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nStyle] 수성의 역행(Mercury Retrograde)에 대한 모든 것 본문

별자리 운세/별자리 특징

[InStyle] 수성의 역행(Mercury Retrograde)에 대한 모든 것

이탠저린 2022. 11. 30. 23:34
반응형

What Really Happens During Mercury Retrograde?

수성의 역행 기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수성의 역행은 대체 무엇을 의미하는가?!

 

가끔 좌절을 주지만 유익함 역시 함께 얻을 수 있는 수성의 역행 기간을
어떻게 하면 최대한 이용할 수 있을까요?

By Maressa Brown

 

여러분의 진로나 삶의 목표가 어떻든지 간에 우리 모두는 가능한 한 24시간 내내 생산적으로 살아야 한다는 압박을 느끼며 살아갑니다. 우린 그래서 요가나 명상을 한다거나, 침술 혹은 마사지를 받고, 마음 챙김 앱을 사용하며 삶의 속도를 늦추고자 의식적인 노력을 하고 있죠. 하지만 몇 달에 한 번씩은, 여러분은 큰 노력 없이 한 행성의 움직임 아래 삶의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수성은 의사소통과 기술, 이동을 지배하는 행성입니다. 지구상에서 보았을 때 이 행성이 뒤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일 경우, 이를 두고 수성이 역행한다고 합니다. 이 시기에 우리는 바쁜 일상에서 속도를 늦추고, 사색하고, 검토하고, 마무리를 해야 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은 영감을 받게 되죠.

 

삶의 속도가 더뎌지는 만큼, 수성의 역행은 삶의 모든 측면에서 일의 진행을 늦추거나 축소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기 우린 모든 정신적 에너지를 내면으로 갖고 들어가 지난 몇 달간 우리의 뇌를 훈련시켜온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성찰하고, 수정하고, 다시 생각하는 데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수성은 얼마나 자주 역행하는가?

뭐가 이리 안 풀릴까?

비행기가 연착된다거나, 노트북이 고장 나고, 한동안 연락도 없었던 전남친이 문자를 보내올 때 우린 '수성이 역행하나?' 농담하곤 합니다. 수성의 역행은 일 년에 3,4개월을 사이로 한 번씩 발생하여 3주 동안 이뤄집니다. 그렇기에 우린 여행 계획이 망가진다거나, 기술적 결함이 생긴다거나,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에 문제가 생긴다고 느끼기 쉬워요. 그도 그럴 것이, 수성의 역행이 1년 중 18%를 차지하기 때문이죠.

 

이 피해의 폭풍은 우리 태양계에서 가장 빠르게 움직이는 행성이 수성이기 때문입니다. 수성은 지구에서 88마일마다 태양 주위를 돌며 시속 112,000마일로 이동하다 현저히 느려지고, 거의 정지 상태에 이릅니다. 이때 우리는 일상적인 의사소통, 이동, 생활 속 기술과 관련된 측면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각종 지연과 좌절에 대처할 준비를 할 것

 

수성이 역행할 때를 재밌게 표현하는 밈들이 많아요

앞서 언급했듯이, 수성의 역행은 기술과 통신 문제에서 시작하여 여러분의 여행 계획까지 엉망으로 만드는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평소보다 더 극심한 교통 체증 속에 있다거나, 비정상적인 지하철 연착, 신용카드 분실, 중요한 이메일이나 문자를 놓쳐버리는 등 온갖 문제가 생길 때가 있어요.

 

위와 같은 예들은 수성이 역행하는 기간 동안 여러분이 가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부분들이며, 이것이 바로 우리가 수성의 역행을 특징짓는 데 초점을 맞추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점성학의 거의 모든 경우가 그렇듯이, 수성의 역행이 전적으로 부정적이거나 긍정적이라고 볼 순 없습니다. 마치 비가 오는 날에 장단점이 있는 것처럼 말이죠.

 

 

자아 성찰하기엔 이상적인 시기

잠시 삶의 속도를 늦추는 시기

우리가 좋든 싫든 간에 우리 모두는 인생이 24시간, 365일 내내 전진하도록 설계되지 않았음을 알고 있습니다. 수성의 역행은 일종의 '냉각기' 역할을 합니다. 궁극적인 진보란 가끔은 역행하는 것에 달려 있음을 알려주죠. 예를 들어 사업 제안서를 수정하거나, 이전 동료나 친구와 다시 만난다거나, 새해 계획을 현실적으로 수정한다거나, 뒷전으로 밀려난 과거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경우들이 그 예이죠.

 

물론, 과거 잊힌 일들을 챙겨야 하는 것은 지루하기도 하고, 발전이 없는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성의 역행은 우리가 지루하게 느끼는 오랜 일들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를 중심으로 장기적으론 우리가 성장과 전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과거와 마주하게 되다

 

수성이 역행하는 기간엔 연락이 끊긴 전 애인이나 전 직장동료 혹은 어린 친구들과 그다지 반갑지 않은 만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쩌면 여러분은 오랜 일기장을 뒤진다거나, 음악을 듣는다거나, 몇 년 동안 즐기지 못했던 영화를 보고 싶어질 수도 있고, 또는 등한시되어 보지 못했던 재밌는 이메일들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수성의 넘치는 호기심과 산만한 에너지를 고려할 때, 이 모든 순간들이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할 수 없습니다. 다시 말해서 어쩌다 틴더 매치가 된 상대가 있다고 하더라도 그 상대는 운명적 상대가 아니고, 스크롤링하던 도중 연결된 사람일 수 있단 뜻이죠. 하지만 여러분이 최근 세 번째 읽고 있던 책 속에서 직장 프로젝트에 도움이 될 만한 영감을 얻을 순 있어요.

 

 

쌍둥이자리나 처녀자리라면 더 조심할 것

쌍둥이자리나 처녀자리라면 이 시기를 더 조심하기

만약 여러분이 쌍둥이자리(5/21~6/20)나 처녀자리(8/23~9/22)라면, 여러분의 출생 차트 내 주요 행성들 중 어느 하나가 이 별자리들 속에 있다면, 여러분은 수성의 역행 시기 더 민감해질 거예요. 쌍둥이자리와 처녀자리 모두 수성의 지배를 받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영향력을 행사할 수밖에요. 

 

또한 수성의 영향 아래 이분들은 힘든 의사소통 분야나 기술 분야, 여행과 관련된 직업 혹은 생활 방식을 가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무래도 화성의 역행하는 시기가 더 남다르게 다가올 수 있겠죠.

 

 

수성의 역행 중 태어났다면?  오히려 좋아!

수성의 역행 중 태어난 당신이라면 오히려 모든 게 원활해질지도?

만약 여러분이 수성이 역행하는 시기 태어났다면(전 인구의 약 25% 정도), 여러분은 이 기간이 생산적이고 창의적인 시기가 될 것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글을 쓴다거나, 사랑하는 사람과 이야기를 한다거나, 스피치를 하는 등 여러분은 스스로의 생각을 설득력 있고 정확한 방식으로 전달하는 게 오히려 더 원활해진다고 느낄 수 있죠.

 

수성의 역행 기간 태어난 사람으로서 여러 경우를 테스트해본 결과, 위 이론은 꽤 정확했습니다! 물론, 수성의 역행이 여러분의 어떤 차트에 어떻게 영향을 주느냐도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역행하는 수성이 여러분의 일곱 번째 하우스(파트너십을 담당)에서 머물러 있다면, 여러분의 친구들이나 중요한 사람과의 대화에 영향을 줄 것입니다. 혹시 두 번째 하우스(수입을 담당)에 들어온다면,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이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출처 https://www.instyle.com/

 

Beauty Tips, Celebrity Style and Fashion Advice from InStyle

Beauty Tips, Celebrity Style and Fashion Advice from InStyle

www.instyle.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