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NFP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ENFP

ENFP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2. 7. 23:35
반응형

 

 

ENFP 여성들은 멋지고 재밌는 사람들입니다. 
당신의 주변에 ENFP 여성이 있다면, 여러분의 인생은 결코 지루하지 않을 거예요.

주변에 밝은 기운을 가져다주는 낙관론자들

ENFP들은 ENTP인들만큼 드문 비율은 아니지만, ENFP인들은 항상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냄으로써 자신을 유용하게 만들 줄 아는 사람들입니다.  진취적이고 사회생활에도 능숙한 이들은 애니어그램 타입으론 7번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또한 MBTI계의 낙관론자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유형은 영리하고 호기심이 많으며, 함께하면 재미있고, 모험심이 가득한 사람들이죠. 그들이 있다면 대화 시간이 밝아짐을 느낄 것이고, 여러분이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특히나 ENFP 여성의 모험심은 그들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어떤 모험에도 도전하며, 분위기를 완전히 바꿀 수도 있습니다. 그녀들은 여러분의 팀에서 확실히 원하는 타입의 사람일 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ENFP 여성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FP 여자는 어떤 사람인가?

 

1. 나의 삶은 나의 것

새를 새장에 가두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ENTP 여성들이나 ENTJ 여성들만큼 독립적이진 않지만, ENFP 여성들은 항상 자신의 삶을 통제하고 싶어합니다. 스스로 결정하고, 스스로 실수하길 원하죠. 따라서 그녀를 통제하려는 시도는 항상 나쁜 결과를 초래할 겁니다. 그녀는 누군가 자신을 통제하려 들면 바로 감지할 수 있죠. 

 

만약 여러분이 ENFP 여성과 가까워지고 싶다면, 절대로 그들을 통제하거나 조종하려고 들지 마세요. 그녀는 당신을 꿰뚫어 볼 것입니다.

 

2. 감정적으로 섬세한 그녀

ENFP 여자들은 매우 섬세한 사람들입니다. 과도한 비판이나 힘든 시기가 그녀를 힘들게 할 수 있어요. 그녀는 또한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과 심각한 이슈를 갖게 되는 것 역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만약 여러분이 ENFP 여성과 친구라면, 그녀에게 더 많은 관심이나 감정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이 특히나 사고형(thinkers)이라면 특히나 더 중요합니다.

 

 

3. 너그러워도 너무 너그러운 타입

이타성 역시 ENFP인들의 특징 중 하나

ENFP인들은 항상 자신이 가진 모든 것으로 사람들을 기꺼이 돕습니다. 마음이 약한 사람들이죠.

이는 장점일 수도 있지만, 여러 문제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소비 강박적인 태도를 갖게 되거나, 사람들의 환심을 사려 애쓰는 사람이 될 수도 있고, 심할 경우 여분의 돈까지도 쓰게 될 수도 있어요. 그러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4. ENFP와 INFJ

엔프피 여자들은 인프제인들과 어울리기 쉽습니다. 그렇기에 엔프피 여성들은 종종 인프제인들과 좋은 관계를 맺죠.

 

하지만 인프제인들만이 엔프피인들과 어울리는 유형이라곤 할 수 없습니다. ENFP인 그녀는 INTJ인 상대와도 잘 맞습니다. 이 유형들과 잘 어울릴 수 있는 건 그녀의 내향적 직관 때문인데, 이는 ENFP인들을 완벽히 보완하는 부분입니다.

 

 

5. 자신만의 확고한 원칙이 있는 편

엔프피인들은 모두 재미있고 장난스러운 사람들로 보일 수 있지만, 그들에겐 자신만의 경계와 원칙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이 원칙을 결코 위반하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원칙을 위반할 경우 자신을 실패자로 느끼고 스스로를 비난하게 되기 때문이죠.

 

만약 엔프피 여자와 데이트하고 있다면, 여러분은 이러한 경계를 존중해줘야 합니다. 그런 당신의 모습을 그녀는 더 사랑해줄 거예요.

 

6. 타고난 기업가

언젠가 잡지에 그녀가 등장할지도?

엔프피인들은 타고난 기업가형입니다. 그들은 탁월한 지능과 기술을 갖고 자신이 하는 것에 열정적으로 임하죠.

 

이는 분명한 장점이지만, 엔프피 여성들의 경우 후속 조치가 부족하거나 일을 미루는 경향이 있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특성은 그녀의 잠재적 성장을 막을 수 있기에, 꼭 이겨내야 하는 부분입니다.

 

 


 

ENFP 여자와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당신이 관심 있는 여자가 ENFP인가요? 여기 여러분이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1. 정해진 루틴은 좋아하지 않음

이왕이면 즐겁게 살자구요

ENFP 여성들은 정해진 걸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즉흥적이며, 자신의 흥미를 끄는 것들에 관심을 보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만약 일상의 평범한 활동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변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평범한 데이트로 엔프피 여성과 로맨틱한 관계를 맺는 건 결코 결과가 좋게 끝나질 않을 겁니다. 그녀는 당신 곁에 오래 머물지 않을 거예요.

 

 

2. ENFP 여자는 변덕이 심하다?

ENFP인들에 대한 편견 중 하나는 그들이 변덕이 심하다는 겁니다. 왜 그런 오해가 있을까요? ENFP 여성들의 경우 어딘가에 오래 묶여 있는 걸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바깥 세계를 탐험하고, 새로운 모든 걸 보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녀가 당신과의 관계에서 변덕을 부린다고 볼 순 없습니다. 그녀는 끊임없이 여러 방법으로 자신의 파트너를 찾고 있고, 영혼의 단짝을 찾게 된다면 그녀는 늘 당신 곁에 머무를 거예요.

 

 

3. 그녀가 사랑을 느끼는 포인트

사랑과 존중의 감정을 전하는 시간

엔프피 여자들은 스킨십을 특히 좋아합니다. 그러니 주저하지 말고 당신의 그녀가 ENFP라면 로맨틱한 스킨십을 시작하도록 하세요. 성적인 접촉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당신과의 스킨십은 많은 변화를 만들 거예요.

 

당신과 함께 보내는 시간 역시 그녀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엔프피인 그녀와 의미 있는 대화를 많이 나누도록 노력하세요.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통해 그녀는 당신의 사랑과 존중을 느끼고, 안심할 겁니다.

 

 

4. 지속적인 발전을 원하는 그녀

더 배우고 발전하고 싶은 욕심이 많은 타입

ENTP인들과 마찬가지로, ENFP인들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길 원합니다. 이건 당신과의 관계에도 적용됩니다. 따라서 엔프피 여자들은 끊임없이 개선점을 찾는 사람을 만나고 싶어 해요.

 

함께 발전을 도모하는 두 사람은 단합하여 큰 성과를 함께 달성할 것이며, 그 어떤 것도 엔프피 여자에게 더 큰 기쁨을 가져다줄 순 없을 겁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