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SFJ 특징) ISFJ에게 어필하는 법(데이트·플러팅·연애·썸 등) 본문

All About MBTI/ISFJ

ISFJ 특징) ISFJ에게 어필하는 법(데이트·플러팅·연애·썸 등)

이탠저린 2022. 7. 25. 22:45
반응형

ISFJ인들은 데이트나 연애 관계를 삶의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여깁니다. 그들 자신을 공유할 수 있는 누군가를 찾아 친밀한 관계를 느끼길 원하죠. 그들은 종종 내성적이고 조용한 사람들로 보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썸을 탈 능력이 없다거나 매력이 없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잇프제는 누군가에게 어필하고 싶어질 때, 그들만의 사람을 끌어당길 방법이 있습니다.

 

ISFJ인들은 자신에게 딱 맞는 사람을 찾는 것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그렇기에 삶을 공유할 만한 특별한 사람을 찾기 위해 데이트하는 과정을 즐기곤 해요.

 

 


ISFJ가 누군가의 관심을 끌려고 할 때(Flirting)

수줍지만 나름 노력하는 ISFJ

잇프제인들은 그들이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보일 땐 꽤 장난기 넘치는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아주 대놓고 눈에 띄게 행동하진 않아요. 사람들에게 겁주는 걸 원치 않는 사람들이기 때문이죠. 누군가에게 그들의 진심을 알리는 것에 대해 약간의 긴장감을 느끼는 그들은 자신의 감정을 교묘하게 표현하곤 합니다.

 

그들은 맘에 드는 상대가 생기게 되면 그의 관심을 끌기 위해 대담한 버전의 자신의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직설적으로 그들의 감정을 표현하는 대신, 다른 방법으로 사람들의 흥미를 끌길 원합니다.

 

로맨스에 관한 한, 그들은 먼저 행동할 사람이 아니에요. 대놓고 누군가를 꼬시려는 것보다는, 누군가를 놀린다거나 장난을 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ISFJ인들이 사람들을 웃기려 애를 쓰고, 장난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면 이것은 그들 나름대로 맘에 드는 누군가에게 어필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사실 잇프제인들이 맘에 드는 사람들에게 할 수 있는 리액션은 장난을 치며 놀린다거나, 피하는 것. 둘 중 하나입니다. 만약 누군가에게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너무 긴장한다면, 아마 거리를 어느 정도 둔 채 그 사람을 끌어들이려 할 것입니다. 사람들과 어울리며 다정하고 사교적인 모습을 보임으로써 누군가의 흥미를 끌길 바라는 것이죠. 좋아하는 사람에게 직진하기 어려워하는 ISFJ인들의 특징입니다.

 

 

 ISFJ와 가벼운 데이트를 즐길 땐

ISFJ 데이트
가벼운 관계는 선호하지 않아요

ISFJ인들은 사실 가벼운 데이트(Casual Dating)를 즐기는 편은 아닙니다. 나이가 어릴 땐 즐길 수도 있겠네요. 잇프제인들에게 있어 이런 만남은 꼭 진지하게 누군가를 만나려 하는 게 아니라 할지라도 몇 번의 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과정입니다. 사람들과 만나 그 속에서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과정인 것이죠.

 

캐주얼한 데이트는 ISFJ인들에게 있어 그다지 보람이 없는 과정입니다. 그들은 헌신적인 관계를 선호하고, 진정으로 특별하게 생각할 누군가를 찾고 있죠. 그렇기에 가벼운 데이트란 진정한 목적성이 없는 것이 되어버리고, 시간이 지나면 다소 피곤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삶을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을 찾는다는 궁극적인 목표가 없다면, 잇프제인들은 이를 보람 있는 것으로 여기지 않을 거예요.

 

물론 ISFJ인들은 재밌게 놀 줄도 알고, 친구들과 외출하는 것도 즐기는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그냥 무심코 데이트하는 것엔 빨리 싫증을 느낄 수 있어요. 처음에야 즐길 수 있겠지만, 싫증을 느끼기까지 얼마 걸리지 않을 거예요.

 

 

 

ISFJ인들이 연인일 때

ISFJ 특징
헌신적인 타입의 잇프제

누군가와 사귈 때 ISFJ인들은 매우 헌신적이며 베풀 줄 아는, 상대방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서라면 뭐든 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특히나 로맨틱한 관계에 있는 누군가에게 신경을 많이 씁니다. 이 관계를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이를 위태롭게 만드는 것은 하지 않으려 하죠. 매우 충실한 파트너입니다.

 

이 사람 저 사람에게 왔다 갔다 하는 스타일은 좋아하지 않고, 자신의 사람 주변에 머물며 함께 하기 위해 노력하고 싶어 하는 것이 잇프제입니다. 이들에게 있어 헌신이란 것은 쉽게 버려서는 안 될, 계속 신경 쓰며 키워 나가야 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요구와 감정을 감지하는 데에 능숙한 ISFJ인들은 파트너가 따로 요구하는 게 없더라도 상대방이 원하는 걸 찾아줄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파트너에게 선물과 같은 깜짝 서프라이즈를 해주는 것도 좋아하죠. 사랑하는 사람이 웃는 것을 볼 수 있는 것에서 그들은 목적의식을 느낍니다.

 

 

ISFJ에게 어필하는 법 - 그들의 이상형

ISFJ 이상형
서로에 대해 충분히 공유하는 것에서 특별함을 느껴요

ISFJ인들은 열정적이며 흥미로움을 느끼게 하는 사람들에게 끌립니다. 흥미로운 이야기를 기꺼이 공유해줄 수 있는 사람에게 잇프제들은 끌리게 되죠. ISFJ인들은 때론 상대방의 미스터리함에 끌리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사람들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무엇이 그들을 그렇게 만드는지에 대해 흥미로워하기 때문입니다. 미스터리한 사람은 마치 그들에게 풀어내야 할 퍼즐처럼 느껴지고, 그 퍼즐의 비밀을 알게 되는 순간 ISFJ인들은 큰 보람을 느끼게 되죠.

 

잇프제인들은 또한 자신의 흥미로운 것들을 공유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이끌립니다. 자신에게 그것을 공유했다는 사실에 ISFJ인들은 매우 특별함을 느끼게 되죠.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사람, 날 잘 지지해줄 수 있는 사람, 동정적이고 따뜻한 사람 역시 ISFJ인들이 좋아하는 사람들입니다. ISFJ인들은 먼저 움직이는 사람들이 아니기에 먼저 나서서 관심을 보여주는 사람들에게 끌립니다. 너무 직설적인 사람은 좋아하지 않는 반면, 썸을 탄다거나 서로 관심을 보이는 과정을 두 사람이 겪게 된다면 어떤 식으로든 결과가 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흥미를 잃을 수 있어요.

 

 


 

출처  https://personalitygrowth.com/ 

ISFJ Flirting & Dating: How to Attract an ISFJ by Scott Stafford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