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NFP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ENFP

ENFP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2. 6. 23:19
반응형

 

 

ENFP 남성들은 함께 하면 즐거운 사람들입니다.
바로 그게 우리가 그들을 사랑하는 이유죠.

 

ENFP들은 카리스마 넘치는 사람들로, 상황에 따라 변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엔프피인들을 친구로 두는 걸 좋아하는데, 그건 그들이 최고의 친구감이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엔프피 남자들의 경우 정말 조금의 과장도 없이, '흥미로운'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인구의 6.4%를 차지하는 그들은 과연 어떤 사람들일지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FP 남자는 어떤 사람인가?

 

1. 삶을 즐기는 사람

생기가 넘치고 긍정적인 ENFP

엔프피 남자들은 워낙 에너지가 넘치고, 생기가 넘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사실 이 부분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들은 설사 일이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을 때조차도 긍정적인 면을 바라볼 줄 아는 사람들입니다. 

 

ENFP인들의 경우 애니어그램으로 보았을 때 7번인 경우가 많습니다. 엔프피 남자들은 여러분이 익숙한 공간에서 떠나 삶이 주는 행복을 탐구하도록 만드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좋은 친구들이 될 겁니다. 그들과 함께라면 동네에 가장 최근 생긴 식당도 가볼 수 있고, 내일은 새로운 취미를 가지게 될 거예요.

 

2. 감정 표출형

나름... 코스모스같이 여립니다

ENFP 남성들은 감정에 젖어들 줄 아는 사람들입니다 . 미지의 것을 두려워한 나머지 감정을 억누르고 싶어 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엔프피 남성들의 경우 정반대의 행동을 하죠. 그들은 무작정 들이댑니다.

 

그들은 자신이 감정적인 것을 잘 압니다. 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의 거절이 두렵다면, 이를 거침없이 표현하죠. 때때로 솔직함은 약점이 될 수 있기에 늘 좋은 건 아니나 그들은 그들의 감정을 흡수하기보단 그렇게 드러내는 것을 선호합니다.

 

 

3. 주체 못 하는 매력

ENFP 남자들은 매력이 넘칩니다. 에너지가 넘치고, 사교적인 사람들이죠. 이런 성향은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날 때에도 적용됩니다. 그들은 맘에 드는 사람에겐 감탄을 내뱉을 수밖에 없어요. 그렇기에 어떤 사람들의 눈에는 엔프피 남자들의 이런 모습이 가볍다고 해석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건 어쩔 수 없는 문제입니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당신은 중요하고, 특별한 사람이라 느끼게 해 주길 좋아해요. 이 때문에 연인과의 관계에 있어선 엔프피 남자가 상대에게 충실할 수 없다고 오해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사실이 아닙니다. 진정으로 아끼는 누군가가 생기면, 그들은 헌신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4. 감정적인 건 나약한 게 아니다

서로 상처주지 마요ㅠ

앞서 언급했듯이 엔프피 남자들은 감정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가끔 그들이 연약하거나, 약한 사람으로 인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감정적이라고 해서 앞으로 나아갈 수 없는 건 아니죠.

 

만약 누군가 그들을 이용하나면, 그들은 감정의 문을 차단하고 그들에 대한 미련을 버린 후 앞으로 나아갈 겁니다. 하지만 내면으론 큰 배신감을 느끼겠죠. 그들은 자존감과 독립성을 가진 강한 사람들입니다.

 

 

5. 지적인 남자

사람들과의 끊임없는 상호 작용을 통해 엔프피 남자들은 지적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그들 역시 스스로도 많은 연구를 하고요. 그와 함께라면 토론거리가 끊이지 않고, 그가 뭔가 기여하는 바가 생기게 될 겁니다.

 

 

 


 

ENFP 남자와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당신이 관심 있는 남자가 ENFP인가요? 여기 여러분이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1. 서로에게 한결같을 것

의외로(?) 꾸준함이 있는 엔프피 남자

당신을 변함없이 사랑해줄 누군가를 찾는다면, ENFP 남자가 그 답일 겁니다. 그들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에겐 모든 것을 바칠 줄 아는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그 반대로 상대방 역시 일관적인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그가 충분히 사랑받지 못하거나 그의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고 느끼게 하지 마세요. 

 

대부분의 ENFP인들은 INFJ, INTJ인들과 에너지가 잘 맞기 때문에 성공적인 데이트를 하게 될 경우가 많은데요, 설사 당신이 이 타입이 아니라 하더라도 그의 에너지에 맞추려고 노력하다 보면 그가 당신을 더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2. 자신만의 시간과 발전이 필요한 사람

ENFP 남자들은 직장에서든, 당신과의 관계에서든 통제당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는 매력적이고, 사회적이며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이기에 여러분이 불안감을 느낄 수 있겠지만, 그런 모습을 보이면 안 됩니다. 비록 그가 당신과의 관계에 맹렬히 헌신하더라도, 그는 자신의 파트너 때문에 개인적 발전이나 사회생활을 절대 놓진 않을 겁니다.

 

그는 자신감 있는 사람에게 끌립니다. 불안의 징후를 보이는 건 ENFP인 그에게 스트레스를 줄 것입니다. 엔프피 남자들은 두 사람이 함께 성장하고, 진화하는 건강하는 관계를 갈망합니다.

 

 

3. 끊임없는 소통이 필요

솔직한 의사소통은 모든 인간관계에 필수

엔프피인들을 만나기 위해선 그들에게 좋은 피드백을 주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무슨 말인가 하면, 그들은 상대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성장하지만, 자신의 파트너를 행복하게 하고자 할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은 여러분의 생각을 그에게 직접적으로 표현할 필요가 있어요. 특히나 그가 감각형(sensors)의 사람들이나 내향적인 사람들과 소통할 때 특히나 중요한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사회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생활 방식을 가진 ENFP 남자들은 여러분을 위해 깜짝 파티를 열고 싶어 하지만, 정작 당신은 두 사람만을 위한 오붓한 저녁 식사자리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ENFP인과 데이트를 할 땐 소통이 필수적입니다.

 

4. 모든 사람에게 들이댄다는 오해

눈이 마주치는 모든 사람에게 엔프피 남자들이 플러팅을 한다는 건 그들을 향한 편견 중 하나입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ENFP 남자들의 매력이나 로맨틱함 때문에 그들이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들이댄다고 오해합니다. 하지만 당신까지 다른 사람들처럼 생각한다면 그는 상처받을 거예요.

 

그는 모든 사람과 시시덕거리지 않습니다. 그들의 카리스마적인 본성과 매력이 그를 많은 사람들과 친하게 만들 뿐이죠. 

 

 

 

5. 그가 사랑을 느끼는 포인트

함께 하는 소중한 시간

ENFP 남성들은 스킨십 그리고 여러분과 즐겁게 보내는 시간을 통해 사랑을 느낍니다. 그러므로 만약 여러분이 ENFP 남자와 데이트를 하고 있다면, 신체적 접촉에 대해선 자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꼭 성적 접촉이 아니더라도 그들에겐 짜릿하게 느껴집니다. 

 

또한 그와 깊은 대화를 하는 데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건 그를 더 기쁘게 만들 겁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