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NFP 특징) INFP에게 어필하는 법(데이트·플러팅·연애·썸 등) 본문

All About MBTI/INFP

INFP 특징) INFP에게 어필하는 법(데이트·플러팅·연애·썸 등)

이탠저린 2022. 7. 31. 23:45
반응형

개인적으로 누군가를 알아가는 과정은 가끔은 두렵지만 흥미로운 과정입니다. 특히나 데이트를 하거나 로맨틱한 관계에 대한 것이라면, 가끔은 여러분의 애정의 대상을 좀 더 잘 이해하는 것이 그들이 여러분에게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를 가늠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프피인들은 사랑이나 데이트를 하는 데에 깊이 관심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장난기가 많으면서도, 이를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사람들이죠. INFP인들은 그들의 삶 속에서 사람들을 잘 챙기며, 그들과 더 잘 가까워질 수 있길 원합니다. 하지만 겉으로 봤을 때 INFP인들의 연애 방식, 플러팅 방식은 사람들이 읽어내거나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인프피는 그들만의 독특한 방식을 가지고 있거든요.

 

 


ISTP가 누군가의 관심을 끌려고 할 때 (Flirting)

자신의 모습을 하나씩 보여주면서 관심을 표현하는 인프피

INFP인들은 플러팅을 하는 상황에서 어색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왜냐하면 이런 상황에서 수줍음을 느끼는 타입의 사람들이기 때문이죠. 외향적 모습이 있는 반면, 자신의 취약한 면이 드러날까 두려워하는 문제를 내면화한 사람들이기도 합니다.

 

인프피가 누군가를 좋아하고 관심을 끌려고 할 땐, 그들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그들의 행동은 이상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INFP에게 있어 플러팅이란 보통 내면에 숨긴 자신의 일부를 좋아하는 상대에게 보여주고 노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이 정말 재밌게 느낀 블랙코미디를 보여주고 싶어 한다거나, 좋아하는 사람에겐 뭔가를 공유하고 싶어 하죠.

 

인프피에게 있어 플러팅이란 그들의 기분이나 취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지만 이들에게 보통 플러팅이라는 건 그들의 성격 중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과정입니다. 상대를 꼬시려고 우스운 말을 한다거나, 장난기 어린 태도로 관심을 표현하며 약간은 과장된 모습을 즐기기도 합니다. 이 과정은 그들의 관심을 표현하기 위함이며, 나름의 유머 감각을 뽐내려는 것이기도 해요.

 

가끔 누군가가 너무 마음에 들 경우, 인프피인들은 긴장한 나머지 플러팅을 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INFP인들은 누군가를 알아가는 과정에서 개방적이고 재밌는 사람이 될 수 있지만, 마음을 열고 편안함을 느끼는 데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마음만 열린다면 그들은 빛을 내기 시작하며, 자신의 다른 부분을 보여주기 시작합니다.

 

 

 INFP와 가벼운 데이트를 즐길 땐

인프피는 가벼운 데이트와는 거리가 먼 사람들입니다. 이런 관계와는 철저히 어울리지 않죠. 어쩌다 하도록 설득당한다고 할지라도 곧 그 경험에 지쳐버리고 말 거예요.

 

인프피는 진실한 무언가, 자신의 마음과 영혼 깊숙이 불꽃이 피어오르는 무언가를 찾는 사람들입니다. 타인과 원나잇을 한다거나, 피상적인 관계를 가지는 건 원치 않아요. 뭔가 진실한 것, 더 복잡한 관계가 그들에게 활력과 에너지를 줄 것입니다.

 

 

INFP인들이 연인일 때

연인과의 관계에서도 이상주의적인 사람들

인프피인들은 로맨스와 사랑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며, 이것들은 그들이 항상 큰 가치를 두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상주의자들인 그들은 아름다운 것, 진짜를 찾으려 애씁니다. INFP인들은 정체되고 편안하기만 한 관계를 뛰어넘는 관계를 원합니다.

 

그들에게 있어 사랑에 대한 관심은 진정으로 특별한 사람, 그들의 영혼을 자극하고 열정과 흥분을 느끼게 하는 사람에게 향해 있습니다. 인프피는 인간관계에 관한 한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이상주의적 사고방식에서 비롯됩니다. 그들은 의도치 않게 상대방을 받들어 모시며 그 안에 있는 좋은 부분만을 바라볼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연인과의 관계에서 INFP는 매우 베풀고 배려하며, 파트너와 가까워지고 싶어 합니다. 무엇이든지 간에, 사적인 비밀들까지도 모두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을 원하죠. 인프피인들은 이런 관계가 오래 지속되길 원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늘 물리적으로 함께 있어야만 하는 관계를 원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에게 있어 중요한 건 자기만의 시간과 공간이 필요하여 떨어져 있을 지라도 친밀함을 느낄 수 있는 관계여야 한다는 것이죠. 사랑과 친밀함을 느끼기 위해 반드시 붙어있어야만 하는 건 아닙니다.

 

INFP인들은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사람들이며, 몇 시간이고 이야기를 함께 나누며 이를 즐길 수 있는 사람을 곁에 두길 즐깁니다. 깊은 대화를 좋아하는 그들은 피상적이거나 의미 없는 것들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INFP에게 어필하는 법 - 그들의 이상형

자신만의 방식을 가진 똑똑한 사람을 좋아해요

INFP인들은 지적인 사람,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자신의 마음을 이용할 줄 아는 사람에게 끌립니다. 다른 세상 사람들처럼 생각하지 않는 사람, 자신만의 접근 방식을 가진 사람에게 끌리죠.

 

얄팍한 사람, 깊이가 없는 사람에겐 끌리지 않아요. 복잡한 내면을 가진 사람에게 INFP는 매우 흥미를 느낍니다. 똑똑한 사람, 그들에 몰랐던 무언가에 대해 새로 가르쳐줄 수 있는 사람에게 인프피는 끌리게 되어 있습니다.

 

꾸밈없이 솔직 담백한 사람을 좋아해요

인프피인들은 또한 성실하고 정직한 사람들에게 끌립니다. 진실하지 못한 사람, 얄팍한 사람과 정 반대되는 진실된 사람이 인프피에게 어필하는 사람입니다. INFP인들은 자신에 대해 있는 그대로 오픈할 줄 아는 사람, 거짓 없는 솔직한 사람과 함께 하고 싶어 합니다. 자신을 더 좋아하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기를 한다거나, 더 인상적으로 보이기 위해 애쓰는 사람은 INFP가 매력적이라고 느끼는 사람이 아닙니다.

 

연애에 관한 한, INFP는 그들의 말을 잘 들어주는 사람을 원합니다. 그들의 기분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주고, 이를 바꾸려 하거나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치부하지 않는 사람을 원해요. 그들의 감정을 인정해주는 부분은 인프피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데, 자신의 감정을 조롱하려는 사람과 함께하는 건 그들에게 있어 최악이기 때문입니다.

 

복잡하고 깊은 대화를 이해하는 데에 능숙한 사람이라면, INfP에게 가장 흥미롭고 만족감을 주는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growth.com/ 

ISTJ Flirting & Dating: How to Attract an ISTJ by Scott Stafford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