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SFP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본문

All About MBTI/ESFP

ESFP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이탠저린 2023. 5. 24. 17:02
반응형

흥미로운 도전이 있는 직업을 원하시나요?

세상에 영향을 끼치는 일, 사람들을 돕는 일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아마도 여러분은 ESFP 성격 유형일 것입니다. 

 

ESFP는 외향적이고 매력적인 성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을 즐기며 종종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합니다. 자연스럽게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ESFP는 세상에 영향력을 끼치는 일을 좋아합니다. 따뜻한 마음씨를 가지고 있으며, 동정심이 풍부하고, 종종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나 동물을 돕는 직업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죠.

 

이러한 성격 유형의 사람들은 자유롭고 열정적입니다. ESFP는 현재에 집중하며 살아가는 것을 좋아하며 즉흥적으로 행동할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입니다. 창의력이 뛰어나기도 해요.

 

긍정적인 태도와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열정을 바탕으로, ESFP 유형의 사람들은 어느 분야에 몸을 담더라도 자연스럽게 빛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성격 유형에 맞는 직업을 선택한다면 더 좋겠죠? 오늘은 ESFP에게 특히 어울릴 직업 1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ocial worker

사회복지사

ESFP는 타고나길 남들을 돕는 것을 좋아하며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 참여하는 것을 즐깁니다. 이들은 사람의 마음을 읽는 능력이 뛰어나고 감성 지능이 높아 다른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엣프피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을 감지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사람들과 교감하며 자신이 그것을 제공하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이러한 특성들을 가진 ESFP는 사회복지사로서 탁월한 역할을 해낼 수 있을 겁니다.

 

2. Teacher

교사

좋은 교사란 끊임없는 에너지와 열정을 가진 사람, 학생들을 돕고자 하는 애정을 갖고 있는 사람입니다. ESFP에겐 교사라는 직업이 어울릴 수밖에 없습니다. 이들은 타고나길 외향적이고 활기찬 사람들로, 학생들과 교감하고 그들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특히나 엣프피는 일반적으로 즉흥적이며 창의적인 면이 있어 재미있고 매력적인 수업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교사는 ESFP에게 매우 보람 있는 직업이 될 수 있습니다.

 

 

3. Human Resources(HR) Manager

인사 관리자

인사 업무는 회사 내 모든 사람들이 행복한 업무 환경에서 업무를 잘 해낼 수 있도록 책임지는 역할을 맡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HR 부서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대인 관계 기술과 관심이 필요한데, ESFP는 이런 능력들을 갖고 있습니다.

 

이들은 사람의 마음을 읽고 이해하는 데 뛰어난 모습을 보입니다. ESFP는 사람들이 행복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그 사람이 하는 일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합니다. 사람들과 교감하며 그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는 엣프피는 탁월한 인사 관리자로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Event Planner

행사 기획자

ESFP는 즉흥성과 풍부한 상상력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데 능한 모습이 있어 흥미로운 행사를 기획하는 데 탁월한 모습을 보이죠.

 

게다가 이벤트 진행은 가끔은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즉각적으로 문제해결하는 것에 능한 엣프피는 이 업무에 잘 맞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엣프피는 사람들의 마음, 감정을 읽을 줄 아는 민감한 센서를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엣프피가 기획한 행사라면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겁니다. 

 

게다가, 파티를 계획하는 데 있어 ESFP만큼이나 탁월한 퍼포머들이 있을까요? 엣프피는 파티의 중심이 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데 필요한 것을 정확히 잘 알고 있습니다.

 

 

5. Public Relations Manager

홍보 매니저

홍보 업무 담당자에겐 다른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감성 지능(emotional intelligence)은 홍보 매니저에게 필요한 중요한 특성이며, ESFP는 분명히 이러한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들은 빠르게 사고하고 즉흥적이며, 흥미로운 새 아이디어와 개념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6. Fundraiser

펀드레이저, 기금 모금 활동 전문가

ESFP는 사람들과 대화하는 데 능숙하며, 자금 모금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데 능히 기여할 사람들입니다. 주변 환경과의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하며,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들은 또한 적극적으로 일에 참여하는 현실적인 사람들로, 어려운 작업에도 주저하지 않고 헌신할 것입니다. 어려운 기부 활동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매우 어려울 수 있지만, ESFP는 새로운 경험을 즐기며 새로운 사람들과 교류하며, 또한 가치 있는 사업을 지원함으로써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과정에서 큰 만족감을 느낄 것입니다.

 

 

7. Graphic Designer

그래픽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에겐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는 창의적인 콘셉트를 생각해 낼 능력은 물론,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게 바로 ESFP가 이 직업에 아주 잘 어울리는 이유죠.

 

ESFP는 정해진 룰을 뒤집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는, 동적이고 혁신적인 작업 환경에서 성장합니다. 적극적이고 쉽게 들뜨기도 하며, 아이디어와 옵션을 늘 가득 가지고 있어서 그래픽 디자인 업무를 하는데 맞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 Interior Designer

인테리어 디자이너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주변 환경을 더 아름답고 기능적으로 만드는 창의적인 사람들입니다. ESFP가 특히 강점을 나타낼 분야이죠. 그들은 강한 스타일 감각을 가지고 있으며, 공간의 잠재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인간 중심적이고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즐기기 때문에, 고객이 자신의 집에 완벽한 모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데 능숙함을 보입니다.

 

자신의 비전을 현실로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는 그들은 실용적인 요소를 염두에 두면서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는 데 능숙할 것입니다.

 

 

9. Personal Trainer

퍼스널 트레이너

ESFP는 늘 활기차고 열정적인 성격을 갖고 있어 사람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합니다. 그들에겐 자연스럽게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재능이 있습니다. 이런 성향은 그들이 개인 트레이너로서도 역할을 잘 해낼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엣프피 트레이너는 고객을 위한 긍정적이고도 동기부여가 가능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ESFP는 실용적이고 직접 몸으로 움직여 일하는 사람으로, 실천을 통해 배우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정확하고 효과적인 지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ESFP는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민감하여 개별적인 지원과 피드백을 제공하는 데 능숙합니다.

 

 

10. Musician

음악가

ESFP는 타고난 퍼포머입니다. 그들은 주목을 피하지 않으며 인생을 즐깁니다. 그래서 '음악가'가 ESFP 직업 목록에 포함된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들에겐 청중과 교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일 능력이 있습니다.

 

또한 엣프피는 긍정적이고 매력적인 사람으로, 음악을 통해 곧바로 공간의 분위기를 활기차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실용적이고 탐구적인 성격 때문에 새로운 악기를 배울 데 주저하지 않을 것입니다.

 

ESFP는 진정한 음악가가 가져야 할 모든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명 음악가들 중엔 MBTI 유형이 ESFP인 경우가 많습니다. 

 

 

11. Actor

배우

ESFP인 당신에게 음악이 그닥 매력적이지 않다면, 연기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배우는 연기하는 즐거움은 물론 사람 간 소통 능력이 중시되는 직업입니다.

 

ESFP는 눈에 띄기를 좋아하며 사회적인 분위기에서 에너지를 뽐냅니다. 그들의 창의력과 카리스마를 발휘할 수 있는 직업으로서 배우는 엣프피에게 최고의 직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엣프피는 이 직업을 통해 자신이 꿈꾸던 일, 즉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일도 실현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12. Bartender

바텐더

바텐더로서의 커리어 역시 ESFP에게 또 다른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바텐더는 파티의 생동감을 불어넣고 손님들들 앞에서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사회적인 ESFP에게 안성맞춤인 직업이죠.

 

게다가, 바텐딩은 창의성을 필요로 하는 일로, 바텐더는 항상 새로운 음료와 칵테일 아이디어를 만듭니다. ESFP는 매력적인 생활에 열정적인 에너지를 풍기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을 매혹시키는 데 이상적인 사람들이기도 하죠. 

 

 

13. Hotel Manager

호텔 매니저

호텔 매니저는 호텔 내 다양한 업무를 감독하며 손님들의 행복과 만족을 책임지는 역할을 맡습니다. 이는 사회적이고 외향적인 ESFP에게 딱 맞는 직업입니다. 호텔 매니저에겐 뛰어난 대인 관계 기술이 필요한데, 이는 ESFP 성격 유형의 강점이기도 하죠.

 

이들은 주변 상황을 잘 관찰하며, 다른 사람들이 놓치기 쉬운 신체 언어와 억양의 미묘한 변화를 민감하게 포착합니다. 이러한 능력은 다수의 손님을 돌보아야 하는 호텔 운영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호텔 매니저는 자신의 사회성과 삶에 대한 열정을 활용하여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데 최적화된 직업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4. Air Host/Hostess

승무원

승무원은 세계를 여행하며 새로운 사람들과 계속 만날 수 있는 특권을 갖습니다. 또한 항공사의 대표적인 얼굴로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같은 업무의 성격은 자신감 있고 매력적인 ESFP에게 완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승무원에겐 역동성과 대인기술이 필요한데, 이 두 가지는 ESFP 성격 유형의 강점들입니다. 다른 사람을 돌보고, 즉각적인 대처능력을 갖추며 사람들에게 호감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ESFP가 자연스럽게 가진 능력이죠. 

 

이직업은 바쁜 일정을 요구하기도 하지만, ESFP에게는 크게 힘든 일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들은 빠른 템포로 변화하는 흥미로운 환경에서 탁월하게 적응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15. Physical Therapist

물리 치료사

ESFP들은 끝없는 에너지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도와줌으로써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내는 재능을 갖고 있습니다. 물리 치료사는 환자와 일대일로 만나는 관계이기 때문에 강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사에겐 환자의 치료를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능력이 필요한데, 이 같은 능력은 ESFP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이죠.

 

게다가 물리 치료는 부상이나 질병으로부터 환자들이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매우 보람 있는 직업입니다. 환자들과 물리 치료사들은 치료 과정에서 유대를 형성하죠. ESFP들에게 이 과정에서 자신의 직업이 가치 있는 직업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ESFP들은 인생을 즐기고, 사람들과 교감하며, 삶의 열정을 공유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우린 ESFP들을 "정말 재미있는 사람들"이라고 부르죠.

 

매력적이고 에너지가 넘치며 실용적인 능력을 가진 ESFP들은 교육, 공연 예술, 사회 복지와 같은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창의성과 매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엣프피는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https://www.sosyncd.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