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NFJ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ENFJ

ENFJ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2. 10. 16:27
반응형

 

ENFJ 남성들은 친구, 가족 모두로부터 사랑받는 사람들입니다.
주변에 ENFJ 남성이 있다면, 여러분은 행복할 거예요.

 

ENFJ인들은 MBTI계의 '주인공'인 사람들입니다. 그들이 가진 카리스마 그리고 사람들로 하여금 사랑받고 있다고 느끼게 해주는 능력은 모두가 그를 사랑하게 만들죠. 이 유형은 외향성과 직관, 감정, 판단 기능이 작용하는 사람으로 ENFJ 남자들은 확실히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매력을 방출합니다. 여러 MBTI 남자 유형 중 가장 인기 있는 하위 유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ENFJ 남성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FJ 남자는 어떤 사람인가?

 

1. Fe(외향 감정)의 힘

다른 이의 목소리에 집중하는 ENFJ인의 특성

ENFJ 남자들이 갖고 있는 초능력은 'Fe(외향 감정)'에서 나옵니다. 이를 통해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귀를 기울이고, 다른 사람들의 행동에 맞출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엔프제인들은 이를 의식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그냥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일이죠.

 

하지만 이런 성향은 오해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엔프제인들의 이런 특성을 두고 연기하는 것으로, 가짜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엔프제 남자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생기는 오해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여러분이 어떻게 느끼는지에만 집중합니다.

 

2. 열정적인 당신의 지지자

늘 당신과 같은 길을 걸어가줄 사람

엔프제인들은 외향 감정(Fe) 기능이 작용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당신이 하는 말과 행동에 관심을 두고 빠져듭니다. 그들은 당신의 모든 것을 알고 싶어 하죠. 흥미롭게도 그들은 그렇게 얻은 정보를 여러분을 위해 사용하길 원합니다.

 

ENFJ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애니어그램 2번으로 식별되는 건 놀라운 일이 아니에요. 그들은 불평하지 않고 몇 시간이고 여러분과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3. 깊은 대화를 즐기는 편

ENFJ 남자들은 스몰토크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만나는 사람들과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누고 싶어 하죠. 바로 이런 부분이 ENFJ인들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입니다. 그들은 대화가 끝난 지 한참 후에도 그 시간을 소중히 여깁니다. 이는 또한 그들이 당신과 소통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ENFJ인과 충분히 이야기 한다면, 자신의 이야기를 잘하지 않는 그들이 곧 자기 자신에 대해 털어놓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4. 로맨티스트

바람둥이라는 오해 금지

ENFJ인들은 로맨티시스트입니다. 하지만 이런 모습 때문에 나쁜 평판을 받을 때도 있어요. 연인과의 관계에서 불성실하고 변덕스럽다는 편견이 바로 그것이죠. 하지만 앞서 설명했듯이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습니다. 그리고 대화를 하고 싶어 해요. ENFJ인들은 단지 상대방을 더 잘 알기 위해 플러팅을 하는 경우도 있어요.

 

하지만 그럼에도 ENFJ인들은 사랑에 빠지고 싶어 합니다. 로맨티시스트인 그들은 마침내 사랑하는 사람을 찾았을 때, 아마 기꺼이, 영원히 그 사람 옆에 붙어 있을 거예요.

 

 

5. 타고난 리더 타입

기본적으로 사람을 좋아하고 돕길 좋아하기에 가능한 부분

엔프제 남자들은 타고나길 훌륭한 리더형입니다. 사람을 좋아하고 기꺼이 도우려하는 의지가 있는 그들은 좋은 지도자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자신이 가진 잠재력을 펼칠 수 있게 돕고 싶어하며, 이를 위해 어떤 일이든 서슴지 않을 겁니다.

 

그러므로 만약 여러분이 여러분의 팀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리더, 영감을 주는 리더를 찾고 있다면 엔프제 남자들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6. 샘솟는 상상력

그들이 가진 상상력의 원천은 그들의 '직관력'에 있습니다. 이건 그들의 샘솟는 창의력과 축복받은 상상력을 갖고 있음을 의미하죠. 그들은 큰 계획을 가진 사람들이고, 보통 그들이 마음먹은 어떤 프로젝트든 수행할 수 있는 근성을 갖고 있습니다.

 

 


 

ENFJ 남자와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당신이 관심 있는 남자가 ENFJ인가요? 여기 여러분이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1. 그가 사랑을 느끼는 포인트

만약 당신이 엔프제 남자를 만난 적이 있다면, 여러분은 그들이 꼭 껴안는 걸 좋아하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스킨십을 통해 사랑을 느끼는 건 놀라운 일이 아니죠.

 

그들은 선물 역시 좋아하는데요, 특히 집에서 만든 선물을 좋아하죠. 여러분이 많은 정성과 노력을 들였다는 사실에 그들은 크게 감동할 거예요.

 

 

 

2. 자신에게 관심주는 사람

그가 당신에게 하듯, 동일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그는 감사할 거예요

ENFJ 남자는 늘 당신에게 관심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를 통해 자신이 특별해짐을 느낄 거예요. 하지만 여러분은 거기에만 빠져선 안돼요. 그에게도 당신이 관심을 갖고 있음을 보여줘야 합니다. 처음엔 그의 마음을 여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그는 여러분이 자신에게도 큰 관심을 가져주길 원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그 남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하게 되는 걸 볼 수 있을 것이고, 여러분이 그에 대해 얼마나 몰랐는지 알곤 놀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에게 충분한 관심을 주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영영 그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쉽게 읽어낼 수 있는 사람이 아니에요.

 

 

 

3. 모험가

엔프제인들은 모험가입니다. 세상을 보고 싶어 하죠.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보고 싶어 해요. 만약 여러분이 좋아하는 남자가 엔프제라면, 여러분은 모험을 시작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가 감당할 수 있는 한, 그는 당신에게 감당할 수 있는 최고의 삶을 줄 거예요.

 

 

 

4. 든든한 지원군

따수운 남자

여러분은 ENFJ인 그 남자가 모든 사람들을 위해 나설 사람이라 생각하겠지만, 그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여주는 사랑의 정도는 훨씬 더 높은 수준의 것입니다. 그 남자는 여러분의 인생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거예요. 그 사람보다 더 도움이 되는 파트너는 찾기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5. 자신감을 가진 사람에게 매력을 느낌

ENFJ 남자들은 항상 자신감 있는 파트너를 선택합니다. 여러분이 자신의 능력에 자신이 있을 때, 그들의 눈엔 여러분이 더 매력적으로 보일 거예요. 그는 자신감 있는 사람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하며, 자신감 넘치는 당신이라면 분명 그의 관심을 받게 될 겁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