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NFJ 여성에 대해 당신이 알아두어야 할 사실들 - 엔프제 여자 성향, 특징 본문

All About MBTI/ENFJ

ENFJ 여성에 대해 당신이 알아두어야 할 사실들 - 엔프제 여자 성향, 특징

이탠저린 2023. 8. 8. 17:45
반응형

Important Facts That You Should Know About The ENFJ Female

ENFJ 여자에 대해 당신이 알아두어야 할 중요한 사실들

ENFJ 여성들은 보통 따뜻하고 친절한 모습을 가진 사람들로 알려져 있는데요. 사실 이들은 공상가적인 모습을 갖춘,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사람들이기도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선 가장 희귀한 성격 유형 중 하나인 엔프제 여성들의 특성을 알아보려 합니다.

 

 


They Are Nurturing

자상한 성품을 가진 ENFJ 여성


ENFJ 여성들은 매우 자상한 성품을 갖추고 있어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마치 '어머니'와 같은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건 그들의 타고난 성품으로, 이들은 어린 시절부터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들을 돕고 싶어 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ENFJ들은 주변 사람들의 감정을 민감하게 느끼며, 이를 무시하지 못합니다.

 

가까운 사람이 슬퍼할 경우 누군가 상처를 받을 경우 이들은 민첩하고 쉽게 이를 인식하며, 그들은 어떤 수단을 써서라도 그들을 위로하고 기분을 좋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들은 위로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에도 능숙하며, 상황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기 위해 노력합니다. 만약 상황을 개선할 수 있는 행동이 있다면, 그들은 가능한 모든 일을 다하려고 할 거예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엔프제 여성들의 성품을 매우 긍정적으로 바라봅니다. 베푸는 사람, 자비로운 사람으로서 면모가 강조되곤 하죠. 이것이 바로 그들의 진정한 본성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행복할 때, 그들을 기쁘게 할 수 있을 때 이들은 행복을 느낍니다. 

 

 

They Have Leadership Skills

리더로서 자질을 갖춘 ENFJ 여성

 

ENFJ 여성들의 매력 중 하나는 다정함을 지닌 동시에 탁월한 리더십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니다. 그들은 상황을 주도하고 최선의 해결책을 찾는 데에 능숙합니다. 여러 가지 업무를 동시에 처리하며, 자신의 사업을 운영하는 데에도 능하죠. 미래의 가능성을 예측하는 능력이 있어 잠재적인 문제를 미리 캐치해내기도 합니다.


ENFJ의 긍정적 성향은 훌륭한 리더가 갖춰야 할 덕목 중 하나입니다. 적절한 채찍과 긍정적인 피드백을 부하 직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직원들이 소중한 존재임을 각인시켜 주고, 이로써 직원들의 노력은 더욱 극대화됩니다. 물론 필요한 경우, 이들은 단호한 태도로 대처하며 더 나은 성과를 이끌어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상황 통제 능력 때문에 이들이 오해를 받게 되거나 힘든 상황에 놓이게 되는 경우들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들의 문제 해결능력, 도움을 구하지 않고 혼자 모든 걸 처리하고자 하는 이들의 성향으로 인해 과도하게 많은 일들을 맡게 될 수 있기 때문이죠. ENFJ 여성들은 포기하지 않고 스스로 일어서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들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라면 자신을 힘들게 밀어붙여서라도 해낼 거예요.

 

 

They Are Giving, But They Have Limits

관대함에도 정도가 있는 법

사람들에게 베풀길 좋아하는 엔프제 여성들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선 거의 모든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주된 관심사는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지만, 여기엔 한계가 있는 법입니다. ENFJ들은 가까운 사람들이 자신의 노력을 감사히 여기지 않거나 무시할 경우 극도의 좌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상대의 감사가 없는 상태가 오랫동안 지속되면, 결국 참지 못하고 폭발할 수도 있어요.

 

물론, 이런 상황이 쉽게 오는 건 아니에요. 하지만 이런 감정적인 고갈 현상은 실제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ENFJ 여성들도 누군가의 케어를 받을 필요가 분명 있습니다. 자신만 지나치게 애쓴다면 감정적으로 고갈될 수밖에 없어요. 


주변에 ENFJ 여성이 있다면, 그녀의 노력에 가능한 한 보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그녀가 베푸는 것만큼은 아니더라도, ENFJ는 일방적으로 노력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상대의 작은 노력만으로도 사랑과 감사를 느낄 수 있어요. 엔프제인 그녀는 자신의 노력과 관심이 무관심한 사람에게 낭비되는 걸 원치 않습니다. 당신이 자신의 쏟아부은 에너지를 알아주고 감사히 여기는 사람인지 알고 싶어 하죠. ENFJ들은 사랑으로 가득한 사람들이지만, 이용당하는 건 결코 참지 못합니다.

 

 

Their Charisma is Rather Powerful

넘치는 에너지에서 오는 카리스마

에너지 넘치고 애정 어린 ENFJ 여성들의 또 다른 특징은 넘치는 카리스마입니다. 그들의 친절함과 말재주엔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힘이 있습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들을 웃게 만들고, 방 안의 분위기를 활기차게 만들 줄 압니다. 슬픈 사람을 위로하거나 화난 사람을 진정시키는 데에도 재주가 있죠.

 

특히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잘 이해하고, 상대방의 기분을 자연스럽게 파악하는 능력이 있어서 그녀에게 호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단, 그들의 호소력과 매력은 매우 강력해서 어떤 사람들에겐 조금 충격적으로도 느껴질 수 있습니다. 

 

 

They Are Passionate

열정적인 사람들

 

ENFJ 여성들은 매우 열정적인 사람들입니다. 자신이 믿는 것에 대해선 강한 고집이 있어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보통 ENFJ 여성들은 협조적인 성향이 강한데, 중요한 문제에 관해서는 매우 말이 많아지고, 열정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자신의 의견을 확고히 주장하며,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감정과 의견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곤 하죠.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 주는 것을 피하고, 감정 표현에 있어서도 신중함을 발휘합니다. 즉 ENFJ 여성들은 자신이 믿는 가치를 숨기지 않으며, 솔직한 태도를 지향합니다. 자신의 의지와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성격으로, 사람들을 도우면서도 자신이 원하는 일을 위해 열심히 싸워 나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ENFJ 여성들은 매우 열정적인 사람들이지만, 동시에 매우 관대하고 따뜻한 편입니다. 주변 사람들을 챙기는 데에 많은 에너지를 쏟아붓고, 그들이 행복해하면 자신도 만족감을 느끼죠.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라면 어떤 일이든 할 사람들이고, 엔프제 여성을 분노케 만들기란 쉽지 않지만, 자신에게 모욕을 주거나 부당하게 취급한 사람, 엔프제가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을 힘들게 하는 사람들에겐 꽤 무서운 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단호함과 강한 의지력을 가진 엔프제 여성들은 당신의 가장 좋은 친구 혹은 애인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growth.com/

 

Important Facts That You Should Know About The ENFJ Female - Personality Growth

Important Facts That You Should Know About The ENFJ Female ENFJs are known for their warmth and kindness, but they are also rather dreamy individuals. They have intense inner worlds and are some of the rarest personality types. ENFJ women have many qualiti

personalitygrowth.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