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NFP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본문

All About MBTI/ENFP

ENFP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이탠저린 2023. 6. 5. 17:31
반응형

ENFP인 당신, 여러분만의 독특한 성격에 맞는 직업을 찾고 있나요?

 

ENFP는 창의적이고 활기 넘치는 사람들로,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을 즐깁니다. 상상력과 직관력이 풍부하여 일상적인 단순 업무보단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직무에서 특히 역량을 잘 발휘하곤 하죠.

 

이들은 자신의 가치와 신념에 따라 움직이며,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탐구하며, 활발하게 주변 세계에 참여하고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직업을 선호합니다. 미술, 미디어, 교육 등과 같은 분야가 그 예이죠.

 

정리하자면 엔프피는 자신 주변의 사람들과 교감하고, 자신이 가진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자유로운 환경을 선호합니다. 반면에 단조로운 업무나 구조화가 엄격한 직장은 그들에게는 부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성이 분명한 ENFP를 위한 완벽한 직업 목록을 소개합니다!

 

 

 


1. Artist

예술가

예술가는 엔프피에게 이상적인 직업입니다. 이 직업을 통해 ENFP는 자신의 창의성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갖습니다. ENFP들은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탐구하며 주변 세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즐기죠. 예술을 창작하는 과정에서 그들은 상상력과 직관을 쉽게 활용하여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냅니다. 엔프피는 풍부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으며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그림, 글쓰기, 연기 등과 같은 예술 분야에서 자신을 발휘합니다.

 

여러 작업을 동시에 처리하는 데 능숙한 이들은 지루하고 반복적인 업무보다는 유연하고 자유로운 환경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그림을 이해하고, 조각들이 어떻게 맞아떨어지는지 파악하는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2. Writer

작가

창의력이 풍부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쉽게 생각해 낼 수 있는 재능을 가진 엔프피에게 작가는 매우 이상적인 직업입니다. 작가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인 자기 자기 표현력을 그들은 갖고 있죠. 이들의 자신의 감정 표현 능력은 그들이 창의적인 작품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ENFP는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고자 하는 강한 욕구를 가지고 있는데, 이 역시 작가로서 필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ENFP들은 개방적이고 융통성이 있어 다양한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이야기를 구사할 수 있죠. ENFP는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고, 자신의 일정에 따라 작업하며 생산성의 파도에 맞춰 나갈 때 가장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작가라는 직업은 이러한 ENFP의 특성과 잘 어울리며, 이들은 프리랜서 작가로서도 잘 활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Musician

뮤지션, 음악가

ENFP들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예술적이며 표현력이 뛰어난 사람들로, 음악가라는 직업 역시 잘 어울립니다. 음악은 그들의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며, 이들은 노래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감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ENFP들의 자기표현 능력은 가사를 쓰는 데 도움을 주며, 음악에 대한 열정과 뛰어난 리듬감은 그들로 하여금 자연스레 퍼포머로서 재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합니다.

 

ENFP들에겐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두려움이 없습니다. 음악에 대한 열정, 타고난 리듬감과 창의성은 그들이 음악가로서 탁월한 역할을 해내도록 만들죠. 창의적인 발산이 필요한 ENFP라면 악기를 연주하거나 노래를 작곡해 보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자신에게 숨겨졌던 재능에 놀라게 될지도 모릅니다!

 

 

4. Actor

배우, 연기자

연기자 역시 엔프피인들이 고려해 볼 만한 직업입니다. 열정과 혁신성이 넘치는 이들에게 연기는 그들의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는 훌륭한 수단이며, 이 과정 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자기표현 능력은 그들이 독백을 할 때, 다른 배우들과 상호 작용을 할 때에도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예술에 대한 특유의 열정과 타고난 리듬감, 창의성,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기술은 연기를 하는 데 필요한 요소들이며, 이 모든 걸 가진 엔프피는 배우로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5. Comedian

개그맨, 코미디언

ENFP들은 특유의 창의성과 표현력을 가지고 있어 코미디언으로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코미디는 그들의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최고의 표현 수단이며, 이들은 웃음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ENFP들은 유머를 풀어내거나 관객들과 상호작용할 때 감정을 표현하는 능력이 우수합니다. 타고난 퍼포머로서의 재능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죠.

 

엔프피에겐 사람들을 즐겁게 하고자 하는 열정 그리고 자연스러운 의사소통 능력이 있습니다. 게다가 창의적이고 예리한 성향을 지니고 있다는 장점도 있죠.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즐기며 교감하는 것을 좋아하는 외향형인 이들은 훌륭한 코미디언이 될 수 있을 겁니다.

 

 

6. Dancer

댄서, 무용가

역시 ENFP들이 고려해 볼 만한 커리어입니다. 먼저 춤은 자신을 표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댄서는 아름다운 동작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이야기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ENFP들의 풍부한 창의성, 자기 표현력과 잘 어우러지는 부분이죠. 댄서라는 직업은 활동성을 필요로 하는 직업인 만큼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춤추는 사람들은 항상 움직이며, 이는 건강함을 필요로 하죠. 자리에 가만히 있거나 오랜 시간 한 곳에 머무는 것이 어려운 ENFP들에게 댄서라는 직업은 적합한 선택입니다.

 

 

7. Photographer

사진작가

사진작가는 ENFP들이 자신의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직업입니다. 사진작가는 아름다운 순간을 포착하여세상과 공유하는데, 이것은 ENFP들이 주변 세상의 아름다움을 담아내고자 하는 능력과 잘 어울립니다. ENFP들은 타고나길 주변 세상을 창의적이고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밖에도 외향형인 엔프피에게 사람들과 협력하여 의미 있는 순간을 포착하는 것은 그들에게 가장 즐거운 일이죠. 이들이 가진 타고난 특성은 사진작가로서 활동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Journalist

기자

기자 역시 엔프피에게 잘 맞는 직업이 될 수 있습니다. 엔프피는 정의감 넘치며,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강한 열망을 갖고 있습니다. 그만큼 타인의 삶에 대해 늘 흥미를 갖고 있죠. 또한 ENFP들은 독특한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그들의 통찰력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이야기꾼으로서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의 중요한 이야기를 세상 사람들에게 공유하는 중간 역할을 하는 것이 기자인 만큼, 엔프피의 이런 성향은 도움이 됩니다.

 

 

9. PR Specialist

PR 전문가, 홍보 전문가

ENFP에겐 타인과의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및 교감 능력이 있습니다. 이 능력은 PR 분야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는 데에 필수적인 능력이죠. 엔프피는 자신의 일에 대한 열정과 공정한 감각을 가지고 있어 PR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그들의 긍정적인 성향은 PR 분야에서 양질의 이야기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데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이밖에도 ENFP는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능력을 통해 엔프피는 기업이 자신들의 행동이 대중들에게 어떻게 인식될 수 있는지 이해하고, 이를 잘 반영할 수 있을 겁니다.

 

 

10. Entrepreneur

기업가

엔프피는 기업가에게 필요한 성향들을 갖고 있습니다. 그들은 창의적이며 활기찬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ENFP들은 가능성을 발견하는 능력이 뛰어나서 자신의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마케팅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킹에도 능해 비즈니스를 성공시키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죠. 이밖에도 ENFP들에겐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기회를 발견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시도하고 위험을 감수하는 용기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어요.

 

다시 정리해서 이야기하자면, ENFP에겐 성공적인 기업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많은 특징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넘치는 창의성과 에너지 그리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가능성을 발견할 줄 아는 능력은 모험성을 필요로 하는 기업가에게 필수적입니다. 엔프피인 당신, 비즈니스를 시작하려고 한다면 당당히 도전해 보세요!

 

 

11. Event Planner

이벤트 계획자

ENFP들은 타고난 이벤트 플래너들입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고안하고, 이를 실현시키는 능력이 있어 웨딩, 파티 등 특별한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데에 매우 능숙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들은 주도적인 역할을 맡아 관심받는 것을 즐기므로 이벤트 플래너라는 직업은 더할 나위 없이 이들에게 이상적인 직업이라 할 수 있어요.

 

이들이 네트워킹과 인간관계 구축에 뛰어나다는 점 역시 이벤트 기획 분야에선 매우 중요한 능력입니다. 그들은 항상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친구를 사귀는 데에 능숙하여, 이벤트를 위한 공급업체나 협력업체를 찾는 일에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당신이 ENFP이고, 자신의 창의성과 사회적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직업을 찾고 있다면, 이벤트 기획자는 훌륭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12. Sales

영업 사원

ENFP들은 영업 분야에서도 성공적인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그들에겐 자연스러운 카리스마가 있으며, 자신의 비전을 설득력 있게 표현할 능력도 가지고 있죠. 게다가 외향적인 이들은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데에도 뛰어난 역량을 보입니다. 엔프피는 자신이 가진 뛰어난 대인관계 기술과 문제 해결 능력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엔프피에게 영업 직무란 매우 보람된 직업이 될 수 있을 겁니다.

 

 

13. Marketing

마케터

ENFP들은 전체적인 그림을 보고 사람들의 사고와 행동을 이해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게다가 창의성과 참신한 사고력을 갖고 있어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할 수 있기도 하죠. 힘들고 어려운 프로젝트성 업무를 즐기는 성향이 있는 그들에게 마케팅 분야는 잘 맞는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들이 마케터로서 성공할 수 있는 또 다른 이유는 그들의 대인관계 능력에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관계를 구축하고 신뢰를 확립하는 능력은 마케팅에서 중요한 기술로, 잠재 고객과 클라이언트와의 관계를 발전시키는 데 필요합니다. 마케터로서 진로를 선택한다면, 엔프피는 타고난 능력을 바탕으로 하여 큰 성공과 만족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14. Teaching

교육자

ENFP인들은 다른 사람들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즐깁니다. 뛰어난 인내심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ENFP들은 교사로서 매우 이상적인 사람들입니다. 배움에 대한 열정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자연스레 교감하는 능력을 갖고 있기에 교육 분야에서의 커리어를 진지하게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ENFP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학습의 즐거움을 심어주고 이들이 개인적인 독특한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미있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요.  다양한 교육 스타일, 교육 환경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엔프피는 좋은 선생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15. Counseling

상담가

ENFP들이 상담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는 이유는 이들이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양면적인 사고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ENFP들은 사람들의 감정에 대한 깊은 이해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들의 동정심과 경청 능력은 상담사로서 뛰어난 역할을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ENFP들은 인간의 감정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갖고 있으며, 타인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NFP들은 또한 양면적 사고가 가능하여 상대방의 관점을 이해하고 중립적인 입장을 취할 수 있어 탁월한 중재자로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ENFP의 또 다른 장점은 어려움에 직면해도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동기부여를 잃지 않는 능력에 있습니다. 종종 의견이 대립하는 사람들 간의 공통점을 찾아내는 능력 역시 상담사로서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죠.

 

여러분이 ENFP라면 당신의 소중한 능력을 활용하여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상담 분야를 고려해 보세요. 자신의 열정과 능력으로 타인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입니다.

 

 


15가지 직업에 대해 잘 읽어보셨나요? 사실 이 직업들은 훌륭한 직업들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만약 당신이 ENFP라면, 당신의 꿈을 추구하고 자신에게 완벽히 맞는 직업을 찾는 데 두려워하지 마세요. 세상에는 무수히 많은 가능성이 있으며, 당신이 열정을 가질만한 분야를 반드시 찾을 수 있을 겁니다.

 

과감하게 세상을 탐험하고, 자신의 열정을 찾아서 다른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세요. 이 세상엔 ENFP 여러분의 열정, 창의성 그리고 헌신성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기여가 필요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