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작은 스트레스부터 큰 스트레스까지, 각종 스트레스에 ESFP가 대응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ESFP

작은 스트레스부터 큰 스트레스까지, 각종 스트레스에 ESFP가 대응하는 법

이탠저린 2023. 9. 22. 00:05
반응형

각종 스트레스에 ESFP가 대응하는 법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저마다 다른 행동 양식을 보입니다. 오늘은 각 MBTI 성격 유형 중 ESFP가 스트레스의 정도에 따라 어떻게 대응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이들이 스트레스에 대응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Minimal Stress

저강도 스트레스, 적정 수준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 스트레스를 받은 ESFP는 자신이 열정적으로 즐기는 것에 집중하기 시작합니다.
  • 가능한 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기 위해 엣프피는 '현재'에 집중합니다. 당장 즐길 수 있는 쇼핑, 음식, 술 등 자신이 가장 즐기는 것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즐거움을 추구하는 사람들인 엣프피들이 자신을 릴랙스 하기 위한 방법들이라 할 수 있어요. 

 

 

Maximum Stress

고강도 스트레스, 큰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 고도의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ESFP는 지나치게 피해 망상에 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내리는 결정이 가져올 수 있는 부정적인 결과에 대해 과도하게 걱정하고, 이에 주의를 기울이는 모습을 보입니다.
  • 평소라면 현재에 더 집중하며 즐거움을 추구할 엣프피이지만, 스트레스로 인해 신경이 예민해지고 자기 방어적으로 행동하며 일상을 즐기는 일을 잊어버릴 수 있어요.
  •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미래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한 불안감 증폭이 이들의 자존감을 낮추게 만듭니다.

 

 

How to Deal

 엣프제가 스트레스에 대응하는 최선의 방법은?

ESFP가 정상 컨디션을 찾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바로 현재 이 순간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미래를 향해 지나치게 집중하여 계획을 짜기보다는 현재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부정적인 생각에 계속 사로 잡힐 경우 앞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요. 이럴 땐 삶이 여러분에게 제공하는 크고 작은 즐거움들을 느끼는 데 집중해 보도록 하세요.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데에 도움이 될 거예요.  

 

 


출처 https://personalitygrowth.com 

 

The Different Levels of Stress for Each Myers-Briggs Type - Personality Growth

How Each Myers-Briggs Type Behaves Under Stress People may act different under stress, but there are also different levels of stress. Here is how each personality type reacts to minimal and high levels of stress and how they can deal with it.   INFJ Min

personalitygrowth.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