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SFJ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ISFJ

ISFJ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0. 27. 00:48
반응형

 

ISFJ 여성들을 두 단어로 표현한다면 '친절'과 '진정성'일 것입니다.

ISFJ인들은 MBTI 유형들 중 선의의 수호자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족에 대한 사랑, 다정함으로 유명한 그들이 만약 여러분의 인생에 있다면, 여러분들은 분명 그들의 친절한 본성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ISFJ 여성들의 경우도 다르지 않습니다. 그들을 만나면 친절함이 가장 두드러지겠지만, 사실 그녀들에게는 훨씬 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잇프제 여성들은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훌륭한 사람들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ISFJ형 여자를 만났다면, 여러분은 보석을 찾은 것과 다름없습니다.

 

 


 

ISFJ 여자들에 대한 특징들

 

1. 타인을 챙기는 것에 진심인 편

다른 이들을 챙기는 데에 타고난 ISFJ 여성들

ISFJ 여성들은 보통 다른 사람들을 챙기고, 보살피는 데에 타고난 사람들입니다. 매우 사려 깊은 그들은 자신이 아끼는 사람들의 감정을 중요시합니다.

 

이 특성은 그녀들이 부모가 되었을 때 빛을 발합니다. 알뜰살뜰 보살피는 부모의 사랑 아래 아이들은 잘 큽니다. 잇프제 여성들의 육아 기술은 최고 수준이지만, 자칫 너무 과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나 자식들에게 집착하는 부모를 좋지 않게 여기는 T타입의 사람들에게 ISFJ형 여성들은 다소 과해 보일 수 있어요.

 

 

 

2.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타입

ISFJ 여성들은 마치 다른 사람들을 위해 존재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겠지만, 그녀들 역시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니 그들이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도록 하세요.

 

재충전 후 ISFJ 여성은 행복해집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통해 재충전한 그들은 훨씬 더 행복한 모습으로 여러분에게 돌아올 겁니다.

 

 

3. 가장 친절하고 배려심 있는 그녀들

인간미 넘치는 잇프제

MBTI 성격 유형들 중 그 어떤 유형도 ISFJ인들보다 친절하진 않습니다. ISFJ 여성들의 경우 완전히 다른 수준의 친절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항상 주변인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뻗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을 돕는 것에 관한 한, 그들은 'No'라는 대답은 하지 않을 겁니다. 여러분이 새로 이사 왔다는 이유 만으로 먹을 것을 가져다주는 타입이 바로 그들입니다. 그들은 그렇게 좋은 사람들입니다.

 

 

 

4. 사람들의 눈치를 보는 편

남들 생각하다가 정작 날 챙길 시간이 없어지면 안돼요

주변인들을 돕고 케어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ISFJ 여성들에게 이는 다른 문제를 야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들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기쁘길 원합니다. 문제는 행복한 주변인들을 만들기 위해 잇프제 여성들이 자신의 욕망을 희생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이죠.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자신의 상황에 대해 분개하게 될 가능성이 생길 수 있어요.

 

 

5. 보수적 성향

ISFJ 여성들은 규칙을 따릅니다. 보통 그들이 자라온 환경의 규범과 전통을 고수하는 것을 좋아하죠. 그렇기에 그들의 가족이 함께 믿는 종교를 떠나 개종한다거나, 따라오던 규칙과 규정을 포기할 가능성이 가장 적습니다.

 

이러한 성향은 모든 규칙에 따를 필요가 없을 때조차도 적용됩니다. 그들에게 경험이란 최고의 스승입니다. 그렇기에 그들은 혁신적이기보단 전통을 고수합니다.

 

 

6. 현실적 성향

ISFJ 여성들은 매우 현실적인 사람들입니다. 이러한 성향은 그들의 주변에 대한 감지 기능에 의해 강화되곤 합니다.  그렇기에 현실적인 시선을 유지하며, 어떤 아이디어나 미래와 관련된 약속에 대해 잘 빠지지 않죠. 그들에게 중요한 건 현재이기에 미래에 대해 생각을 깊게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런 성향엔 장점도 단점도 있어요. 장점을 본다면, 현실적이라는 건 그들이 계산된 위험을 감수함을 의미합니다. 또한 무언가에 대한 기대치도 적절히 예상할 수 있게 해 주죠. 하지만 이 성향 때문에 많은 기회들을 놓칠 수 있단 단점도 있습니다.

 

 

7. 갈등은 피하는 편

어떻게든 갈등은 피하고 싶다

ISFJ 여성들은 갈등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마치 전염병을 피하듯 누군가와의 충돌을 피할 거예요. 사랑하는 누군가와의 사이에서 만약 갈등이나 불화가 생길 것 같으면, 바로 그 상황을 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상황에서 문제가 되는 건 그들 자신의 걱정 내지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화가 축적되는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화가 축적되면 곧 폭발할 것이고, 그들은 자신이 결코 의도하지 않았던 말까지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8. 내향형 중 가장 외향형

내향적이라고 사람들과 교제하는 게 싫은 건 아니에요

ISFJ 여성을 처음 만난 당신은 그녀가 외향적인 편일 거라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ISFJ 여성들은 내향적입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때 특히나 에너지가 넘치죠.

 

그들은 또한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교제하는 걸 즐깁니다. 이 같은 특징은 그들을 내향형이면서 외향성을 가진 사람처럼 보이게 만들죠.

 

 

 


 

 

ISFJ 여자들과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ISFJ 여성과의 데이트를 생각하고 있나요? 여기 당신이 알아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1. 긍정의 말 & 칭찬해주기

천사같은 그녀에게 감사함을 표현해보세요

잇프제 여성들은 사람들을 위해 많은 것을 해냅니다. 그녀들이 원하는 단 한 가지는 약간의 감사 표시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ISFJ형 여자친구나 배우자가 있다면, 그들이 얼마나 대단한 사람들인지 표현하는 것에 주저하지 마세요.

 

여러분이 그녀가 하는 모든 일에 얼마나 감사하는지 분명히 알리도록 하세요. 그리고 그녀 대신 몇 가지 일을 할 수도 있겠죠. 그럼 여러분의 그녀가 여러분을 더 사랑해줄 겁니다.

 

 

2. 감정 표현에 미숙한 편

ISFJ인들은 직관(Ne)을 사용하긴 하지만 이는 그들의 네 번째 기능이기 때문에 ISFJ인들은 자기 자신에 대해 잘 표현하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ISFJ인들은 머릿속에 무엇이 있는지 완전히 설명하기 위해선 시간이 필요합니다. 만약 당신이 ISFJ 여자와 사귀고 있다면, 그녀를 대할 때 많은 인내심이 필요할 겁니다.

 

 

3. 섬세한 그녀들

섬세한 사람에겐 섬세한 표현을

ISFJ 여성들은 감정과 유대감을 중시합니다. 이는 그녀들이 감정에 의존함을 의미하죠. 거친 말은 그녀들을 뒤로 물러서게 만들며, 방어적인 태도를 갖게 만듭니다.

 

또한 쉽게 상처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불필요한 비난을 피하도록 하세요. 섬세한 그녀를 가까운 당신이 너무 비판한다면, 그녀는 아예 떠나버릴 수도 있습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