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SFP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ESFP

ESFP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3. 2. 8. 00:37
반응형

 

ESFP인들은 정말 놀라운 사람들입니다.
그들을 친구로 둔다면, 결코 지루한 순간이 없을 거예요.

 

ESFP란 외향성, 감각, 감정, 지각 기능을 주 기능으로 갖는 성격으로, MBTI 유형들 중 보통보다 많은 수를 차지합니다. 그렇기에 ESFP 여성들의 수도 많죠. 그들은 여성 인구의 약 10%를 차지하기에 이미 그들을 만났거나, 아직 만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앞으로 만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엣프피 여자들에겐 지루한 순간이란 없습니다. 그들은 거의 모든 면에서 연예인과 같은 사람들이에요. 새로운 것, 모험에 대한 그들의 열정과 사랑은 그들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그들의 낙관주의는 전염성이 있어요. 그들의 또 다른 매력이 있다면 그들의 창의성과 대담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녀가 옆에 있다면 여러분은 절대 지루할 일이 없을 거예요. 

 

 


 

ESFP 여자들에 대한 몇 가지 간단한 특징들

 

1. 외향적인 그녀

엣프피 여자들은 보통 매우 외향적입니다. 외부 자극을 통해 에너지를 얻는 그들은 그 외향성 덕에 사람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을 수밖에 없으며, 주목을 받는 데에 개의치 않습니다. 그렇기에 상대적으로 더 자기주장이 강하고 독선적인 모습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연예인이란 별명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닙니다.

 

 

2. ESFP 여성과 애니어그램 간의 관계

ESFP 여성들은 애니어그램으로 변환할 경우 대부분 7번으로 식별될 가능성이 큽니다. 엣프피 여자들은 모험과 경험을 좋아합니다. 7번의 특징이죠. 2번 유형 역시 많은 편이죠. 3번과 8번 역시 그럴듯한 조합입니다. 또한 이들은 ESFP인들의 Se(외향 감각성)을 완벽하게 보완하기 때문에 7번과의 조합 역시 잘 맞습니다.

 

ESFP 여자들은 또한 사람들을 잘 케어하는 사람들입니다. 특히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이나 가족 주변에 있을 때 이런 성향은 잘 드러나죠. 그들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겐 잘 신경써주기 때문에 2번으로 식별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3. 감각적 경험을 즐김

감각적인 엣프피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ESFP인들은 Se(외향 감각)이 지배적인 사람들입니다. 그러므로 ESFP 여자들은 모두 감각적 경험을 좋아하죠. 아름다운 장소, 환경, 사람들 그리고 맛있는 음식을 사랑합니다. 그러므로 만약 엣프피 여자를 사로잡고 싶다면, 그들의 감각에 어필하도록 하세요. 큰 효과가 있을 거예요.

 

 

4. 즉흥성

멈춰있는 것보다는 정신없는 게 더 좋아요

엣프피 여자들은 즉흥적입니다. 이건 그들의 지각 기능에 의한 것으로, 계획을 세우거나 엄격한 일정을 갖는 것은 그들에게 그다지 매력적인 일이 아닙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정신없이 진행되는 일들, 무작위로 에너지를 폭발시키는 상황에 오히려 더 잘 반응합니다.

 

이런 성향 덕에 지루할 일은 없겠지만, 부정적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신중해야 할 문제에 성급하게 결정을 내리게 된다거나, 충동적으로 뭔가를 구매하게 될 수가 있어요.

 

 

5. 넘치는 재능

무엇이든 열쩡 열쩡 열쩡!

ESFP 여자들에겐 재능이 많습니다. 무엇을 하게 되든 헌신적이고 열정적이죠. 자신이 몸담은 프로젝트에 쏟는 그들의 에너지는 정말 놀랍습니다. 맘만 먹는다면 기사 헤드라인을 장식할 수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이들의 열정도 도가 지나치면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6. 따뜻함과 너그러움

넘치는 자신감과 광기(?)를 보일 때도 있지만, 엣프피 여자들은 보통 너그러운 마음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깊이 그리고 열정적으로 챙길 줄 아는 사람들이죠.

 

엣프피인 여성을 알고 있다면, 이 사실은 부인할 수 없을 겁니다. 다른 사람들을 도울 기회가 생긴다면 ESFP인들은 기꺼이 하는 모습을 보일 거예요. 

 

 

7. 인생엔 자극이 필요해

꼭 거창할 필요는 없구요

ESFP 여자들이 가장 싫어하는 건 지루한 것입니다. 지루함은 그들에게 있어 마치 피해야 할 전염병과 같죠. 그러므로 항상 사람들을 만나 대화나 활동을 하기 위해 애씁니다.

 

이 성향엔 장단점이 있어요. 그들은 늘 새로운 것을 배우는 반면, 뭔가를 하기 시작하면 오래 진득하게 하기 어려워합니다. 시작한 일을 마무리하기 힘들어하며, 한 사람과 오래 지내기도 힘들어합니다. 끊임없는 자극은 그들에겐 필수적입니다.

 


 

ESFP 여자들과 데이트할 때 알아둬야 할 점

 

1. ESFP 여자와 잘 맞는 MBTI는?

ESFP 여자에게 잘 맞는 MBTI는 보통 ISFJ, ISTJ라고 합니다. 또한 완전 반대 성향인 INTJ인들과도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누군가와 관계를 맺게 될 경우엔 MBTI 외에도 고려해야 될 부분들이 많습니다. 여기엔 파트너의 애착 유형, 배경, 애니어그램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ESFP 여자들이 사랑을 느끼는 포인트

적절한 스킨십 그리고 함께 하는 시간을 갖는 게 팁

신체적 접촉 그리고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은 ESFP인들이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ESFP 여자들도 마찬가지예요. 엣프피 여자들과 함께하고 싶다면, 여러분은 그녀와 함께 보낼 귀중한 시간을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이야기를 하거나, 모험을 떠나는 게 될 수도 있겠죠. 신체적 친밀도를 높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니 스킨십을 참지 마세요.

 

 

3. 상대에게 성실하지 못하다?

ESFP인들은 상대에게 잘 헌신하지 못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엣프피 여자들이 상대방에게 집중할 수 없다는 건 아닙니다. 그들에겐 그저 자신을 구속하지 않을 상대가 필요할 뿐이에요.

 

만약 여러분이 그녀가 좋아하는 것에 관심을 갖고 그녀에게 충분한 자유를 줄 수 있는 사람이라면 그녀는 당신 곁에 남아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엣프피 여자들은 일생을 통틀어 비교적 많은 파트너들을 만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4. 이벤트를 좋아하는 그녀

꼭 거창할 필요는 없어요

만약 ESFP 여자와 데이트하고 싶다면, 여러분은 어느 정도 즉흥적일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항상 큰 깜짝 데이트나 모험을 준비하라는 건 아닙니다. 깜짝 포옹이나 선물 정도도 이에 포함됩니다. 그 여자와의 관계에 스릴과 기대감을 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면, 그녀는 당신 곁을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5. 자신있는 파트너를 선호

ESFP 여성들은 그들만큼이나 자신감 있고 카리스마 있는 상대를 원합니다. 자신의 짝을 세상에 과시하고 싶어 하는 게 엣프피 여자들이죠. 그들은 또한 독립적인 사람, 자신만의 네트워크와 친구를 가진 사람을 좋아합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