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NFP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INFP

INFP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1. 8. 23:59
반응형

 

 

우린 INFP 여성을 절대적으로 사랑할 수밖에 없습니다.

 

INFP 여성들은 그야말로 독특한 사람들입니다. 주변에 인프피 여성이 있다면, 매우 신선한 캐릭터임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그녀들을 사랑할 수밖에 없지만, 오해하기도 쉽죠.

 

INFP인들은 기본적으로 내향적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INFP인들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무관심하다고 느낄 수 있어요. 하지만 정말 그럴까요? 인프피 여성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INFP는 누구인가?

INFP인들은 무언가를 인식할 때 그들의 내향성과 직관, 느낌 및 인식 기능을 사용합니다. 매우 창의적인 그들은 자신의 내향 감정 기능을 통해 사람들이 어떻게 느끼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INFP인들은 비율 자체가 상당히 희귀합니다. 그들은 세계 인구의 약 4~5%를 차지하죠. 그 수의 절반 이상이 INFP 여성일 것이며, 이들은 남성보다 수가 더 많습니다.

 

 


 

INFP 여자들의 특징들

 

1. 창의력이 매우 뛰어난 그녀

그녀만의 독특한 내적세계

INFP 여성들은 꽤 창의적입니다. 만약 인프피 여성들이 뭔가를 하고 있다면, 아마 그 여성은 자신의 분야에서  매우 뛰어난 사람일 겁니다. 그들의 창의성은 그들을 매우 매력적으로 만드는 요소 중 하나로, 그들의 풍부한 내적 세계와 창의력은 그들이 놀라운 업적을 이루는 것을 가능케 합니다.

 

INFP 여성들 중엔 실제로 훌륭한 작가나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많습니다. 그들은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창의성을 가지고 있어요.

 

 

2. 뛰어난 감수성

INFP 여자들은 감정적인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뭔가에 대해 아주 깊이 느끼는 성향이 있어요. 하지만 겉으로 보기에 INFP인들은 주변에 무관심해 보이기 때문에, 이러한 그들의 실제 성향은 일부 사람들에겐 약간의 충격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INFP인들은 또한 자신의 감정을 스스로 간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과 건강한 관계를 쌓아온 사람들에게만 비밀을 털어놓곤 하죠. 만약 INFP인 그녀가 지속적으로 마음의 상처를 받는다면, 이건 더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문제는 그녀가 자신이 상처받았음을 털어놓지 않을 거란 겁니다. 여러분은 그녀가 상처받았는지조차 알 수 없을 거예요.

 

 

3. 로맨스에 진심

사랑은 그녀가 살아가는 힘의 원천

인프피 여자들은 사랑받길 원합니다. 그래서 그녀들은 항상 그들이 헌신할 수 있는 누군가를 찾곤 하죠. INFJ 여자들처럼 INFP 여자들 역시 사랑에 빠진다는 개념 그 자체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그녀들에게 연인관계란 행복의 원천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4.  이상주의자

인프피 여성들은 이상주의자들입니다. 즉 어떤 기대를 가지고 세상을 바라보곤 합니다. INFP 여성들은 세상에 대한 그들의 기대 중 일부가 완전히 틀렸을 경우, 이 사실에 충격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상주의자가 되는 것은 꽤 고귀한 일일 수 있으나, 위와 같이 뜻밖의 현실에 대비 못한 INFP인들을 놀라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5. INFP 여성과 애니어그램의 관계

INFP 여성은 애니어그램 유형으로 적용시킬 경우 4번과 번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건 그들의 내향적인 성격 때문이기도 해요. 일반적으로 타입 4는 INFP의 내향 감정 기능을 보완하는 유형이라 할 수 있습니다. INFP형과 또 비슷한 유형으론 애니어그램 9와 6이 있습니다.

 

 

6.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

풍부한 창의력과 상상력으로 세상을 보는 그녀들

INFP 여자들은 전통을 중시하지 않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그녀들은 상상력을 통해 세상을 보는 사람들이며 매우 호기심이 많은 편입니다. 그렇기에 전통이라고 해서, 누군가 그들에게 지시를 했다고 해서 특정 방식으로 일을 하는 것에 만족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걸 탐험하고, 시도하고 싶어 합니다.

 

 

 

 


 

INFP 여자들과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1. 이야기를 잘 들어주세요

좋은 리스너가 좋은 연인이 될 수 있는 것은 당연한 것

INFP인들은 종종 감정을 숨깁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의 그녀가 INFP이고, 둘이 진지한 관계라면 그녀는 여러분에게 비밀을 털어놓을 겁니다. 그리고 자신이 이야기한 것에 대한 피드백을 원할 거예요.

 

여러분이 INFP 여성과 함께 있다면, 그녀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말을 잘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그녀는 여러분을 더 사랑하게 될 겁니다.

 

 

2. 스킨십 그리고 함께 하는 시간(Quality Time)을 중시

앞서 언급했듯이 상대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은 INFP인들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시간입니다. INFP인 그녀는 당신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지구상의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 할 거예요.

 

또한 그녀는 여러분과 매우 친밀감을 느끼고 싶어 합니다. 만약 그녀가 여러분과 함께 하기로, 여러분을 받아들이기로 한 게 확실하다면 그녀와 좀 더 물리적으로 가까워지는 것에 두려워하지 마세요.

 

 

3. 그녀의 가치를 알아줄 것

사랑꾼 INFP에겐 끊임없는 표현이 중요해요

INFP 여성들은 상대가 자신의 가치를 소중히 해주었으면 하고, 이를 실제로 느끼고 싶어 합니다. 그러니 시간을 내서 여러분이 그들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말해주세요. 그녀의 놀라운 점들에 대해서도 얘기해주세요.

 

비록 그녀가 당신에게 따로 말은 하지 않을지라도, INFP 여성들은 그들 자신에 대한 좋은 말을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긴 누가 안 그러겠어요?)

 

 

 

4. 비판에 예민하니 조심

만약 여러분의 여자친구가 INFP라면, 여러분은 비판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게 좋을 겁니다. INFP인들은 기본적으로 비판을 잘하지 않으며, INFP 여성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러니 실제로 그녀를 공격하지 않으면서도 문제를 함께 논의할 방법을 찾으세요. 아마 그녀는 그 논의에 호의적으로 반응할 것입니다.

 

 

 

5. 이상주의자

섬세한 그녀의 세계관을 무너뜨리지 않게 조심

앞서 언급한 것처럼 INFP인들은 이상주의자입니다. 그들은 연인과의 관계에서도 이상주의적인 모습을 보이는데요. 즉, 여러분의 인프피 여자친구는 당신에게 매우 높은 기대 수준을 갖고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해요. 따라서 만약 여러분이 그녀가 기대하지 않았던 일을 한다면, 그녀가 실제로 충격에서 회복하는 데에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는 여러분이 감당해내야 할 문제입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