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본문

All About MBTI/ISFJ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이탠저린 2023. 6. 19. 17:30
반응형

 ISFJ 유형이라면, 타인에 대한 관심과 배려 능력을 활용할 직업을 찾아보세요. 

ISFJ는 부드럽고 배려심이 많은 사람으로, 다른 사람들을 챙기는 것에 특화된 사람들입니다. 의무감과 책임감이 강하며, 다른 사람들을 돌보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ISFJ는 보통 차분하고 안정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갈등을 피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또한 매우 실용적이며, 이미 알려진 것, 신뢰할 수 있는 것에 특히 의지합니다.


ISFJ는 관계에 매우 충실하고 헌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길 원하며, 자신에게 필요한 것보단 타인의 필요를 우선시합니다. ISFJ는 소통 능력이 뛰어나며, 필요할 땐 매우 설득력 있을 수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강한 도덕적 감각, 규칙과 전통을 따르는 경향 역시 이들의 특징이죠.


ISFJ 유형의 사람들은 보통 예술, 음악, 문학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기억해 내는 능력이 뛰어나며, 자신에게 흥미로운 분야에 대해선 꽤 많은 지식을 갖고 있을 수 있습니다.

 

ISFJ는 보통 다른 사람들을 도우며 즐거움을 느끼는데, 이러한 이유로 교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의 직업군에 많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환경에서 일하는 것을 선호하며, 다른 사람들의 필요를 예상하고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곳에서 일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1. Teacher

교사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하나는 교사입니다. ISFJ는 학생들을 늘 지지하는 태도를 보이며, 긍정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도 능숙합니다. 명확한 기대치를 설정하면서도 경계를 설정하는 데 능하며, 인내심을 갖고 학생들을 지도합니다. 강한 대인 관계 기술을 갖춘 잇프제는 학생들과 개인적인 교감 역시 형성할 수 있으며, 이는 학생들이 편안하게 학습 동기를 부여받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온화하고 배려심 많은 교육자로서 ISFJ는 타인의 필요성을 배려하며 그들이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중요시합니다. 따라서 교사로서의 일은 ISFJ에게 보람과 충족감을 줄 것입니다.

 

2. Nurse

간호사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다른 하나는 간호사입니다. 동정심과 인내심은 ISFJ의 강점입니다. ISFJ는 환자들이 어려운 시기를 겪을 때 위로와 지원을 제공하는 능력을 갖고 있으며, 이는 의료 분야에서 매우 가치 있는 역할을 합니다. 게다가 ISFJ는 일반적으로 세부적인 사항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체계적으로 일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효과적으로 간호 업무를 관리할 수 있죠.


ISFJ는 자기 관리 역시 잘 되는 사람들입니다. 자신의 건강을 관리함으로써 다른 사람을 돌보는 동안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책임감과 의무감이 강한 ISFJ는 누구나 신뢰할 수 있는 간호사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3. Social Worker

사회복지사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다른 하나는 사회복지사입니다. 사회복지사는 따뜻하고 배려심 깊은 ISFJ에게 이상적인 직업입니다. ISFJ가 다른 사람들을 돕는 직업에 매료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들은 매우 따뜻하고 온화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세상을 좋은 방향으로 바꾸고 싶어 하는 열망을 가지고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들어주는 잇프제는 공감 능력 역시 뛰어납니다.


ISFJ는 종종 가족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즐기며, 클라이언트들의 삶이 개선되는 데에 만족감을 느낍니다. 게다가 그들의 대인 관계 기술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와 교감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사회복지는 매우 힘든 직업이지만, ISFJ보다 이 일을 더 잘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4. Librarian

도서관 사서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다른 하나는 도서관 사서입니다. ISFJ는 대개 사람들과의 관계가 뛰어나며, 책과 독서에 강한 관심을 가지고 있어 도서관 사서로서의 커리어는 그들에게 아주 적합한 선택일 것입니다. 사서는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독서를 즐기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도서관 분야는 안정적인 직업 분야로, 가까운 미래에 사라지거나 큰 변화를 겪을 가능성이 적습니다. 이러한 안정성은 예측 가능하고 일상적인 환경을 선호하는 ISFJ에겐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ISFJ는 업무를 보는 데 있어 효율성과 체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사서로서 주의를 기울여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완벽주의적인 경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기도 하지만, 도서관을 정리하고 운영하는 데 있어서 완벽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어떤 문제가 될까요?!

 


5. Gallery Curator

갤러리 큐레이터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다른 하나는 갤러리 큐레이터입니다. ISFJ는 종종 예술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즐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러리 큐레이터로의 직업은 그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직업은 작가들과 대중 모두와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함께 예술에 대한 열정을 공유할 수 있는 일입니다. 또한 이 직업을 통해 존경하는 작가들을 홍보하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갤러리 큐레이터는 미술 갤러리의 관리 및 전시 업무를 담당합니다. 그들은 갤러리의 목표와 비전을 대표하는 작품을 선택하고, 예술가와 방문객들이 만족할 수 있게 전시해야 합니다. ISFJ는 완벽한 섬세함과 조직력을 갖추고 있으며, 갤러리 내 모든 일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6.Conservation Officer

자연보호관, 환경 보전관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다른 하나는 자연 보호관입니다. 자연보호관은 자연 자원을 보호하고 사람들이 보전의 중요성을 이해하도록 돕는 사람들로, 양심적이고 책임감이 강한 ISFJ에게 이 일은 매우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ISFJ는 타인의 복지에 대한 깊은 관심과 도움을 주고자 하는 강한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정심과 공감능력이 뛰어난 이들은 이 일을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잇프제 유형은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지원을 제공하는 데에 능합니다. 사람들의 삶에 실질적인 영향을 주는 것 중에서도 환경을 보호하는 데 집중하는 것은 더욱 큰 의미를 가지는 일입니다.

 

 

7. Event Planner

이벤트 기획자, 이벤트 플래너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다른 하나는 이벤트 기획자입니다. 이벤트 플래너는 ISFJ에게 매우 적합한 직업입니다. ISFJ는 철저하고 신중한 계획력을 가지고 있어 효율적이고 원활한 이벤트 진행을 위해 필요한 세부사항들을 철저히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ISFJ는 뛰어난 대인관계 능력을 갖추고 있어요. 클라이언트와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며 쾌적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죠.


ISFJ의 의무감과 실용적인 성향은 이벤트 플래너로서 탁월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들은 클라이언트의 희망을 반영한 의미 있는 이벤트를 계획하고 진행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를 만족시킴으로써 ISFJ는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8. Food Scientist

식품 과학자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다른 하나는 식품 과학자입니다. 디테일에 강한 ISFJ는 식품 과학자로서의 커리어 역시 잘 소화합니다. 그들은 식품 제조 과정에 필요한 모든 세부사항을 꼼꼼하게 체크하며, 그들의 높은 기준에 부합하는 완벽한 식품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ISFJ는 조용한 환경에서 일하는 것을 선호하며, 주목받기보다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데 집중합니다. 그들은 주변의 모든 요소를 신중하게 고려하며,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바탕으로 팀원들과 원활한 협업을 이룰 수 있습니다.

9. Dietitian

영양사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다른 하나는 영양사입니다. ISFJ는 뛰어난 청취 능력은 물론, 클라이언트들과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영양가 있는 맞춤식 식단 계획을 만들어내는 데 주의를 기울이며,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줍니다. 강한 의무감과 타인에 대해 관심이 많은 성향 역시 ISFJ가 자연스럽게 영양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죠.


나의 요구와 필요에 맞는 영양사를 찾고 있다면, ISFJ 영양사는 완벽한 선택일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이 필요로 하는 영양을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그들의 친절한 성격은 함께 일하는 과정을 즐겁게 만들 것입니다.

 

10. Occupational Therapist

작업 치료사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다른 하나는 작업 치료사입니다. 타인에 대한 동정심과 인내심이 풍부한 ISFJ는 작업치료사로서도 탁월한 역량을 발휘합니다. 그들은 환자들에게 지원적인 환경을 조성하며, 그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필요한 지도와 도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ISFJ에겐 환자들의 상황에 공감하고 이해하며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작업치료사에게 중요한 측면입니다.


그들은 인내심을 갖고 환자의 상황에 귀 기울일 줄 압니다. 잇프제는 그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탁월한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ISFJ 작업 치료사는 당신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지도를 제공하는 데에도 능숙함을 보일 것입니다.

 

11. Veterinarian

수의사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다른 하나는 수의사입니다. 동물과 함께 일할 때는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ISFJ의 강점은 차분하게 타인의 상태를 고려하는 태도를 가진 점에 있습니다. 또한, 그들은 타인의 감정에 깊게 공감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어 아픈 동물이나 불편한 동물들을 돕고자 할 것입니다.


ISFJ는 누군가를 케어하는 데 있어선 타고난 사람들입니다. 주변 사람들과도 조화롭게 일할 줄 아는 이들의 성향은 동물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게 하며, 동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12. Real Estate Agent

부동산 중개인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다른 하나는 부동산 중개인입니다. 집을 판매하는 과정엔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ISFJ만큼 안전한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들은 의무감을 갖고 일을 매우 진지하게 생각하며, 모든 것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 같은 성향은 사람들이 꿈꾸는 집을 사는 데 있어 중개인이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디테일에 강한 ISFJ의 성향은 집을 판매하는 데에 유용하며, 집을 판매하기 위한 서류 작업과 협상을 처리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집을 판매하는 데에는 또한 원만한 대인 관계 능력, 사람들의 요구를 이해하는 능력 역시 필요합니다. 이런 면에서 볼 때 ISFJ는 부동산 중개인으로서 완벽한 인재라고 할 수 있어요.

 

 

13. Flight Attendant

승무원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다른 하나는 승무원입니다. ISFJ는 승무원으로서도 훌륭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승객들의 편안함과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배려심과 생각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ISFJ는 일의 세부적인 부분까지 잘 처리하고 모든 것이 완벽하도록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성향은 수천 마일 높이 공중에서 여행할 때 승무원에게 특히 필요한 자질이라 할 수 있죠.


어디서나 신뢰받는 잇프제는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여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들은 압박감 속에서도 인내심을 가지고 일하는데 능숙한 면이 있어, 항공 산업에서의 커리어를 쌓는 데에 특히나 이상적인 후보들입니다. 힘이 들더라도 보람 있는 직업을 원하는 ISFJ라면 승무원이 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14.Psychologist

심리학자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다른 하나는 심리학자입니다. ISFJ는 타인의 말을 잘 들어주기로 유명합니다. 이들은 또한 타인을 돕는 데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심리학자로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환자들에게 정서적인 지원과 가이드 역할을 제공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삶을 개선하는 데 큰 영향을 줄 수 있어요.

 

ISFJ는 뛰어난 인내심과 이해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들의 공감능력과 부드러운 성향은 심리학자라는 직업에 매우 잘 어울립니다. 만약 다른 사람을 도우며 그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자 하는 열정을 가지고 있다면, 심리학자로서의 커리어는 ISFJ에게 매우 적합한 선택일 것입니다.

 

 

15. Personal Assistant

개인 비서, 조수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다른 하나는 비서입니다. 비서, 조수는 ISFJ에게 좋은 직업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ISFJ는 다른 사람을 케어하는 것을 즐기며,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개인 비서로서 일하게 될 경우 능숙하게 상사의 스케줄을 관리하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ISFJ의 체계성과 조직성은 바쁜 스케줄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합니다.


비서에게 필요한 또 다른 요소는 세부적인 사항에도 주의를 기울일 줄 아는 능력입니다. ISFJ의 꼼꼼함과 완벽주의적 성향은 이에 부합하는 장점이 될 것입니다. 게다가 ISFJ는 관계에 있어 충직성이 강하고 한 번 맡은 일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비서에게 필요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장점이겠죠.

 

 


지금까지 ISFJ의 고유한 성격 특성에 걸맞은 15가지 직업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ISFJ 유형이 가진 연민과 배려심은 사회 복지 및 보건 분야에서 특히나 잘 발휘될 수 있습니다. 세심하고 부지런하며 책임감 있는 ISFJ의 존재는 그 누구도 대체할 수 없을 것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