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NTJ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INTJ

INTJ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1. 17. 01:59
반응형

INTJ 여성은 확실히 무시할 수 없는 존재입니다.
강한 리더로서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춘 그녀를 건드리지 마세요.

 

INTJ형은 MBTI의 한 유형으로, 내향형(I) + 직관형(N) + 사고형(T) + 판단형(J)의 줄임말입니다. 인티제인들은 본질적으로 직관적이며 추상적 개념을 좋아합니다. 상당히 논리적이기에 순수한 논리에 근거하여 모든 결정을 내리는 사람들입니다.

 

사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그들의 수는 매우 드뭅니다. 정확히 말하면 세계에서 가장 흔치 않은 사람들이죠. 여러분이 몰랐던 또 다른 사실은 INTJ 여성들의 수는 그중에서도 더 희귀하단 겁니다.

 

그들은 세계 인구의 1%만을 차지합니다. 혹시 여러분 주변에 INTJ 여성이 주변에 있나요? 그럼 여러분은 정말 축복받은 사람입니다.

 

 

 


 

INTJ 여자는 어떤 사람인가?

 

1. 강한 의지력과 독립성

걸크러쉬 그 잡채!

인티제 여자들의 가장 큰 특징은 독립적인 성격입니다. 매우 독립적인 그녀는 누구에게도 의지하길 거부하죠. 게다가 그녀는 의존성을 나약함의 한 형태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INTJ 여성들은 독립하기 위해 어린 나이부터 스스로 돈을 벌고 성장하고 싶어하죠.

 

독립적 성격과 강한 의지력은 그녀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매우 근면한 그들은 결코 만만한 상대가 아닙니다. INTJ 여자를 만나게 된다면 여러분은 그녀가 얼마나 강인한 사람인지, 얼마나 자기주장이 확실한 사람인지 즉시 알아차리게 될 거예요.

 

 

2. 논리 주의자

INTJ 여자들은 매우 논리적입니다. 감정의 중요성을 물론 알고 있지만,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땐 그들은 감정에게조차도 논리를 붙일 것입니다.

 

인티제 여자들은 논리적이기에 특정 이슈에 대해 덜 민감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누군가 자신을 비판한다고 해도 건설적인 피드백이라면 이를 기반으로 개선점을 찾으려 노력하는 것이 인티제 여자들입니다.

 

INTJ 여성들은 일처리를 할 때에도 늘 해왔던 방식이라 해서, 전통이라고 해서 그냥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이들을 설득시키기 위해선 논리적 증거가 필요합니다. INTJ 여자들은 심지어 힘 있고 권위 있는 사람들이 시키는 일이라 해도 논리적으로 설득되지 않는 이상 복종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요.

 

 

 

3. 그녀는 능력자

유능함은 그녀를 위한 말

INTJ 여성들은 살아남는 법을 잘 아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올바른 상호작용으로 원하는 것을 얻어내죠. 그렇기에 어떤 일을 하든지 간에 유능할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의 팀에서 오롯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건 INTJ 여성일 것입니다.

 

 

4. 훌륭한 상담가

 

인티제 여자들은 선천적으로 내향적인 사람들이나, 다른 사람들의 훌륭한 상담가이자 조언자의 역할도 잘 해냅니다. 물론, 누가 부탁하지도 않았는데 주제넘게 나서 조언을 하는 건 아니에요.

 

하지만 도움 요청을 받은 이상, 그녀는 항상 의미 있는 말로 상대를 위로해줄 거예요.

 

 

 

 


 

INTJ 여자와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당신이 관심 있는 여자가 INTJ인가요? 여기 여러분이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1. 똑똑한 상대에게 매력을 느낌

지적 매력에 큰 점수를 주는 그녀들

외모는 매력 어필을 위한 큰 요소입니다. 하지만 외모만으로 INTJ 여자들의 관심을 끌 순 없습니다. INTJ 여자들은 '정신적'인 자극을 찾는데, 즉 그녀는 똑똑한 상대를 원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반드시 학문적으로 똑똑해야만 하는 건 아닙니다. 상대가 어떻게 사고하고, 어떤 대화를 함께 나눌 수 있느냐가 핵심이죠.

 

간단히 말해서 인티제 여성은 사피오섹슈얼(sapiosexual, 센스 있고 똑똑한 사람에게 성적 매력을 느끼는 사람)일 확률이 높습니다.

 

 

 

2. 명확한 의사표현을 선호

INTJ 인들이 사랑하는 것 중 하나는 명확한 의사소통일 것입니다. INTJ 여성들 역시 마찬가지예요. 그들은 상대방과 명확하게 소통하길 원합니다. 이건 또한 그녀가 당신에게 매우 솔직해질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정확히 말하는 그녀에게 여러분도 진실을 말하는 게 사탕발림의 말보다 훨씬 나을 거예요.

 

 

3. 자기주장이 강한 스타일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줄 준비가 되었나요

INTJ 여자와 만나고 싶나요? 그럼 그녀의 의견을 존중할 줄 알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자기 의견을 표현하길 매우 좋아하기 때문이죠. 아마도 당신이 그녀가 말을 꺼낼 첫 번째 상대가 될 것이기에, 이는 매우 중요한 부분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비록 여러분이 그녀의 말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그녀의 말을 존중하세요. 중요한 건 그녀의 말을 존중하되, 여러분은 자신의 의견에 확고히 하는 것입니다. 그럼 그녀는 당신을 더 존중할 거예요.

 

 

4. 깊게 고민하고 생각하는 타입

논리적인 성향에서 비롯된 잠깐의 어색함

INTJ인들은 상대와의 관계에 대해 필요 이상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INTJ인들은 상대와의 관계를 해결책이 필요하거나, 어떤 특정 방식으로 이뤄져야 하는 문제로 볼 것입니다. 

 

그렇기에 그들은 처음엔 어색하거나 약간 서툴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단계에서 여러분은 인내해야 합니다. 그러다 보면 곧 당신과의 관계에 익숙해질 거예요. 두고 보세요.

 

 

5. 관계 정립은 필수

간 보는 사람은 딱 질색

기본적으로 INTJ인들은 어중간한 것을 싫어합니다. 우정과 사랑 사이에 있는 모호함 역시 좋아하지 않아요. 인티제 여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녀는 당신과의 사이가 어떤 사이인지, 어떤 관계에 있는지 분명하게 알고 싶어 할 겁니다. 그러니 여러분과의 관계에 대해 단도직입적으로 물어본다고 해도 놀라지 마세요.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