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작은 스트레스부터 큰 스트레스까지, 각종 스트레스에 ISFJ가 대응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ISFJ

작은 스트레스부터 큰 스트레스까지, 각종 스트레스에 ISFJ가 대응하는 법

이탠저린 2023. 9. 19. 17:39
반응형

각종 스트레스에 ISFJ가 대응하는 법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저마다 다른 행동 양식을 보입니다. 오늘은 각 MBTI 성격 유형 중 ISFJ가 스트레스의 정도에 따라 어떻게 대응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이들이 스트레스에 대응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Minimal Stress

저강도 스트레스, 적정 수준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 어느 정도의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ISFJ는 주변 환경의 조화를 회복하려고 노력하곤 합니다. 모든 것이 정상적인 순서와 구조를 갖추도록 노력하죠.
  • 이들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애씁니다. 사람들로 하여금 당신이 그들을 사랑하고 있고, 그들에게 감사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시키기 위함이라 할 수 있어요.

물론 이런 노력들을 하는 건 좋지만, 가끔씩은 남들에게 신경쓰기보단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며 에너지를 되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Maximum Stress

고강도 스트레스, 큰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 평소 체계적인 성향을 ISFJ이라 하더라도, 고도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엔 뒤죽박죽 순서를 잃어버리며 일처리를 헤매는 모습을 보입니다. 
  • 보통 잇프제는 문제 해결 시 과거에 사용해본 방식을 신뢰하나,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경우엔 자신의 그런 일처리 방식에 의문을 갖게 되기 때문에 결정을 내릴 때 불안감을 느끼게 됩니다.
  • 평소의 질서정연함을 잃은 상태에서 혼자 문제를 해결하려다보니 나중엔 다른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경우들도 생기곤 하죠.

 

 

How to Deal

 잇프제가 스트레스에 대응하는 최선의 방법은?

ISFJ가 다시 원래 자신의 모습으로 돌아오기 위해 필요한 건 사회에서의 내 위치와 능력을 다시금 확인하는 겁니다. 나 자신에 대한 능력, 사람들을 케어할 수 있는 자신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할 필요가 있어요. 성과를 내기 위한 압박감에서 벗어나 잇프제 특유의 질서있는 모습을 되찾는 데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밖에도 에너지 회복을 위해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은 물론, 다른 사람들을 챙기는 데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시간을 다시 찾는 것도 중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growth.com 

 

The Different Levels of Stress for Each Myers-Briggs Type - Personality Growth

How Each Myers-Briggs Type Behaves Under Stress People may act different under stress, but there are also different levels of stress. Here is how each personality type reacts to minimal and high levels of stress and how they can deal with it.   INFJ Min

personalitygrowth.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