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SFJ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ISFJ

ISFJ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0. 26. 00:11
반응형

 

ISFJ 남성들을 두 단어로 표현한다면 '겸손'과 '친절'일 것입니다.

 

16가지 MBTI 타입 중 하나인 ISFJ인들은 풍부한 감정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책임감이 강하고, 마음이 따뜻하며, 가족에 대한 깊은 사랑을 가지고 있죠. 그런 사랑을 보여줌에도 그들은 보답을 원하지 않으며 사람들을 돕습니다. 그렇기에 함께 어울리기 가장 좋은 사람들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ISFJ 남성들의 경우엔 어떨까요?  ISFJ 남자들은 매우 근면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이지만, 그들의 이런 장점은 당연하게 여겨지곤 합니다. 이것이 그들이 가까운 특정 그룹의 친구들과 관계를 맺는 이유이죠.  

 

MBTI 중 ISFJ인들은 꽤 흔합니다. 그들은 세계 인구의 13.8%를 차지하며, 그 비율 중 남성은 8.1%가 넘습니다.

 

 

 


 

 

ISFJ 남자들에 대한 몇 가지 간단한 특징들

 

1. 가족을 끔찍하게 챙기는 타입

자기 자신보단 가족을 우선하는 잇프제맨

ISFJ인들은 타고나길 '보호자' 역할을 하는 사람들입니다. 더 나은 삶, 더 독립적인 삶을 끝없이 갈망하는 다른 남자들과는 완전히 반대이죠.

 

그들은 온 힘을 다해 가족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깁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충실한 그들은 가족과 좋은 시간을 공유하는 것을 중시합니다. 아이들의 학교 활동에 참여하고, 함께 휴가를 보내는 것까지 ISFJ 남자들은 항상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존재합니다.

 

 

2. 공감 능력이 좋고 동정심이 많은 그들

정서적으로 지능이 높은 잇프제인들

감정을 다루고 통제하는 것에 대해 어려움을 겪는 남자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ISFJ 남성들은 다릅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느끼는지 분명히 알기에 항상 사람들을 배려하죠.

 

그들은 언제 사람이 화가 나고 불안해하는지를 잘 알기에 상대를 행복하게 하고, 덜 스트레스를 느끼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다치지 않게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연애에 있어 잇프제 남자들은 헌신적입니다. 그들의 나이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파트너에게 늘 충직한 남자친구가 바로 ISFJ형 사람들입니다.

 

 

3. 전통과 관습을 존중하는 편

그들은 어린 시절부터 전통과 관습을 유지하는 것을 좋아했을 겁니다. 특히 가정 내 전통에서 만들어진 강한 기억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그들로 하여금 사랑하는 사람들과 만남을 유지시켜 준다고 믿게 합니다. 또한 그 기억들은 그들이 되고 싶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게끔 만들어요. 

 

ISFJ 남자들은 효과가 입증된 방법을 따릅니다. 새로운 개념이나 아이디어를 탐구하는 건 좋아하지 않는데, 왜냐하면 종종 실패라는 결과로 이어지기 때문이죠. 그들은 효과가 있는 것들만 따릅니다.

 

 

4. 사명감이 있는 ISFJ 남성들

ISFJ 남자들은 무엇이 옳은지 알고, 가족과 공동체를 위해서 옳다고 믿는 것을 합니다. 또한 자신에 대한 높은 기준과 기대를 갖고 있어 이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죠. 어린 나이임에도 ISFJ 남자들은 책임감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중요한 순간 사람들을 위해 옳은 일을 해냅니다.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것을 좋아하는 그들은 나쁜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 하지 않아요. 그렇기에 매우 예의 바르고 정중한 게 그들입니다.

 

 

5. 알고 보면 의외의 모습도 있어요

내 약한 모습까지 드러낼 수 있는 상대와 함께라면 다양한 모습을 드러내요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돕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느라 너무 바쁘기에 늘 조용한 모습을 보일 때가 많습니다. 그들은 책임감에 묶여 있기 때문에 내면에 숨겨진 모험적인 면모는 냉혹한 현실에서 벗어나게끔 도와주는 누군가가 있을 때만 드러납니다. 보통 그들의 로맨틱한 연인이 누군가에 해당합니다.

 

잇프제 남자들이 누군가와 있을 때 편안함을 느끼고, 약한 모습도 드러낼 수 있을 때 그들은 모험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정말 환상적인 인생의 동반자가 될 수 있는 타입이 ISFJ 남성들입니다.

 

 

 


 

ISFJ 남자들과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1. 자신이 충실한 만큼 상대방에게도 이를 요구함

그는 당신과의 관계를 진지하게 생각해요

ISFJ 남자들은 로맨틱한 관계를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ISFJ 남자친구와 관계를 지속하길 원한다면, 남자친구에게 충실하며 헌신적인 모습을 보이며 자신이 가치 있는 파트너임을 보여야 합니다.

 

그렇기에 만약 잇프제 남자와의 관계에 그다지 진지하지 않은 당신이라면, 당신과의 관계를 진지하게 여기고 장기적으로 앞을 내다보는 그 사람과의 관계에서 고통을 느끼게 될 겁니다. 

 

만약 여러분이 ISFJ 남성과 만난 첫 해 안에 당신의 헌신과 충실함을 보여줄 수 있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에게 장기적으로 헌신할 수 있는 좋은 남자를 만날 수 있게 될 겁니다.

 

 

2. 수줍음이 많아 사람들과 어울리기에 조금 어색한 편

ISFJ 남성들은 사회적인 동물들이나 인간관계를 맺는 것에 있어선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사람들을 다치게 하고 싶지도 않고, 자신도 다치는 것을 원치 않죠. 또한 파티 같은 큰 사교적인 행사 같은 불편한 상황에 들어가면 어색함을 느끼기에 이런 상황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누군가에게 자신의 약한 모습을 모두 보이기까지 그 사람은 몇 년 동안 혼자 외로웠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이 그들이 상대방으로부터 충실함과 헌신을 매우 중시하는 이유입니다.

 

 

3. 정서적 지능이 높은 ISFJ 남자

그들은 보조 기능으로 외향적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서적으로 똑똑한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ISFJ 남자들은 사람들이 어떻게 느끼는지 쉽게 알아 채기에 훌륭한 인생의 동반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파트너가 무언가에 대해 걱정하거나 불안해할 때 이를 매우 빨리 감지하고, 상대방을 진정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4. 가벼운 연애엔 크게 관심 없는 편

자신이 헌신할 수 있는 진득한 상대를 꿈꿔요

그들은 다른 타입의 남성들과 달리, 가벼운 연애에는 크게 관심이 없습니다. 그런 스타일의 연애는 그들이 추구하는 로맨스가 아닙니다. ISFJ 남자들은 자신이 헌신할 수 있는 상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상대를 원합니다.

 

물론 ISFJ 남성들이 겉으로는 가벼운 매력을 보일 순 있겠지만, 그들은 그들의 인생의 잠재적 동반자를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잇프제 남성들은 보통 내성적인 사람들입니다. 그렇기에 가볍게 즐기며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건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요.

 

 

 


 

 

ISFJ 남자들에겐 어떻게 어필해야 할까?

5가지 사랑의 언어 중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1. Acts of Service - 나누고 도와주는 행위

ISFJ 남자들은 사람들을 돕는 것을 좋아하며 큰 의미를 둡니다. 자상하고, 믿음직스러운 그들에게 여러분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보여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 남자뿐만 아니라 주변에도 나누고 도와주는 행위를 보여주는 겁니다.

 

잇프제인들은 'No'라는 말을 잘 못합니다. 그렇기에 주변 사람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지치게 되어 있어요. 이 과정에서 그들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것은 그들에게 크게 다가올 겁니다. 

 

그렇다면 어떤 게 Acts of Service일까요? 간단합니다. 상대방이 여러분을 위해 하는 모든 것들에 진심으로 관심을 갖고, 반대로 그에게 베풀어주는 것이죠. 그가 좋아하는 책을 사준다거나,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본다거나, 깜짝 휴가 계획을 내본다거나, 그가 힘들다면 잠시 혼자 있는 시간을 준다거나 하는 작은 배려들이 Acts of Service라 할 수 있습니다.

 

 

2. Words of Affirmation - 그를 인정하는 말을 해주기

그가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상기시켜 주세요

ISFJ 남자들은 파트너의 충직함 그리고 헌신을 필요로 하기에 여러분은 잇프제 남자친구, 남편에게 그 사람이 여러분에게 얼마나 중요한 사람인지 끊임없이 표현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잇프제 남자들에게 그와의 관계가 여러분의 삶에 얼마나 많은 가치를 더해주었는지 상기시켜 주세요. 그리고 계속 사랑한다고 말해주세요. 그럼 그들은 여러분을 소중히 여길 것입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