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NTJ 특징) INTJ에게 어필하는 법(데이트·플러팅·연애·썸 등) 본문

All About MBTI/INTJ

INTJ 특징) INTJ에게 어필하는 법(데이트·플러팅·연애·썸 등)

이탠저린 2022. 8. 8. 22:57
반응형

 

INTJ인들의 플러팅과 데이트는 감정적으로 표현력이 풍부한 사람들의 경우와는 매우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인티제인들이 데이트에 무관심하다고 할 순 없습니다. 단지 그 과정과 그들 개인의 욕구가 종종 다른 것뿐이죠. 

 

그들 역시 로맨틱한 상대를 찾고 싶어하고, 상대와의 관계를 매우 중요시합니다. INTJ인들은 그저 타고나길 매우 독립적인 사람들이며, 자신에게 가치 있는 일이 아닌 이상 뭔가에 뛰어들지 않는 성향을 갖고 있을 뿐입니다.


INTJ가 누군가의 관심을 끌려고 할 때 (Flirting)

INTJ 특징
관심이 생기면 상대에게 깊이 집중하는 편

INTJ인들은 플러팅을 할 때 관심있는 상대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려 노력합니다. 관심 있는 사람에 대해 나름 공부를 하고, 정보도 찾죠. 상대가 어떤 사람인지 완전히 알고 싶은 나머지, 인티제인들은 상대에 대해 조사하는 데에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들일 것입니다. 이 행동들은 누군가에게 진심으로 관심을 갖고 진정한 관계를 추구하고자 할 때 INTJ인들이 하는 행동인데요, 많은 질문을 한다거나 그 사람이 누구인지 파고드는 것은 그들의 진지한 관심 표시라 할 수 있습니다.

 

INTJ인들은 또한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렇기에 모호한 태도를 피하려 애씁니다. 그들의 의도를 분명히 하고, 그들의 관심을 표현하죠. INTJ인들은 함께 미래를 할 수 없는 사람에게 시간과 에너지를 들이지 않아요. 일단 상대에 대한 확신이 생기면, 그들은 상대에 대한 공부 후 관계의 진전을 이루고 싶은 감정을 드러냅니다. 그들은 직접적으로 감정 표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요.

 

물론 INTJ인들 역시 필요성을 느낄 땐 모호하게 행동합니다. 하지만 너무 지나치거나 불쾌하지 않은 방법으로, 자신의 긍정적인 특성과 인상을 깊게 남기려 애씁니다. 스스로의 능력과 지성을 보여주기 위한 상황에 집중합니다.

 

 

 INTJ와 가벼운 데이트를 즐길 땐

별 영양가 없는 데이트엔 관심없는 편인 INTJ

INTJ인들의 경우 캐주얼한 데이트와 같은 상호작용은 그들을 매우 지치게 만듭니다. 현실적인 무언가를 만들고자 하는 의도가 전혀 없이 누군가와 데이트를 하는 데에 시간을 보내는 것은 그들에게 보람있는 일이 아닙니다. 게다가 그들은 대부분 혼자 있는 시간을 선호하죠. 그래서 강요된 사회적 상호작용은 그들에게 정말이지 흥미로운 일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그들이 가벼운 데이트를 하게 된 경우, 그들은 감정적으로 그리고 정신적으로 피로를 느낍니다. 이로부터 회복하는 데에도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그들은 실제 앞으로도 함께할 사람들과 상호작용 하는 것은 선호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엔 시간 낭비라고 여기기에 이 같은 형태의 데이트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인티제인들은 효율성과 정직함을 중시합니다. 그렇기에 불성실하게 여겨지는 것들은 그들을 힘들게 합니다. 가벼운 데이트는 가끔 무의미한 만남으로 그들에겐 느껴지는데, 왜냐하면 그 만남이 오래 지속되거나 가치 있는 만남이라 보기 어려울 것이기 때문입니다. INTJ인들에게 있어 이런 유형의 만남은 효율적이지 않으며, 긍정적이지도, 논리적이지도 않은 것들에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게 될 뿐입니다.

 

INTJ인들이 연인일 때

INTJ
솔직함과 신뢰 속 관계를 중시하는 INTJ

연애중일 때 인티제인들은 상대에게 매우 충직한 사람들이며, 상대 역시 자신에게 그렇길 바랍니다. 충성심과 정직함은 그들이 헌신하기로 마음먹은 상대방으로부터 가장 중요시하는 부분입니다. 거짓말을 한다거나 중요한 무언가를 숨기고 있는 사람들과는 함께 하지 않습니다. 

 

INTJ인들은 한 팀으로써 함께 하길 원하며, 솔직함과 진실함 없이는 그들이 원하는 방식의 관계가 유지되지 않을 것임을 알기에 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인티제인들은 특히 함께 공유해야 하는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서로에게 분명하고 정직하게 표현하길 원해요.

 

인티제인들은 헌신에 대해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사람들은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그들은 확신이 없으면 뭔가에 뛰어들지 않습니다. 그들이 진심으로 누군가에게 헌신한다면 거기엔 그들이 많은 시간을 들여 이 결정을 했고, 상대방과 더 편안하고 오랜 관계를 지속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원팀으로 늘 함께해!

그들은 서로간 정직함과 신뢰만 있다면 서로 간에 실수들이 있다 하더라도 앞으로 함께 나아갑니다. 상대의 옆에 머물러주며 그들의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우며 애정을 줄 거예요. 이는 그들이 상대를 깊이 배려하기 때문이죠. 그들은 상대가 항상 자신을 필요로 할 때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감정 표현에 있어 INTJ인들이 말로 자연스레 표현하기 어려워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대신 그들은 감정 문제들을 심사숙고하며 충분히 생각하는데, 예를 들어 그들의 상대방이 힘들어하는 상황에 있으면 그들은 이 문제를 해결하려 애씁니다.

 

상대방이 화가 난 경우, 그들은 진심으로 경청하긴 하지만 INTJ인들에게 있어 최선의 상황은 상대방에게 감정적인 방식으로 대응하기보단 문제를 해결하여 부정적인 문제를 없애는 것입니다. 자신만의 시간과 공간이 필요한 문제 해결사인 INTJ인들은 누군가를 챙기기 위해선 무엇이든 하게 될 것입니다.

 

 

INTJ에게 어필하는 법 - 그들의 이상형

INTJ 이상형
성실함과 자신감을 갖춘 사람은 매력적이죠

 

앞서 말한 것처럼 INTJ인들은 정직하고 솔직한 사람에게 이끌리며, 신뢰할 수 없는 사람은 상대하지 않습니다. 성실하고 직접적으로 표현할 줄 아는 사람, 자신의 능력에 대해 자신 있는 사람에게 인티제인들은 깊은 매력을 느낍니다. 자신감은 확실히 인티제인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죠.

 

인티제인들은 또한 독립적이면서 모든 사람에게 의존할 필요 없이 스스로 일을 잘 해내는 사람에게 끌립니다. 거기다 인티제인들이 필요로 할 경우, 그들에게 혼자 있을 공간을 내어줄 수 있는 사람에게 INTJ인들은 흥미를 가집니다.

 

INTJ 이상형
토론을 즐길 줄 아는 사람, 이야기가 통하는 사람에게 끌려요

 

대화를 나눌 때 INTJ에게 장단을 맞춰줄 수 있는 사람 역시 인티제인들이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인티제인들은 토론거리를 가지고 있는 사람, 가끔은 인티제인들과 어떤 방식으로든 대결할 수 있는 사람에게 끌립니다. 사실 INTJ인들은 수준 높고 복잡한 주제를 갖고 함께 토론할 사람이 흔치 않다는 것을 잘 압니다. 그렇기에 그들에게 토론 상대가 되어주고, 그들로 하여금 생각하게 만드는 사람이 나타나면 매우 끌리게 됩니다.

 

관심사를 공유하고 이런 열정에 대해 진정으로 흥미로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사람, 이런 사람이 INTJ인들의 이상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growth.com/ 

INTJ Flirting & Dating: How to Attract an INTJ by Scott Stafford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