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NFP 특징) ENFP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 직장 생활 본문

All About MBTI/ENFP

ENFP 특징) ENFP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 직장 생활

이탠저린 2022. 8. 23. 23:48
반응형

엔프피 여러분의 특성에 따른 직업과 진로를 알아봐요

 

오늘은 MBTI 타입 중 ENFP 분들의 특성에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MBTI를 잘 이해하는 것은 진로를 결정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자신이 생각하는 MBTI 스테레오 타입에 너무 빠져 자신의 길을 선택하는데 제한을 두어선 안됩니다. 

 

참고할 부분만 참고하셔서 본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여러분의 행복한 진로를 선택하는 데에 현명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직장에서 ENFP형 사람의 특징

 

직장에서 엔프피인들은 자신의 창의성을 사용하여 스스로를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방법을 강구합니다. ENFP인들은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위한 가능성을 탐색하고, 비전과 영감을 가지고 일에 접근하길 원합니다. 창의성과 독창성을 요구하는 사람 중심의 업무를 맡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죠.

 

사람 중심의 대의, 신념으로부터 동기 부여받는 엔프피인들은 그들이 중시하는 가치와 일치되는 일을 원합니다. 그들은 특히 다른 사람들이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데에 관심이 있어요. 

 

타이트한 업무 환경보단 느긋한 곳에서 자신의 창의성을 뽐낼 수만 있다면!

개인적 성장과 함께 예술적 표현을 추구하는 엔프피인들은 일상적 일들보단 다양한 업무와 도전을 원하는 사람들입니다. 자신만의 스케줄을 짜는 걸 좋아하기에 과도한 규칙이나 일상 속 디테일한 면들을 챙겨야 하는 상황에선 힘들어하죠. 자신의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일, 엄격하게 구조적으로 짜인 환경과 정 반대되는 환경에서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을 수 있을 수 있는 일, 새롭고 즐거운 일들이 그들이 하고 싶어 하는 일이에요.

 

ENFP인들에게 있어 가장 이상적 작업 환경이라 한다면 창의성에 대한 제한이 없는 곳, 느긋하고 우호적인 분위기가 있는 분위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곳에서 그들의 영감을 따를 수 있고, 호기심을 충족시키며, 혁신적이고 독창적 방법으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해결책을 개발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다면 그들에게 있어 더 좋은 직업은 없을 겁니다.

 

 


 

ENFP에게 가장 잘 맞는 직업들

 

예술, 언어 및 서비스 분야

배우, 댄서 또는 안무가, 음악 감독 또는 작곡가, 가수, 프로듀서, 감독, 미용사, 승무원, 통역사, 사진가, 아트 디렉터, 패션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 인테리어 디자이너, 큐레이터

 

과학 및 의료 서비스 분야

영양사, 마사지 치료사, 조산사, 수의사, 재활 치료사

 

사무직 및 관리 지원 분야

홍보 담당자, 인사 전문가, 시장조사 분석가, 컨벤션 플래너, 부동산 중개인, 세일즈 매니저

 

교육 및 학문 분야

인류학자, 고고학자, 심리학자, 사회학자, 대학 교수, 특수 교육 교사, 조교, 어린이집 원장, 초등학교 선생님, 사서

 

공직 및 사회 서비스 분야

사회복지사

기타

조경사, 동물 조련사, 리포터 등

 

 


 

 

ENFP형에게 가장 잘 맞지 않는 직업들

 

어떤 성격의 사람이든지 간에, 어떤 MBTI를 가졌든지 간에 직업 선택에 제한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어떤 직업들은 ENFP인들에게 맞지 않는 사고와 행동 양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들을 상대로 하여 수집된 데이터에 따르면, 엔프피인들에게 인기가 없는 직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과학 및 의료 서비스 분야

항공 기관사, 기계 엔지니어, 컴퓨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시스템 분석가, 화학 엔지니어, 치과 의사, 병리학자

 

사무직 및 관리 지원 분야

재무 관리자, 은행 텔러, 공장 감독관

 

공직 및 사회 서비스 분야

경찰관

 

기타

농부

 


 

 

팀원으로서 ENFP의 특징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ENFP인들

ENFP인들은 혁신의 가능성을 탐색하는 데에 있어 아주 열성적이고, 협조적인 팀 구성원입니다. 그들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사람들의 아이디어를 듣는 것을 즐깁니다. 엔프피인들은 편협하지 않은 사람들이긴 하나 근본적으로 가치관에 기반을 둔 사람들로, 팀 동료들의 아이디어 뒤에 숨겨진 원칙과 동기를 찾습니다.

 

엔프피인들은 규칙에는 거의 신경 쓰지 않으며, 팀원들이 자신만의 고유한 솔루션을 찾기 위해 틀 밖에서 생각하도록 격려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창의성을 찾고 자신만의 목소리를 찾도록 격려하고 싶어 하죠.

 

ENFP인들은 인간관계와 아이디어에 중점을 두고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과업 지향적인 팀 동료들과는 마찰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들은 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가진 가능성, 선택권을 넓히고 브레인스토밍 하는 과정을 즐기기 때문에 어떤 방침을 정해 그대로 진행하는 형태의 일 스타일은 맞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엔프피인들은 세부적인 사항에 하나하나 책임지는 것을 꺼리는 대신, 그들의 대인관계 기술을 이용하는 데에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팀이 가진 미션에 헌신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그들의 재능을 사용하도록 격려하는 데에 능숙한 사람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리더로서 ENFP의 특징

유연함을 통해 개인의 잠재력을 이끄는 ENFP 리더

리더의 위치에서 ENFP 상사들은 부하 직원들에게 아이디어에 대한 열정을 전달하려 애씁니다. 그들의 리더십 스타일은 인간의 잠재력을 발전시키기 위해 보다 민주적이고 유연한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직원으로서 그리고 개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즐기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보고서에도 많은 자유를 부여하죠. 

 

ENFP 리더들은 그들의 이상에 너무 집중하기 때문에 뭔가를 실행할 때 그 실현 가능성과 실제적 측면에 대해선 소홀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정보다 사람에 더 집중하며, 관계와 인간의 발전을 탐구하는 면이 있어 궁극적인 목표를 잊어버릴 때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그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기 위해선 계획과 조직력이 필요합니다.

 

 


 

ENFP 인들에 대한 재밌는 통계 기록

- ENFP인들은 자영업자일 때 더 많이 돈을 버는 경향이 있음.

- ENFP인들의 직무 만족도는 평균을 넘지만, 평균 소득은 밑도는 것으로 보고됨

- ENFP인들은 가장 큰 성별 임금 격차를 보여주는데, 여성 ENFP인들은 남성 ENFP인들이 버는 것의 72%만 벌었다.

 

 

 

 

 

출처  https://www.truity.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