동에 책임감 없이 뻔뻔스레 추파를 던지는 사람들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친절한 행동이나 친구들과의 농담까지 구별 못할 정도는 아니에요!

 

 

 

 ISTJ와 가벼운 데이트를 즐길 땐

ISTJ에게 가벼운 데이트란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한다고 느끼는 시간이기에 보람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들의 행동에는 늘 목적이 있기에, 목적을 갖지 않는 가벼운 데이트란 잇티제를 피곤하게 만듭니다.

 

그들은 상대방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지 않으며, 새로운 사람을 많이 만나야 한다는 생각을 좀처럼 즐기지 않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것에 뛰어들기보다는, 자신이 알고 있고 편안하게 느끼는 걸 좋아합니다. 그렇기에 캐주얼한 데이트는 강요되는 것, 부자연스러운 것으로 느껴집니다.

 

ISTJ인은 누군가와 데이트를 할 땐 이를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이며, 운명의 짝을 찾길 원합니다. 이런 사람들이기에 가벼운 데이트는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처럼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

 

 

ISTJ인들이 연인일 때

실용적이고 충직하게 연인의 곁에 남는 잇티제

ISTJ형의 연인들은 헌신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이를 잘 해내겠단 생각 없이 누군가와 만나진 않을 겁니다. ISTJ는 연인과 함께 있을 때 삶을 더 행복하게 하기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단 확신을 갖길 원합니다. 잇티제는 그들의 파트너가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돕고, 그들이 겪을 수 있는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자 최선을 다할 거예요.

 

잇티제인들은 사랑하는 파트너를 매우 지지하며, 늘 충직하게 곁에 있고 싶어 합니다. 누군가의 지원 시스템이 됨으로써 그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싶어 하죠. 그들은 타고나길 그렇게 신뢰할 수 있는 타입의 사람들입니다.

 

ISTJ인들은 표현력이 다양하지 않거나, 감정적 표현을 많이 하지 않는 사람들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애정을 표현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의 상대방에 대한 배려 방식은 보다 더 실용적이죠. 상대가 좋아하는 음식을 기억하거나, 쓰레기를 대신 버리는 등의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상대방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큰일까지 ISTj인들은 상대를 위해선 뭐든 할 것입니다.

 

 

ISTJ에게 어필하는 법 - 그들의 이상형

깊은 대화가 가능한 똑똑한 사람을 좋아하는 ISTJ

ISTJ인들은 능력 있고 똑똑한 사람들에게 끌립니다. 강한 독립심과 함께 자신의 삶에서 자신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아는 사람에게 끌리죠. 자신의 신념에 맞춰 살아가는 사람의 자신감은 ISTJ에게 매우 매력적인 자질입니다. 목적과 방향을 가진 사람은 잇티제의 관심을 끌 거예요.

 

또한 그들은 열정적인 사람들과 함께 하길 좋아합니다, 더 배우려 하는 사람, 지루함 없이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사람 역시 ISTJ가 관심을 갖는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면 필요 이상으로 감정적인 스타일의 사람들은 그들이 선호하는 타입의 사람이 아닙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growth.com/ 

ISTJ Flirting & Dating: How to Attract an ISTJ by Scott Stafford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