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SFP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ESFP

ESFP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3. 2. 6. 23:46
반응형

 

ESFP인들은 정말 놀라운 사람들입니다.
그들의 매력엔 한계가 없어요.

 

ESFP인들은 순수한 청량감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여러분도 이미 알고 있겠지만, 엣프피인이 옆에 있다면 결코 지루할 일이 없을 것입니다. 엣프피 남자 역시 그런 사람들입니다. 오늘 우린 ESFP 남성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그들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ESFP 남자들에 대한 몇 가지 간단한 특징들

 

1. 즉흥적인 편

현재의 행복에 집중하는 타입

즉흥적이고자 하는 것. 이 특성은 엣프피인들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ESFP 남자들 역시 다를 바 없어요. 그들은 흥분되는 삶을 살고 싶어하고, 즉흥적으로 살길 원합니다. 이렇게 사는 것이 진정한 삶이라 생각하죠.

 

그들은 감각형들이기에 현재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건 좋은 점이라 할 수 있지만, 그들의 즉흥적 행동은 다른 문제들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계획력이 부족한 모습 때문에 다른 유형의 사람들보다 신뢰성이 떨어질 수 있어요.

 

 

2. 충동성과 무모함

ESFP인들은 엔터테이너들입니다. 이 특성이 그들의 자발적인 본성과 결합하면 충동성을 낳습니다. 즉 무모하고 변덕스런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심사숙고없이 내린 결정은 종종 재앙을 불러옵니다. ESFP 남자들은 충동성을 통제하는 법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3. 배려 또 배려

풍부한 감정선을 가진 ESFP

삶을 최대한 즐기려는 욕구에도 불구하고 엣프피 남자들은 매우 감정적으로 발달한 사람들로, 이러한 특성은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있을 때 분명히 드러납니다.

 

ESFP 남자들이 주변에 있으면 즐거울 수밖에 없습니다. 이건 인정할 수밖에 없어요. 그들과 함께 있으면 마음이 편해지고, 훨씬 더 사랑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4. 외향성

사람들 사이에서 연예인과 같은 존재

ESFP 남성들은 매우 외향적입니다. 그들은 외부로부터 에너지를 받고, 기본적으로 높은 에너지 레벨을 갖고 있어요. 사회적 동물인 그들은 오랜 기간 동안 다른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는 데에 문제가 없습니다.

 

그들의 사교성과 외향성은 그들에게 카리스마를 부여하기도 하는데, 이런 특성은 내향적인 타입의 다른 유형들에겐 다소 압도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중요한 핵심은 균형을 찾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ESFP 남성과 애니어그램 유형의 관계

엣프피남성을 애니어그램 타입으로 볼 경우, 그들은 다른 어떤 유형보다 7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번일 수도 잇습니다. 만약 2번이라면 3번을 날개로 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7번인 경우엔 6번과 8번을 모두 날개로 가질 수 있어요. 7번의 경우 그들의 지배적 기능인 외향 감각을 완벽하게 보완합니다. 따라서 이 조합은 아주 적절하다고 볼 수 있어요.

 

 

6. 그 남자는 관종? 

특히나 당신의 관심을 갈구하는 그 남자

ESFP인들은 사람들의 관심을 갈구합니다. 엣프피 남자들 역시 마찬가지로, 그들은 당신의 삶 속 중심이 되길 원합니다. 하지만 ESFP 남자들은 이렇게 관심을 요구하는 것에 너무 치중해선 안됩니다. 특히나 정신적으로 건강한 상태가 아니라면 주변에서 원하는 관심의 정도가 적을 경우 상처를 받는다거나, 다른 곳에서 관심을 얻으려 애쓰게 될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나 연인과의 관계에서 상대가 관심을 적게 준다고 여길 경우, 이건 심각한 문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ESFP 남자들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삶에 더 중요한 요소들이 많다는 걸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7. 사람들의 눈치를 보는 타입

사람들을 너무 좋아하다보니...

ESFP인들은 사람들로부터 인정받는 것을 무엇보다 중시합니다. 자신의 노력을 알아봐주길 원하죠. 따라서 다른 사람들과의 경계선을 분명히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람들을 즐겁게 하고픈 나머지 그들의 비위를 맞추려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어요.

 

이건 단점이 될 수도 있지만, 반대로 그들이 더 나은 협상능력을 갖고 있음을 뜻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 특성은 그들의 사회적 가치를 증가시키는 반면, 그들의 사생활 경계를 무너뜨리는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8. 감각적 경험을 즐기는 남자

감각적인 활동을 즐기고, 잘하는 편

ESFP인들은 감각적 경험을 즐기는데, 이는 그들의 지배적 기능인 외향 감각성(Se)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변 환경, 특히나 미적으로 매력적인 것들을 잘 인식하죠. 엣프피 남자들이 신체활동이나 요리를 즐기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을 거예요.

 

 

9. 넘치는 창의력

 

ESFP 남자들은 창의력이 풍부한 편입니다. 그렇기에 사람들을 즐겁게 해줄 수 있는 것이죠. 약간의 자제력이 결합된 그들의 창의성은 그들에게 많은 성취를 가져다줍니다. 약간의 자제력을 가지는 것이 관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ESFP 남자들과 데이트할 때 알아둬야 할 점

 

1. 추억 쌓기

절대 질리지 않는 그 남자의 매력

ESFP 남자들은 상대방을 즐겁게 하는 법을 압니다. 그 과정에서 그 남자는 상대가 영원히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주곤 하죠. 이것은 ESFP 남자와 데이트할 때 장점 중 하나입니다. 절대 지루할 구석이 없어요.

 

 

2. You(너의 모든 것)

엣프피 남자가 당신을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그들은 당신의 모든 것, 사소한 세부적인 사항들까지 다 알아차릴 겁니다. 진심을 담아 당신에게 집중할 거예요.

 

따라서 엣프피 남자의(보통은 사람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는 그 남자가)관심을 받게 된다면, 여러분은 그의 사랑을 얻는 데에 성공한 것입니다.

 

 

3. 당신의 관심을 원해요

줘야할 사랑이 많은 편

앞서 언급했듯이 ESFP 남자들은 당신의 관심을 원합니다. 여러분이 엣프피 남자와 데이트를 한다면, 이건 여러분이 운명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이런 관심을 갈구하는 그 남자의 성향은 다른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종종 사람들에게 잘못된 신호를 보내어 바람둥이처럼 보일 수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성숙한 엣프피 남자라면 이런 문제에 대해 차분히 대응할 수 있습니다.

 

 

4. 누군가에게 헌신하기 어려운 남자?

사실 ESFP인들은 누군가에게 온전히 헌신하는 것을 어렵게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그들은 변덕이 심하다는 소릴 듣곤 하죠.

 

보통 이런 성향은 나이가 어린 엣프피인들에게서 발견됩니다. 어느 정도 나이가 들어 성숙한 엣프피인들은 언제 그리고 어떻게 연인과의 관계의 불길을 유지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