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NFP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INFP

INFP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1. 8. 22:57
반응형

INFP 남성들은 그 수가 흔치 않은 만큼이나 특별한 사람들입니다.

 

16가지 MBTI 타입 중 한 종류인 INFP 유형은 내향성, 직관, 느낌, 지각이라는 대표적인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 있는 대부분의 INFP인들은 분명 훌륭한 사람들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들에게 더 흥미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INFP 남성들입니다.

 

INFP인들은 전체 인구의 약 3%를 차지하며, INFP의 대다수는 여성이기에 INFP 남자들의 수는 많지 않습니다. 흔치 않은 만큼이나 흥미로운 INFP 남성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FP남자들의 특징들

 

1. 창의적인 면이 강점

INFP 남자들은 매우 창의적입니다. 큰 그림을 볼 수 있는 능력으로 무장한 INFP 남성들은 특유의 창의성으로 늘 부산하죠. 이런 성향 덕에 그들은 직장에서 창의성을 요하는 역할을 보통 맡곤 합니다. 작가와 예술가 역시 그들의 적성에 맞는 직업입니다. 그들에겐 비교적 쉬운 일이에요.

 

 

2. 사랑꾼?

사람에 대한 사랑이 흘러넘치는 타입

INFP 남자들은 사랑꾼들입니다. 연인에게 줄 사랑이 넘치는 게 그들이죠. 인간에 대한 사랑 자체가 큰 INFP 남성들은 상대에게 잘하고 싶어 하고, 좋은 사람이 되어주고 싶어 합니다. 다른 성격 타입의 남성들과 차별화되는 INFP 남성의 특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충직한 그 사람

늘 당신 옆에 머물러줄 충직한 남자

INFP에게 있어 '충직함'은 핵심 가치입니다. 그들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맹렬히 '충성'합니다. 그들 또한 상대가 같은 마음이길 원합니다. 상대에게 충직한 그들은 늘 당신을 응원해줄 것이고, 사랑하는 당신을 위해 늘 같은 곳에 있을 겁니다. 

 

 

4. 다소 예민한 부분이 있음

대부분의 감정형 타입과 마찬가지로 INFP 남성들은 특히 민감한 부분이 있습니다. 쉽게 감동하고 공감하는 그들의 특성은 주변 환경을 더 좋은 상황으로 만들기 위한 동기부여로 작용하죠.

 

그들이 예민하다는 점은 다른 사람들의 논평에 대한 태도에도 영향을 줍니다. INFP 남자는 사랑하는 사람들로부터 비판을 들으면 상처받을 거예요. 이런 비판을 받아들이고 발전의 토대로 이용할 줄 아는 INTJ 여성들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죠.

 

 

5. INFP와 잘 맞는 MBTI

인프피 남자에게 가장 잘 맞는 MBTI는 ENFJ와 ESFJ라고 하네요. 하지만 성숙한 INFP 남성이라면 다른 유형의 사람들과도 관계를 맺을 수 있을 거예요. 성공적인 연애나 결혼 생활에 필요한 것은 두 사람의 사랑과 헌신이죠. MBTI는 크게 중요한 게 아닙니다.

 

 

6. 뛰어난 의사소통 능력

자잘한 대화보단 깊이 있는 대화를 선호하는 INFP

인프피 남성들은 의사소통 능력이 뛰어난데, 그 이유 중 하나는 그들이 적극적으로 사람의 말을 들으려는 자세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INFP 남성들은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해결책을 찾아주거나 위로해주는 것을 좋아해요.

 

어떤 INFP인들은 다른 사람들이 그들에게 의존하며 조언을 얻고자 할 때 스스로를 가치 있는 사람, 인정받는 사람으로 느끼곤 한다네요.

 

 


 

INFP 남자들과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로맨스, 연애는 INFP인들의 삶에 있어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INFP인과 데이트하고 싶다면, 여러분은 아래 사항들에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1. 자신만의 시간이 필요한 내향인

내향인에겐 기본적으로 자신만의 시간과 공간이 필요해요

INFP 남자와 만날 생각을 하고 있다면, 여러분은 그 사람에게 그만의 시간을 내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가 내향인임을 잊어선 안돼요.

 

또한 INFP인들은 스몰토크를 많이 좋아하지 않아요. 너무 많은 스몰토크는 INFP 남자를 지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대신, 그와 의미 있는 대화를 하는 데에 집중하도록 하세요. 그럼 여러분의 INFP 남자 친구는 여러분을 더 사랑해줄 거예요.

 

 

 

2. 못 말리는 낭만주의자

인프피 남자들은 열렬한 로맨스에 관한 한 팬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랑에 빠진다는 개념 자체를 좋아하죠. 그러므로 그는 보통 커플들이 하는 모든 것들 혹은 그 이상의 것을 하고 싶어 합니다. 물론 그는 여러분이 행복하길 원해요.

 

또한 INFP 남성들은 매우 이상주의적입니다. 이 말은 곧 그가 여러분에게 높은 기준을 적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3. 감수성이 풍부한 그 남자

감수성이 풍부한 INFP 남자

겉으로 봤을 때 INFP 남자는 다소 초연해 보이고, 가까이 다가가기 힘들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어쩌면 INTP 타입으로 보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들의 마음속 싶은 곳에선 사랑으로 터질 것 같은 심장이 뛰고 있습니다. 매우 감성이 풍부한 그 남자는 당신의 사람이 되고 싶어 해요. 깊은 유대감과 함께 말이죠.

 

 

 

4. 그를 파악하는 데엔 시간이 필요하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INFP 남성이 어떤 사람인지 정확히 파악하는 데에는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는 INFP 남자들이 여러분을 자신의 사람으로 허락하는 데에 매우 신중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그의 관심을 얻고 싶다면, 시간을 꽤 들여야만 해요. 

 

인내심을 가지세요. INFP인 그가 여러분을 믿고 받아들이기 시작한다면, 상황은 꽤 흥미로워질 테니까요.

 

 

 

4. 그에겐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줄 것

사람도 대화도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움이 좋아요

마지막으로, INFP인 그와 있을 땐 당신의 모습을 잃지 마세요. 다른 사람이 될 필요가 없어요. 인프피인들은 그걸 귀신 같이 알아챕니다. 그러니 그냥 여러분의 본모습 그대로를 잃지 말고, 여러분의 INFP가 여러분의 진짜 모습을 사랑하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이는 탄탄한 미래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 데에도 필요한 단계이기도 합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