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NTP 특징) INTP에게 어필하는 법(데이트·플러팅·연애·썸 등) 본문

All About MBTI/INTP

INTP 특징) INTP에게 어필하는 법(데이트·플러팅·연애·썸 등)

이탠저린 2022. 8. 4. 23:50
반응형

 

사람들은 저마다 다른 방식으로 사랑에 접근합니다. 어떤 사람들에겐 마음을 여는 것이 가장 어렵기도 하죠. 인티피인들은 마음을 열고 애정 어린 감정을 느끼는 데에 어려움을 겪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그들의 삶에서 로맨스를 원치 않는다거나 사랑을 할 수 없다는 걸 의미하진 않습니다.

 

그들이 느끼는 필요와 그들만의 경계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사랑을 주고받는 방법에 대해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INTP에게 플러팅 과정은 가끔 불안한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다른 이들의 기대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죠. 여기 INTP인들과의 데이트를 하는 데에 있어 몇 가지 중요한 정보와 이야기가 있으니 함께 보시죠!

 


INTP가 누군가의 관심을 끌려고 할 때 (Flirting)

재치있고 유머러스한 방법으롶 플러팅을 하는 타입

INTP인들은 누군가에게 플러팅을 할 때 어색함과 불안함을 약간 느낄 순 있으나, 그렇다고 이 과정을 두려워하는 건 아닙니다. 어떤 인티피인들은 누군가에 대한 애정을 더 발전시키기 위해 자신의 다른 기능들을 찾아내 이용하기도 하죠. 

 

인티피인들은 플러팅을 할 때 상대방에게 장난을 많이 치고, 조금 놀리기도 합니다. 이 놀림은 때때론 달콤하게 다가올 수 있는 반면, 너무 남발하면 정반대의 효과를 불러옵니다. 이 플러팅의 성공 여부는 다른 사람들의 반응과 경계를 읽을 줄 아는 그들의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INTP인들의 플러팅 기술이 더 발달하고 성숙할수록, 더 재치 있고 장난기 넘치는 플러팅을 할 수 있어요

 

상대방의 반응에 용기를 얻어 다가가요

그들은 누군가에 대해 진정으로 알고 싶어지지 않는 한, 늘상 플러팅을 하고픈 욕구를 느끼진 않습니다. 누군가에게 인티피가 심각하게 관심을 갖게 되면, 그들은 어떤 방식으로든 상대방이 먼저 행동하도록 만드는데요, 관계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그들은 보통 상대방이 관심을 갖고 있다는 신호를 보내길 원합니다. 그리고 이 신호를 얻었을 때 INTP인들은 그들의 유머와 장난기를 이용하여 최선을 다해 관심을 드러내 보이며 상대방을 좋아하고 있음을 표현하죠.

 

위와 같이 재치 있는 방법으로 누군가에게 어필하려 하는 것은 인티피인들이 누군가를 좋아하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자주 쓰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INTP와 가벼운 데이트를 즐길 땐

INTP인들은 경험 쌓기 용으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용도로 캐주얼한 데이트에 참여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통해 보람을 느낀다거나 성취감을 느끼는 건 아닙니다. 인티피인들은 단지 다른 방식으로 자신을 바라보고 싶어 무언가에 몰두하는 경우는 있지만, 가벼운 데이트라는 것은 보통 그들을 지치게 만듭니다.

 

그들에게 있어 의미 있는 것을 찾지 않으면서 데이트를 해야 하는 것은 시간과 에너지 낭비처럼 느껴집니다. 궁극적으로 INTP인들은 현실적이지 못하고 지속적이지 못한 관계에 시간 낭비하는 것을 잘하지 못해요.

 

 

INTP인들이 연인일 때

속으로는 누구보다 깊이 상대방을 배려해요

연애 중인 인티피인들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싶어도 이에 힘들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그들이 무심하거나 로맨스를 원치 않는 사람으로 보일 수 있겠지만 그건 사실이 아니에요. 많은 INTP인들이 진정으로 로맨틱한 관계를 원하며, 이런 것들은 성격 유형에 의해 결정되는 게 아니에요.

 

아마 그들은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할 때 적절한 말을 찾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어요. 이건 인티피인들에게 있어 연인과의 관계 속에서 가장 힘든 일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실제론 사랑하는 사람들을 깊이 배려하기 때문이죠.

곁에 머물며 함께 시간 보내는 것을 중시하는 INTP

그들은 실제로 로맨틱한 면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표현하기 어려울 뿐! 그들은 상대방을 아끼고, 상대방이 특별함을 표현하기 위해 그들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려 노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그들은 진정으로 상대를 아끼고 생각하죠. 말로는 잘 표현하지 않을 수 있지만, 가능한 한 어떤 식으로든 상대를 위해 곁에 머물러 주고 싶어 합니다. 이들의 속은 사람들의 생각보다 훨씬 더 깊고 복잡해요.

 

연인과의 관계에 있어 인티피인들은 상대방을 지지하고, 상대방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방법을 찾는 데에 뛰어납니다. 그들은 그 사람을 받아들이고, 그들과 시간을 공유함으로써 그들의 사랑을 표현해요. 누군가와 양질의 시간을 보내는 것은 대부분의 INTP인들이 그들의 애정을 보여주는 방법입니다. 보통의 경우는 혼자 있기를 선호하기 때문이에요. 서로 다른 생각을 하고 있을지라도, 사랑하는 이를 가까이 두고자 하는 건 인티피인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INTP에게 어필하는 법 - 그들의 이상형

새로운 영감을 주는 사람, 열정이 있는 사람에게 끌려요

인티피인들은 흥미를 유지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런 성향 때문에 기꺼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를 원합니다. 정체되어 있지 않고, 새로운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사람을 원하죠. INTP인들은 열정적인 사람에게 영감을 받기도 합니다. 자신의 삶을 최대한으로 살기를 열망하는 사람, 지적인 방법으로 목표에 다다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 말이죠.

 

굳이 이런 유형의 사람을 찾으려 하지 않더라도, 그들은 외향적이고 재미있는 누군가에게 더 끌립니다. 처음엔 자기에게 좀 위협적으로 느껴질 수 있겠지만, INTP인들은 자신과는 다른 형태의 매력을 가진 사람, 모험적인 사람들에게 끌리게 됩니다.

 

INTP인들은 자신을 지루하게 만드는 사람, 흥미로운 생각들을 나눌 수 없는 사람들에겐 그리 끌리지 않습니다. '도전'하는 사람, 삶에 대한 독특한 접근 방식을 가진 사람을 INTP는 좋아할 겁니다. 그들은 종종 자신을 혼란스럽게 하는 사람들, 그들이 기대했던 것과 다른 면을 가진 사람에게 끌립니다. 이건 인티피인들이 쉽게 지루함을 느끼는 성향 때문인데요, 그런 성향 때문인지 인티피인들은 그들에게 계속해서 영감을 주고, 뭔가를 추측하게 하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을 받아주는 사람을 찾는 건 감사한 일

진지한 연애 관계에 있어 INTP인들에게 필요한 상대방의 자질 중 하나는 정직함을 가진 사람 그리고 인티피인들을 그대로 받아들일 줄 아는 사람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인티피인들은 평가받는 것, 오해 받고 싶어하지 않아요. 이미 종종 사람들에게 오해를 받는 것에 익숙한 인티피인들은 연인과의 관계에선 이를 원치 않습니다. INTP인을 이해하고, 이들의 말을 들어줄 사람이 있다는 것은 그들에게 정말 의미 있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growth.com/ 

INTP Flirting & Dating: How to Attract an INTP by Scott Stafford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