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nStyle] 화성의 역행(Mars Retrograde)에 대한 모든 것 본문

별자리 운세/별자리 특징

[InStyle] 화성의 역행(Mars Retrograde)에 대한 모든 것

이탠저린 2022. 12. 1. 01:29
반응형

What Is Mars Retrograde Anyway?

 화성의 역행이란 대체 무엇인가?

화성이 역행하는 시기엔 답답함과 좌절감을 느낄 수 있어요.
하지만 이 시기 마음을 연마한다면, 또 다른 기회가 생길 수 있을 거예요.


By Maressa Brown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여정은 결코 직선으로 된 경우가 없습니다. 그 여정 속엔 각종 검토와 수정이란 과정이 수반되죠. 여러분의 원동력이 상승할 때도 있고, 감소할 때 역시 존재하죠. 이 과정은 목표를 이루는 데 필요한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화성이 역행은 바로 이 진리를 우리에게 깨우쳐주는 우주의 움직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점성학에서 화성은 행동, 힘, 용기, 그리고 성(sex)을 감독하는 행성입니다. 지구에서 보았을 때 이 화성이 뒷걸음질한다는 것은 우리의 추진력이 줄어들고 열정이 둔해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이 시기 우리는 이와 맞서 싸워야 하죠. 또한 우리 안에 숨겨진 분노를 처리하고, 우리의 행동 계획이 앞으로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지 심사숙고해야 합니다.

 

오늘은 화성의 역행에 대해 알아봅니다. 화성이 역행할 경우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 다음 역행은 언제 올지를 포함하여 이 시기는 어떻게 해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성은 얼마나 자주 역행하는가?

 

수성의 역행은 우리의 여행 계획이나 기술 이슈, 원활한 의사소통을 망치려 들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원성을 듣습니다. 수성이 역행이 다른 행성들의 역행에 비해 유난히 욕을 먹는 이유는 매우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3~4개월에 한 번씩, 3주 동안은 영향을 주곤 하죠.

 

반면 화성은 2년~2년 반마다, 정확히는 26개월에 한 번씩 여행합니다. 전체 기간 중 약 9%의 시간을 차지하죠.

 

수성이나 다른 행성들이 역행하는 것처럼, 화성이 역행에도 도입과 소멸 과정이 있으며 이 시기를 '그림자' 기간 혹은 '역행'이라 불립니다. 간단히 말해서 직행하던 화성이 어느 순간 속도가 둔화되기 시작하고, 일정 시점에서 화성의 역행이 끝이 납니다. 이후 다시 화성이 직행하기 시작하고, 속도가 빨라지면서 역행이 끝났던 시점으로 다시 돌아가게 돼요. 일종의 지그재그라고 할 수 있어요.

 

 

 

화성이 역행할 때 일어나는 일

 

일상 에너지와 성욕이 감소

동기부여가 안되다보니 무기력해지는 건 어쩔 수 없어요

화성은 우리의 에너지 수준과 성욕을 지배합니다. 그렇기에 화성의 역행은 우리가 동기부여를 얻는 데에 안 좋은 영향을 미쳐 무기력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 운동이나 새로운 프로젝트, 유흥을 즐기는 것에 관심을 덜 느끼는 건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우리의 일상적인 스트레스를 배출할 시간이 줄어드는 만큼, 우리는 일상적인 스트레스에 더 빨리 힘들어하고 인내심이 약해질 수 있어요.

 

추진력을 얻기 힘들어지는 시기

흔히 수성의 역행이 기술적 결함을 촉진하고, 의사소통 속도를 늦출 뿐만 아니라 결과적으로 우리의 건강한 일상을 즐길 수 없게 만든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화성이 역행하는 경우엔 무언가 행동에 옮긴다거나, 앞으로 나아가는 것과 훨씬 더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성의 역행 시기엔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건강 챙기기 계획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건 특히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물론 아예 여러분의 노력이 완전히 멈춘다고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그 과정 중 더 많은 장애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이 시기엔 모든 것에 좌절감을 느끼거나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음 챙김 수련을 하며 스스로를 연마하는 시간을 보낸다면, 또 다른 기회가 분명히 생길 수 있을 거예요.

 

분노와 좌절에 대처하는 법 배우기

전투를 치렀다면 교훈을 찾는 게 중요하겠죠

전쟁의 신의 이름을 딴 화성은 우리가 일상에서 어떻게 '전투'에 임하는지에 대해서도 감독합니다. 동료와 충돌한다거나, 페이스북에서 정치 토론을 한다거나, 더 높은 연봉을 위해 회사에서 목소리를 높이는 등의 일이 그 예입니다.

 

하지만 화성의 역행은 내면을 통해 사색하는 방식으로 여러분이 이 '전투'에 대응하도록 만듭니다. 화성의 역행은 어떤 '적'에 맞서 싸우기 위한(문자 그대로든, 비유적이든) 투쟁으로서 여러분에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희망적인 것이 있다면 이 시기를  통해 여러분이 분노와 좌절을 어떻게 다루는지, 온갖 대립과 오랜 상처, 억압된 감정 문제에 어떻게 대응할 수 있는지 되돌아볼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긴장감에 직면하게 됨

내안의 화가 이리 많았던가!

이럴 때가 있죠. 친구가 여러분이 주인공인 모임에서 갑자기 자기 아이 이야기로 관심을 빼앗아 버린다거나, 말도 안 되는 친척의 정치적 견해가 마음에 들지 않아 화가 납니다. 내면 속 성적 욕망을 모르는 척 무시하고 있기도 합니다. 화성의 역행은 이 모든 문제들을 일으킵니다.

 

예전이라면 단순히 무시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들에 대한 분노와 후회가 일어날 수 있으며, 또 다른 형태의 긴장하게 되는 순간들이 오게 될 수 있습니다.

 

 

건강 문제 주의

마음을 다스릴 줄 아는 게 제일 중요해요

화성은 신체의 생명력을 지배합니다. 그렇기에 화성이 역행하면 여러분의 스트레스, 해결되지 않는 분노, 그리고 다른 감정들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응하는 신체의 능력이 약화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이 시기엔 명상, 토크 테라피, 장시간 등산 등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대처할 수 있는 루틴을 만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양자리나 전갈자리인가요?

양자리나 전갈자리라면 이 시기를 더 조심하기

 

만약 여러분이 양자리 생(3/19~4/19)이거나 전갈자리 생(10/2~11/21)이라면, 화성의 역행 시기가 오면 더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두 별자리 모두가 이 야심 넘치는 화성이란 행성의 지배를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다른 별자리들에 비해 더 영향력을 크게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화성의 지배를 받고 있는 이상, 불꽃 튀는 토론이나 공격적인 세일즈 기술, 격렬한 신체 활동이 필요한 직업이나 생활 방식을 여러분이 갖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화성의 역행이 더욱 크게 다가올 수밖에 없죠.

 

 

 

이번 화성의 역행에 대비하기

감사하는 마음을 우선 가지도록 합시다

행동의 행성인 화성이 10월 30일부터 1월 12일까지 역행하며 여러분이 전진할 움직임을 억제하려 들 것입니다. 이때 화성이 환상의 행성인 해왕성과 대립하기 때문에 의심과 불안, 두려움이 여러분 내면에 커지면서 자존감을 지키기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화성이 수성이 지배하고 있는 쌍둥이자리에서 역행할 것이기에 여러분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교감하는 데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사람들이 수동적으로 공격할 수도 있어요. 이 시기엔 여러분의 열정과 추진력을 방해하는 근본적인 장애물을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하면서 인내심과 수완 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 글을 다 읽고 난 이후 화성의 역행이 끔찍하게 여겨지겠지만, 이 시간이야말로 자아 인식과 내적 성장을 이룰 수 있고 패기를 더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모든 것에 감사하고 자신감을 가지도록 하세요!

 

 

 


 

출처 https://www.instyle.com/

 

Beauty Tips, Celebrity Style and Fashion Advice from InStyle

Beauty Tips, Celebrity Style and Fashion Advice from InStyle

www.instyle.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