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NTP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INTP

INTP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1. 21. 23:27
반응형

INTP 여성의 섹시한 뇌는 그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똑똑한 그녀는 복잡한 문제들을 잘 풀어내곤 합니다.

 

INTP인들은 창의적 사고를 하는 사람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보를 빠르게 받아들여 처리하고, 대부분의 상황에서 진상을 밝혀낼 줄 아는 사람들이죠. INTP 여성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티피 여성들에 대해 잘 알지 못해 힘들어하죠.

 

그도 그럴 것이, INTP의 대다수는 남성들입니다. INTP 여성들은 MBTI에서 가장 희귀한 하위 유형인 INTJ 여성들과 유사한 포지션에 있어요. 계속 설명하고 있지만 INTP 여성은 수가 매우 드물기 때문에 그들을 오해하거나 간과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오늘은 INTP인, 특히 INTP 여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INTP는 누구인가?

INTP는 MBTI의 한 유형으로, 내향성(I), 직관력(N), 사고(T), 지각(P) 기능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내성적이면서도 매우 논리적이며 혁신적인 사람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외부에서 오는 자극보다는 큰 그림과 추상적인 사고에 더 친숙합니다.

 


 

INTP 여자는 어떤 사람인가?

 

1. INTP 여성은 매우 논리적이다

감정보단 논리로 상황을 판단하는 전형적인 T형

INTP 여자는 매우 논리적입니다. 즉 사고하는 데에 있어 논리를 앞세우겠다는 뜻입니다. 이 성향은 그들이 내리는 결정,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그리고 그들의 일반적인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예를 들어 인팁 여성들은 비판과 피드백에 있어서도 덜 민감하며, 더 관심을 가지고 자기 발전에 이용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독립적인 태도

그녀의 삶을 통제하려 들지 마세요

인티피 여자들은 그저 자유를 원합니다. 그들의 주된 욕망 중 하나는 새처럼 자유로워지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INTP 여자들은 전통에 순응하는 것에 저항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여성 유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인생의 모든 중요한 결정을 스스로 하길 원합니다. 여기엔 그들의 도덕적이고 종교적인 믿음을 포함할 수 있겠죠.

 

 

3. 정신적인 자극을 주는 상대를 선호

뇌가 섹시한 당신이라면 더 유리할지도

INTP 여성들은 깊고 의미 있는 대화를 좋아합니다. 가벼운 잡담은 그다지 어필이 되지 않아요. 세상의 모든 것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는 것이 그녀의 마음을 얻는 길일 것입니다.

 

INTP인들은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일부 INTP 여자들은 역사나 판타지를 다룬 책을 좋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애니어그램 4형, 5형

인티피 여자는 애니어그램 타입으로 보았을 땐 4 타입, 5 타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두 유형은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을 좋아하기에 일리가 있어요. 5 타입은 지적 성향이 강한 반면, 4 타입은 자신의 독특한 정체성을 만드는 데 더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미룰 수 있을 때까지 미룬다

인팁 여자들은 뭔가를 계속해서 쉽게 미루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건 그들의 지각 기능 때문인데, 그들은 즉흥적으로 활동하는 것을 더 선호합니다. 하지만 이런 성향은 그들이 관심 없는 일을 수행해야 할 때 해이한 태도를 갖게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INTP 여자들이 게으르다곤 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단지 정신적으로 자극이 되는 것에 더 많은 우선순위를 부여할 뿐이에요.

 

 

6. 자신만의 시간이 필요한 내향형

자신만의 시간을 통해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정리해요

당신이 그녀에게 어떤 존재이든지 간에, 그녀에겐 자신만의 공간이 필요할 겁니다. 인티피인들은 새로운 연구 거리나 프로젝트가 생기면 끊임없이 흥분하는 타입입니다. 그러니 그것에 몰두할 시간이 필요할 거예요. 만약 이를 그녀에게 허락하지 않는다면, 그녀의 짜증이 어디로 튈지 몰라요.

 

 

7. 끊임없이 발전을 도모하는 편

인티피 여성들은 자신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애쓰는 사람들입니다. 더 나은 것을 추구하기 위해선 더 많은 아이디어 연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인티피 여성은 자신의 삶 그 어떤 부분도 정체되는 걸 원치 않을 거예요.

 

 


 

INTP 여자와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당신이 관심 있는 여자가 INTP인가요? 여기 여러분이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1. 그녀는 미니멀리스트

보여지는 것에 덜 신경쓰는 편

만약 여러분이 인티피 여성과 만나고 있다면, 여러분은 그녀가 미니멀리스트임을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녀는 늘 멋진 옷을 입는 것도 아니고, 정기적으로 럭셔리한 식당에 가고 싶어 하지도 않을 거예요. INTP 여자들은 편안하게 옷을 입는 것만으로도 만족하죠. 다시 말해 그녀는 어떻게 보일지에 신경 쓰기보다는, 자신의 편안함에 더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2. 스킨십과 함께 하는 시간을 중시

커플 간 친밀함은 필수

INTP 여성과 데이트를 하는 데에 있어 그들이 사랑을 느낄 포인트를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인팁 여성들은 신체적인 접촉과 함께 하는 양질의 시간을 통해 당신의 사랑을 느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건 그들과 시간을 많이 보내고, 더 친밀해짐이 그들에게 더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심도 있는 대화를 원하는 그녀

INTP 여자를 유혹하기 위해선 정신적으로 그녀를 자극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깊은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누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어 하는 인팁 여성과 논리적 대화를 나누는 게 어렵다면, 그녀와 가까워지는 데엔 어려움이 있을 거예요.

 

 

4. 가끔은 미숙한 모습

인티피 여자들이 연인과의 관계에서 겪는 주된 어려움 중 하나는 잘 모르는 게 많다는 것입니다. 이건 그들이 상대의 의견이나 바디랭귀지를 잘못 오해하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만약 여러분이 인티피 여성과 데이트를 한다면, 여러분은 그녀에게 당신과의 관계에 적응할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5. 직접적이고 정직한 의사소통 태도

군더더기 없는 의사소통을 선호하는 그녀

일반적으로 INTP 여자들은 상대방이 자신에게 솔직한 태도를 보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인티피인들은 어려운 대화를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유형의 사람들입니다. 그러니 인팁 여성과 이야기할 때는 쓸데없는 사탕발림은 하지 마세요. 이것만 알아도 그녀와의 관계를 다루기 쉬울 거예요.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