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NFJ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본문

All About MBTI/ENFJ

ENFJ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이탠저린 2023. 6. 15. 17:18
반응형

ENFJ라면, 의사소통 능력과 타고난 리더십 능력을 활용할 직업을 찾아보세요!

혹시 MBTI 타입 유형이 ENFJ이신가요? 그렇다면 축하합니다! 여러분은 전체 인구의 2.5%밖에 되지 않는, 이 세상의 특별한 사람들입니다. 여러분만의 독특한 성격과 능력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ENFJ인 당신을 위한 최고의 15가지 직업 선택지를 소개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ENFJ는 따뜻하고 배려심이 풍부한 사람들입니다. 사람 간의 관계를 형성하는 데 능숙하며, 직관력도 뛰어납니다. 필요할 땐 강력한 조직력을 활용하여 업무의 책임자로서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엔프제라면, 여러분만이 가진 장점을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관심과 가치에 부합하는 직업을 찾아야 합니다.

 

ENFJ는 뛰어난 소통 기술을 가진 타고난 리더 스타일의 사람들로,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직책에서 특히 역량을 발휘합니다. 그래서 관리나, 영업, 교육 분야에서 직업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죠. 이들은 또한 업무 환경을 더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시스템으로 만드는 데에도 능숙합니다. 인사, 행사 기획, 마케팅 분야 모두 ENFJ가 잘 해낼 수 있는 직업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Event planner

이벤트 기획자, 행사 기획자

이벤트 기획자는 ENFJ에게 잘 맞는 직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ENFJ는 타고나길 체계적이고 효율성을 중시하는 성향이 있어 다른 사람들이 생산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 이벤트 기획은 행사의 시작부터 끝까지 체계적으로 조직하며 디테일한 면까지 모두 파악할 수 있어야 하는데, ENFJ에겐 맞춤 직업이라 할 수 있죠.

 

ENFJ는 타고난 행사 기획자입니다. 그들은 축제를 만들고 체계를 만드는데 탁월한 재능이 있어요. 그들의 풍부한 창의력이 더해진다면 행사는 더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을 것입니다.

 

 

2. Coach

코치

E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코치입니다. 사람들과 잘 관계를 맺고, 그들이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ENFJ의 타고난 성향에 아주 잘 맞는 직업 선택이라 할 수 있죠. ENFJ는 타인의 잠재력을 파악하고 그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데에 재능이 있습니다.

 

이밖에도 엔프제는 타인에 대한 뛰어난 공감 능력을 바탕으로 한 좋은 대인 관계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ENFJ는 코치로서 여러분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기꺼이 조성하는데 탁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3. Counselor

상담가, 고문

ENFJ에게 잘 맞는 또 다른 직업 한 가지는 상담가(카운슬러)입니다. 여러분인 ENFJ라면, 타고난 공감력과 의사소통 기술을 활용하여 상담이라는 직업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상담엔 친절과 배려심, 다른 각도에서 사물을 바라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데, 이 모든 점에서 ENFJ는 뛰어난 모습을 보입니다.

 

ENFJ는 또한 타인에게 많은 동정심을 갖고 있으며, 그들의 잠재력을 발견하는 데에도 탁월합니다. 상담가로서, 고문으로서 ENFJ는 그들의 말을 경청하고 조언해 주면서 그들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입니다.

 

 

4. Entrepreneur

기업가

ENFJ에게 잘 맞는 또 다른 직업은 기업가입니다. ENFJ는 큰 그림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에 사람들을 참여토록 동기 부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기업가로서 타고난 재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과의 관계 구축과 네트워킹에 능하며(이는 어떤 비즈니스에 있어서 필수적이죠), 세부적인 부분까지 잘 커버하는 능력도 가지고 있죠. ENFJ 여러분, 나만의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싶다면, 도전해 보세요!

 

 

5. Social worker

사회복지사

E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사회복지사입니다.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열망이 강한 엔프제는 사람에 대한 따뜻함과 동정심을 활용하여 그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돕고 지원을 제공하며, 필요한 자원을 연결해 줄 수 있죠.

 

ENFJ유형은 관계 구축에 능하며,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 공감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사회복지사로서 뛰어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또 다른 이유죠. 사회복지 분야의 업무는 ENFJ에게 매우 의미 있고 보람찬 직업이 될 것입니다.

 

 

6. Salesperson

영업사원

E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영업 사원입니다. ENFJ는 말 그대로 훌륭한 영업사원이 될 수 있는 완벽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엔프제는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을 타고났으며, 각종 문제에 대해 재빠르게 대응할 줄 압니다. 그렇기에 고객과의 건실한 관계, 신뢰가 바탕이 되는 관계를 구축할 수 있죠.

 

이밖에도 ENFJ는 긍정적인 작업 환경, 각종 지원이 수반되는 환경을 조성하는 능력이 뛰어난데, 이런 환경이라면 어떤 사람이든 상품이나 서비스를 많이 판매할 수밖에 없습니다.

 

 

7. Marketing

마케터, 마케팅 담당자

E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마케터(마케팅 담당자)입니다. 자연스럽게 타인과 교감하고 그들을 설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마케터는 ENFJ에게 매우 훌륭한 직업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큰 그림을 볼 줄 알고,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들은 잘 캐치해 냅니다.

 

엔프제에게 마케터 업무가 적합한 또 다른 이유는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그들은 마케터로서 자신의 창의성을 표현할 기회를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 환경에서 자극받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또한 강한 윤리적 기준을 갖고 있어 자신이 믿는 가치나 대의를 알리기 위해 마케팅 기술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8. Human resources

인사담당자

E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인사 담당자입니다. 엔프제는 뛰어난 대인 관계 능력은 물론 상대에게 동기를 부여할 줄 아는 리더로서의 면모를 갖추었기 때문에 인사 분야에서 성장할 수밖에 없습니다.

 

인사 담당자는 긍정적인 작업 환경 조성을 비롯하여 채용, 인력 공급, 교육 및 개발, 혜택, 직원 관계 등을 감독하는 것을 하게 되는데, 엔프제의 타고난 성향은 인사 담당자로서 이 업무들을 소화하고,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9. Elementary school teacher

초등학교 교사

E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ENFJ에겐 강한 윤리적 감각은 물론 사람들의 잠재력을 볼 줄 아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잠재력을 키워 최고의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죠. ENFJ 선생님은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이는 교사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이라 할 수 있어요.

 

 

10. Recruiter

헤드헌터, 채용 전문가

ENFJ에게 잘 맞는 또 하나의 직업은 채용 전문가입니다. 사람들을 케어하는 데에 타고난 재능을 가진 ENFJ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직업에 매력을 느끼는데, 채용 담당자로서 그들은 사람들을 알맞은 직무에 매칭시켜 그들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큰 그림을 볼 줄 알면서도 세부적인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고, 체계성을 갖고 있다는 점 역시 채용 전문가에게 필요한 요소들입니다. 인재 영입은 종종 성과 중심적이며 효율성을 중시하는 특성을 보입니다. 동시에 다른 사람들과 원활히 소통해야 하는 부분도 있죠. 엔프제는 이런 요소들을 모두 충족하는 인재이며, 이 과정에서 동기부여를 받으며 채용 담당자로서 훌륭한 성과를 낼 것입니다.

 

 

11. Fundraiser

펀드레이저, 기부모금활동전문가

ENFJ는 매우 뛰어난 대인 관계 기술을 갖고 있어 빠른 시간 안에 다른 사람들과 깊은 개인적 관계를 만들곤 합니다. 이 성향 덕에 엔프제는 모금활동 전문가(펀드레이저)로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잠재적 기부자들과 돈독한 관계를 맺으며 그들이 기부에 계속 관심을 쏟을 수 있게 동기를 부여하곤 하죠.

 

ENFJ는 도덕적 가치에 영감을 받으며, 모금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합니다. 그들의 체계적인 성향과 효율적 업무 태도는 모금 활동에서 높은 성공을 이뤄낼 수 있을 것입니다.

 

 

12. Nurse

간호사

ENFJ에게 잘 맞는 또 다른 직업은 간호사입니다. 이들은 사람들을 케어할 줄 알고, 뛰어난 대인관계 기술을 갖고 있어 환자들과 좋은 관계를 형성하고, 치유 과정을 더 효과적으로 만듭니다. 간호사는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자 하는 열정을 갖고 사람들에게 공감을 느낄 줄 아는 ENFJ 같은 사람들에게 좋은 직업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엔프제는 모든 상황에서 긍정적인 면을 볼 줄 압니다. 이는 어려운 상황 속에 있는 환자들과 함께 일할 때 특히나 도움이 됩니다. 환자, 직원 모두가 그들에게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13. Psychologist

심리학자

ENFJ에게 잘 맞는 또 하나의 직업은 심리학자입니다. 그들은 특유의 외향성과 직관력을 이용하여 사람들에게 필요한 게 무엇인지, 그들의 잠재력은 무엇인지 빠르게 파악할 줄 압니다. 그래서 ENFJ는 각종 치료사, 상담사, 심리학자로서도 역할을 잘 해낼 수 있습니다. 이들은 양면적으로 문제를 볼 줄 알기 때문에 조언을 제공하고 갈등을 조정하는 데에도 능숙합니다. 그들은 자신이 속한 환경(가정, 직장, 지역 사회)에서 자연히 이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4. Politician

정치인

ENFJ에게 잘 맞는 또 하나의 직업은 정치인입니다. 타고난 리더 스타일로 매력이 있는 데다, 세상에 긍정적 변화를 일으키고자 하는 열망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목표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뛰어난 대인 관계 기술을 잘 활용할 줄 알며,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들이 가져올 잠재적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강력한 직관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 모든 특징들은 정치인에게 필요한 기술들이죠. ENFJ 정치인으로는 버락 오바마, 저스틴 트루도,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즈 등이 있습니다.

 

 

15. Religious leader

종교 지도자

EN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종교 지도자입니다. 엔프제는 도덕적 가치를 중시하는 사람들이자 타고난 리더형의 사람들로서 종교 지도자로서 훌륭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ENFJ는 사람 중심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다른 사람들과 교감하며 종교 공동체를 형성하는 데 능숙합니다.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필요한 동기를 사람들에게 부여하는 것도 이들이라면 잘 해낼 수 있습니다. MBTI 유형이 ENFJ인 종교 지도자로는 요한 바오로 2세 교황과 마틴 루터 킹 목사가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ENFJ에게 가장 적합한 15가지 직업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이 ENFJ라면 여기 있는 직업들을 꼭 고려해 보세요! ENFJ는 나누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로서 누군가를 케어하는 것에 가장 소질이 있는 MBTI 성격 유형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엔프제에겐 다른 사람들과 교감을 할 수 있는 직업, 목적의식이 있는 직업과 잘 어울립니다. 이외에도 엔프제에겐 뛰어난 체계화 능력이 있어 업무를 효율적으로 해낼 수 있는 장점도 있죠.

 

ENFJ는 이러한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직업을 찾아야 합니다. 엔프제는 스트레스 강도가 높거나 지극히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한 업무와는 잘 맞지 않아요. 그들은 팀의 한 구성원으로서 움직여야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