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헤어진 전남친과 재회를 하고 싶을 때 하지 말아야 할 행동 5가지 본문

유익할지도/연애와 결혼 관련 이야기

헤어진 전남친과 재회를 하고 싶을 때 하지 말아야 할 행동 5가지

이탠저린 2024. 5. 26. 00:10
반응형

전남친과 재회를 하고 싶다면  하지 말아야 할 행동 5가지

헤어진 전남자친구와 재회를 바란다고요? 상황마다 커플마다 저마다 각자의 특수한 상황은 있겠지만, 우선 아래 5가지 법칙들을 기본적으로 지킨다면 상황이 더 악화되는 일은 없을 거예요.

 


#1 전화나 문자 폭탄 금지

전여친이나 전남친에게 전화를 하거나 문자를 보낸다고요? 아마 헤어지고 나서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악의 행동 중 하나가 계속해서 전화하거나, 문자를 하거나, SNS를 통해 연락하는 것일 겁니다. 


그들에게도 당신처럼 시간이 필요합니다. 전화나 문자 공격은 당신의 전 연인과 재회를 원한다면 결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들이 당신에 대해 생각하게끔 만들고, 다시 당신을 원하게끔 만들기 위해선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떨어져 있는 게 중요한데요, 이때가 바로 '접촉 금지(no contact rule)' 룰을 시도할 때입니다.

 

이별 후엔 최소 두 달, 힘들다면 한 달 동안은 상대에게 연락하지 마세요. (물론, 두 사람 사이에 아이가 있다든가 하여 중요 사항을 논의해야 할 때를 제외하고요).

 

전 여자친구나 전 남자친구에게 문자나 전화를 할까요? 거의 최악인 건 그들에게 계속해서 연락하는 것입니다. 그들도 마음을 가다듬기 위해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니 "전 여친/전 남친과 다시 사귀자"는 계획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당신이 그들에게 생각이 나게 하고, 다시 사귀기 위해 당신이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를 개선하려면 "접촉 금지" 규칙을 따라보세요. 이별 후 최소한 한 달 동안은 그들에게 연락하지 마세요(아이가 있다면 중요한 사항이 아닌 이상말이죠.)

 

*이별 후 전남친에게 연락하고 싶다면? - 최소 두 달은 연락 금지(No Contact Rule)

 

이별 후 전남친에게 연락하고 싶다면? 최소 두 달은 연락 금지! (No Contact Rule)

전남자친구와 헤어질 땔 생각해보면, 그땐 정말 힘들었어요. 그 사람을 되찾기 위해서는 아무 일이나 할 수 있을 것만 같았죠. 그때 친한 친구가 제게 따라하긴 힘들지만 남자친구를 되찾을 효

yi-tangerine.com

 

 

#2 용서도, 두 번째 기회도 구걸하지 마세요

전 여자친구, 전 남자친구라 많이 보고 싶고 그들에 대한 사랑의 감정이 남아있어 괴롭다 하더라도 두 번째 기회를 구걸하진 마세요. 연민은 당신의 친구가 아닙니다. 기회를 구걸하기보단, 당신이 다시 만날 가치가 있는 사람임을 그 사람에게 보여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고개를 높이 드세요. 당신이 사랑을 구걸해야 만날 수 있는 사람은 당신과 함께 할 사람이 아닙니다. 그들에게 여유 시간을 주고, 당신이 그들 없이도 완전히 잘 살 수 있다는 걸 보여주세요.  

 

#3 상대가 당신을 함부로 대하지 못하게 할 것

전 남자친구가 당신을 강한 여성, 용감한 여성으로 보게끔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그가 원하는 대로 행동하게 해선 안 됩니다. 당신을 괴롭히거나 어떤 방식으로든 당신을 이용하는 건 용납할 수 없음을 보여주세요

 

만약 당신이 실수를 했거나, 바람을 피웠거나, 무엇이 되었든 그게 그 사람으로 하여금 당신을 떠나게 만든 거라면 그에게 상처준 것을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마음을 표현하며 용서를 구하세요. 하지만 당신이 미안하다고 표현했다 해서 그가 당신을 짓밟을 이유는 없습니다.

 

#4 지나간 관계에 집착하지 마세요

침착함을 유지하세요. 지나간 그 사람과의 관계에 집착하지 마세요. 감정에 취해 미친 사람처럼 날뛰어 상대에게 안 좋은 인상을 주는 건 좋지 않습니다. 이때 집중해야 하는 건 '나'입니다. 당신이 그 사람과 헤어져서도 잘 살고 있음을 당신 스스로에게도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보여주세요.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것. SNS, 카톡에 전 연인을 향한 감정 표현이나 그를 그리워 하고 있다는 내용의 글과 사진은 절대 금지입니다.

 

#5 전 연인에게 욕을 하거나 상처주지 마세요

이별 후 화가 난 나머지 상대에게 상처주고 싶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를 욕하고 모욕하는 건 결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항상 침착성을 유지하고, 사람들과 이야기하며 감정을 나누세요. 또 다른 사람을 바로 만나 전 연인을 질투나게 만들고 싶다면, 이것도 다시 생각해보세요. 이건 당신을 필사적으로 보이게끔 만들 뿐이에요. 그리고 그 누구도 이런 사람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6 특정 상황에선 재회를 안 하는 게 좋습니다

재회가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어떤 경우엔 반드시 재회를 해선 안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로 이사도, 동거도 할 수 없는 장거리 관계였다면 다시 돌아갈 이유가 없죠. 해결되지 않는 문제는 계속 지속되기 때문에 이를 되살리려 노력하는 건 의미가 없습니다. 이외에도 당신의 전 연인에게 정신 건강 문제가 있었다거나, 정신 질환이 있어 약을 복용하는 경우, 치료 받길 원하지 않는 중독 문제가 있을 경우엔 더더욱 다시 만나지 마세요.

 

다시 돌아간다 해도 그곳엔 당신에겐 좋은 게 없습니다. 그를 사랑한다 해도 말이죠. 또한 전 여자친구나 전 남자친구와의 관계가 매우 나쁜 케이스(감정적, 언어적, 육체적 학대가 있는 관계)였다면, 무언가 바뀔 거라 기대하지 마세요. 당신을 괴롭혔던 사람은 결코 당신에게 잘 할 수 없습니다. 날 힘들 게 하는 사람은 변하지 않습니다. 그런 사람에겐 가능한 한 멀리 떨어져 절대 돌아가선 안 됩니다.

 

 


출처 Herway

 

The Ultimate Rulebook On Getting Back With An Ex: 12-Step Plan

Rekindling an old flame can be very exciting. You love someone, everything's going perfectly, yet somehow you still end up breaking up. You know you love them. You know they love you. The only question

herway.net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