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NFJ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ENFJ

ENFJ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2. 11. 12:30
반응형

 

ENFJ 여성들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훌륭한 리더입니다.
그녀는 당신에게 좋은 파트너가 되어줄 거예요.

 

ENFJ인들은 MBTI계의 챔피언들입니다.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고 공감해주는 그들의 능력은 그들만이 가진 것이죠. 다른 사람들의 말을 들어주고, 사람들 곁에 머물러 주는 그들의 능력은 ENFJ 여성들의 매력 중 하나입니다. 이 세상에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줄 사람을 거부할 사람은 없고, ENFJ 여성들은 그 일을 매끄럽게 해내니까요.

 

ENFJ인들은 기본적으로 외향성(E), 직관(N), 감정(F), 판단(J) 기능이 이끄는 사람들로, 배려심이 많은 그들은 사람들을 진심으로 돕고 싶어 합니다. 이런 특성 덕에 지도자로서도 사람들을 잘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엔프제 여성들 역시 그러하죠.

 

오늘은 엔프제 여성들에 대해 자세히 다룰 것입니다. 

 

 


 

ENFJ 여자는 어떤 사람인가?

 

1. 열정적인 사람

인간 에너지 ENFJ!

ENFJ 여성들의 첫 번째 특징은 열정적인 사람들이란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관심사나 인간관계에 대해 매우 열정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그들이 말하는 방식이나 상황에 대한 대응 방식을 보면 그 특성을 잘 알 수 있습니다.

 

엔프제 여성들은 친구들 사이에서 에너지가 되어주며, 그들의 열정은 전염력이 있어 모두의 사랑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2. 사람 지향적인 성향

사람을 좋아하는 ENFJ

엔프제 여자들은 인간 중심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이건 아마도 그들이 외향 감정형(Fe)이기 때문일 겁니다. 이 기능 덕에 그녀들은 사람들의 감정과 어조를 읽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엔프제인 그녀가 의도치 않게 여러분의 감정을 상하게 하는 건 거의 불가능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항상 다른 사람을 화나지 않게 하려 애쓰고, 사람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이해하고 싶어 합니다. 그러므로 그들에게 많은 지인이나 친구들이 있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3. ENFJ와 애니어그램의 관계

엔프제 여자의 경우 애니어그램 2번이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그들 중 소수는 3번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2번인 경우, 그들의 날개는 3번일 것이며 3번일 경우엔 2번이 날개일 것입니다. 물론 다른 유형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ENFJ 여성들은 2w3 또는 3w2가 될 거예요.

 

 

4. 배려와 연민의 아이콘

엔프제 여성들은 사람을 너무 좋아합니다. 그렇기에 늘 다정하죠.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엔프제인들은 하루 종일 시간이 걸리는 한이 있더라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걸 마다하지 않을 겁니다. ENFJ 여자들은 적절한 리액션까지 갖춘 사람들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대화 후 상쾌함을 느낄 수 있죠.

 

여기서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정작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ENFJ인에 대해선 잘 알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ENFJ인 그녀에게 자신의 어려움을 토로할 생각만 하곤 하죠.

 

 

5. 타고난 리더 타입

이게 다 사람에 대한 사랑과 관심에서 비롯된 성향이라는 거

엔프제인들이 챔피언 혹은 주인공이라 불리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엔프제인들은 좋은 리더가 될 수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이죠. 그들은 사람을 좋아하고, 당근과 채찍을 적절히 조합하여 사용할 줄 압니다. 이는 부하직원들에게 동기를 잘 부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엔프제 여성 리더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에게 그녀와의 일 환경이 어떤지 물어본다면, 그 반응은 아마 좋을 겁니다.

 

 

6. 확고한 가치관

가족 지향적인 경우가 많은 엔프제 여성

엔프제 여자들은 확고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가치관은 가족 지향적입니다. 하지만 그들의 배경에 따라 그 가치관들은 다른 것에 기초할 수도 있습니다.

 

ENFJ인들에게 있어 가치관이란 꼭 지켜야 하는 것으로, 이 경계를 넘는 일은 있을 수 없습니다. ENFJ 여성들은 늘 다정하고 모두에게 도움을 주려 하지만, 자신만의 경계선을 넘는 일이 생겼을 땐 전혀 다른 사람이 될 수도 있어요.

 

 


 

ENFJ 여성들이 직면한 문제들

 

1.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는 데에 능함

 

ENFJ 여자들은 사람들의 감정을 이해하고 마음을 터놓는 데 매우 능숙하기 때문에, 그들은 사람을 조종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끔은 자신이 이런 행동을 하고 있는지조차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실제 자신보다 더 개방적이거나, 더 친한 사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2. 비밀스러운 편

ENFJ 여성들은 다른 사람들의 어려운 사정을 들어주는 것에 능숙하지만, 반대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잘 못합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할 때 그들은 대화 주제를 다른 사람들에게 떠넘기는 경우가 있어요.

 

이건 그들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걸 피하기 위해 사용되는 일종의 방어 메커니즘입니다.

 

 

 


 

 

ENFJ 여자와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당신이 관심 있는 여자가 ENFJ인가요? 여기 여러분이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1. 그녀에게 관심을 보여주세요

이번엔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볼 시간

ENFJ 여자들은 자신의 감정을 털어놓기보단, 오로지 상대방에게만 집중하는 성향으로 유명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엔프제 여자와 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그녀에 대해 물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세요. 절대 그녀가 질문을 피하게 하지 마세요.

 

물론, 그녀에게 뭔가 말하라고 강요하란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렇게 함으로써 ENFJ 여성의 마음을 천천히 열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그녀는 당신을 더 신뢰하는 법을 배우게 될 거예요.

 

 

 

2. 그녀가 사랑을 느끼는 포인트

다정한 스킨십의 중요성!

ENFJ 여성들은 스킨십 그리고 긍정의 말을 통해 당신의 사랑을 느낍니다. 일부 엔프제 여성들은 당신의 봉사하는 행위를 통해서도 사랑을 느끼죠. ENFJ인들이 사람들을 위해 많은 것을 하기 때문에, 그들 역시 이런 부분에서 사랑을 느끼는 건 당연합니다. 당신의 시간을 일부러 내서 한 행동에 그녀는 감사할 거예요.

 

엔프제 여자들은 스킨십을 통해 친밀감을 쌓는 것 역시 매우 좋아합니다. 그러니 주저하지 말고, 사랑의 스킨십도 시도해보세요.

 

 

3. 모험가

엔프제인들들은 모험가입니다. 그들은 당신과 함께 탐험에 나서길 원해요. 그러므로 약간의 재미나, 모험심을 필요로 하는 데이트를 하는 데에 주저하지 마세요. 이를 통해 당신을 향한 그녀의 사랑은 커질 거예요.

 

 

 

4. 은근히(?) 서두르는 편

좋아한다면 솔직하게 표현하는 편

엔프제 여자들은 마음에 드는 누군가와 만날 때, 천천히 시간을 두는 것에 힘들어 할 수 있어요. 당신과의 관계에 진전이 없다는 건 그녀에게 어려운 일일 수 있습니다. 그녀는 관계 진전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관계를 시작할 때 신중한 타입이라면, 그녀의 이런 성향은 꽤 힘들 수 있습니다.

 

 

5. 너무 이타적이라(?) 문제

사람은 보통 자신의 문제를 주로 관심을 갖습니다. 하지만 엔프제 여성들은 진심으로 다른 사람들을 돕고, 그들을 만나고 싶어 합니다.

 

좋게 들리지만, 이런 그녀의 성향은 당신과의 관계보단 다른 사람들의 요구에 맞추려 할 수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과의 관계에 이런 성향은 엄청난 부담을 줄 수 있어요.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