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NTJ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INTJ

INTJ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1. 16. 23:04
반응형
세계 인구의 1.1%를 차지하는 INTJ 남성들은
근면하고, 자기주장이 강하며 당신에게 힘이 되는 사람들입니다.

 
INTJ인들은 한마디로 보스 타입입니다. 그들은 당신이 만난 사람들 중 가장 의욕적이고 근면 성실한 사람들일 겁니다. 목표를 세우면 이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죠.
 
그들은 또한 자신에게 영감이 되지 않는 것들은 모두 멀리할 줄 아는 단호함도 있습니다. 직업에서 친구, 가족까지 그 대상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INTJ인들은 기본적으로 매우 드뭅니다. 그들은 세계 인구의 약 2.1%를 차지하며 이 인구의 약 1.1%가 남성입니다. 
 

 


 
 

INTJ는 어떤 사람들인가?

그들은 천재인가? 물론이죠!

자신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정확히 아는 인티제인들은 원하는 걸 얻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로 현 시스템과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혁신적인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내향 직관, 외향 사고, 내향 감정, 외향 감각이 기능하는 사람들로, 이 기능들은 그들로 하여금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논리적 추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들은 각종 이론들을 분석함으로써 삶의 문제들을 다룹니다.
 
특히나 내향 직관으로 알려진 그들의 인지 기능의 결과로 그들은 천재적인 면모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지배적 기능으로 사용하는 MBTI 유형은 매우 적습니다. 이들은 IQ 테스트 결과에서 상위 3위권에 들곤 하죠.
 
그렇다면 INTJ 남자들의 특징은 어떤지 알아볼까요?

 
 
 


 

INTJ 남자들은 어떤 사람들인가?

 

1. 자신도, 상대방도 독립적이길 원한다

내가 전부인 사람은 매력적이지 않아요

독립성은 인티제 남자들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만약 자신의 연인이 독립적인 사람이라면 더욱더 상대를 존경하죠. 인티제 남자들은 상대가 자신만을 바라보며 사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자신의 삶을 개척해나가는 사람들을 더 좋아하죠.
 
그들은 강아지처럼 자신을 따라다닐 사람이 아니라 그들 자신의 목표와 포부를 가진 사람을 원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연인이 열정적으로 일하는 것을 보는 것도 좋아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인생에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면, 그는 여러분에게 시선을 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들이 독립적인 또 다른 이유는 혼자만의 시간이 그들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혼자만의 시간을 통해 일을 처리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합니다. 이 시간이 없다면 사람들 사이에서 좌절감을 느끼게 될지도 몰라요.
 
 
 

2. 알고보면 매우 충직한 남자

그렇게 안 보이지만 꽤나 충직한 타입

그렇게 보이지 않을 순 있겠지만, INTJ 남자들은 자신의 연인에게 매우 충성합니다. 그들이 감정적으로 연인에게 집중하지 못할 순 있겠지만, 그가 여러분과 깊은 관계를 맺게 된 이상 그는 늘 여러분의 곁에서 늘 함께할 것입니다. 그의 논리적이고 실용적인 지원은 여러분이 해결책을 찾을 때까지 이어질 거예요.
 
만약 여러분이 정서적인 지원을 갈망하는 스타일이라면 INTJ 남자가 차갑고 무심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방식이 바로 그들이 사랑하는 방법입니다. 인티제인 그 남자는 듣기 좋은 말들을 해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여러분에게 필요한 해결책을 찾으려 노력할 것입니다. 그 남자들은 귀에만 달콤한 말들은 시간 낭비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요.
 
 
 

3.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는 사람

함께 성장하는 관계가 좋아요

인티제 남성들은 집중력이 좋으며, 동기 부여가 잘 되어 있는 사람들입니다. 이런 특징은 그들의 삶 속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그들은 항상 더 많이 배우고 싶어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길 원합니다. 무언가에 무지한 것만큼 그들을 화나게 하는 것도 없습니다. 뭔가를 배우게 되면 충분히 안다고 느낄 때까지 공부하는 데에 모든 시간을 보내죠.
 
그들은 지식에 대한 열망뿐만 아니라 인간관계 역시 성장시키고 싶어합니다. 늘 현 상황을 개선하려 하고, 자신의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고 싶어 합니다. INTJ인들은 정체된 관계를 싫어하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헌신하기로 마음먹기 전에 모든 것을 분석하려 듭니다. 그 사람이 자신에게 맞는 사람인지 확인하기 위해서죠.
 
 

4. 감정보단 논리를 선호

INTJ 남자들은 매우 논리적이고 실용적인 사람들로, 결정을 내릴 때에도 감정을 멀리하는 법을 잘 압니다. 감정을 수반할 상황과는 되도록 거리를 두려고 노력하죠. 만약 누군가가 그들을 감정적으로 협박하거나 죄책감을 느끼게 한다면, 상황은 결코 좋게 끝나지 않을 거예요.
 
INTJ 남자들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에너지와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감정적인 사람을 보면 관심을 끌려고 애쓰는 게 아닌가 느낄지도 모릅니다.
 
인티제 남자들은 또한 감정을 잘 숨기는 편입니다. 해결책을 필요로 할 땐 자신의 감정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선호하죠. 사람들과의 관계도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INTJ 남자에게 도움을 받고 싶다면, 여러분이 어떻게 느끼는지 논리적으로 말하세요. 감정적 행동은 효과적 반응을 얻지 못합니다.
 
 

5. 풍자적 태도

풍자는 그의 의사 표현 방식 중 하나일 뿐

INTJ 남자와 만날 때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최악의 행동은 그가 말하는 모든 것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들은 심각한 문제에 맞닥뜨릴 때 극도의 풍자를 즐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식은 그들에겐 중요한 의사소통 수단입니다.
 
인티제 남자들은 유머를 즐기지만, 가끔 그들의 유머는 선을 넘거나 비꼬는 것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자신은 농담을 한다고 했지만, 사람들은 그것을 문자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들은 자신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강조하고자 비꼬는 어법을 사용하지만, 사람들 눈엔 무신경한 사람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그런 유머들을 넘길 수만 있다면, 인티제 남자들은 여러분의 훌륭한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6. 새로운 도전을 좋아하는 편

INTJ인들은 새로운 도전을 좋아합니다. 자신의 세계관과 지식들이 혁신과 문제 해결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험하고 발전시키길 원합니다. 보통 그들은 직접 움직이며 문제 해결을 하는 것을 원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정신적인 문제 해결을 즐기지 않는 건 아니에요. 그냥 직접 나서는 문제에 나설 때 더 활기를 띄는 것뿐이죠.
 
 


 

INTJ 남자들과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당신이 관심 있는 남자가 INTJ인가요? 여기 여러분이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1.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내향인

혼자만의 시간 = 성장하는 시간

INTJ 남자들은 기본적으로 내향적이기 때문에 자신의 생각을 모으고 분석하기 위한 혼자만의 시간, 방해받지 않을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계획을 세우고 전략을 다시 짜기 위해 이 시간을 사용합니다. 그 남자는 당신을 피하는 것도 아니고, 무심한 것도 아닙니다. 이 시간이 없는 한 그들은 아무 것도 성취할 수가 없어요.

 
 
 

2. 그의 신뢰를 얻어라

인티제 남자들은 자신이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그들 자신들도 충직한 사람들이기에 상대가 의도하지 않았거나 계획하지 않은 말을 할 때 화를 낼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람을 싫어해요.
 
여러분이 그의 신뢰를 얻고 싶다면,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되세요. 어떤 사소한 형태의 부정직함도 당신을 그에게서 멀리 밀어낼 것입니다. 그들은 정상적 '시스템'과 같은 관계를 원하고, 이 관계 내에서 장기적 행복을 꿈꿉니다.
 
 

3. 그에게는 솔직하게 표현하세요

그에겐 논리적이고 솔직한 표현이 효과적입니다

솔직함은 정직함의 또 다른 형태이죠. INTJ 남성들은 꽤 솔직합니다. 곧이 곧대로 자신의 생각을 말하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대방의 적나라한 의견 표현을 듣길 거북해하지만, 이 남자들은 다릅니다. 그들은 솔직한 피드백을 얻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를 통해 개선할 점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그와 무슨 일이 있었다면, 솔직하게 말하세요. 그들은 감정적인 사람이 아니며, 당신의 바디랭귀지에 하나하나 반응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그냥 참지 말고 말하세요.
 
 

4. 뭘 좋아하는지 당최 알기 힘든 타입

INTJ 남자들은 희귀한 유형들인 만큼,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서도 꽤 까다롭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그도 좋아할 거라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그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아내세요. 가능하다면 반복해서 물어보고, 무엇인지 확실히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그 남자에게 유용하게 쓰일 만한 선물을 사세요. 편지나 촛불 이벤트 같은 상징적 선물은 그들에게 큰 의미가 없습니다. 그 남자는 깜짝 파티도 좋아하지 않을 거예요. 그러니 이런 건 생각도 마세요.
 
 

5. 그 남자는 나를 사랑하는가?

특유이 충직함과 든든함이 이 사람의 매력

INTJ인 그 남자가 날 사랑하는 건지 아닌 건지 구별하는 것은 사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앞서 계속 언급했듯이 그 남자는 감정적인 사람이 아니기 때문이죠. 여러분이 기댈 어깨나 다정한 말들을 필요로 할 때 그 남자는 이 필요를 충족시켜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기억하세요. 그 남자는 당신을 사랑하는 이상 자신의 삶 속 계획에 포함시킬 것입니다. INTJ 남자가 당신을 사랑한다면 그는 당신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람으로 볼 것입니다. 그는 여러분에게 충성할 것이고, 여러분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도와주고 신경 써줄 거예요.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