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NFJ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INFJ

INFJ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0. 28. 23:06
반응형

 

INFJ 남성들은 희귀한 만큼이나 아주 멋진 남성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흔치 않은 MBTI 타입에 속하는 건 꽤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겠지만, 여기엔 나름대로의 문제가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INFJ 타입이라면 아마 이 말에 동의할 것입니다. INFJ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INFJ 남성들은 자신이 이 세상에서 외로운 존재임을 잘 알 것입니다.

 

하지만 INFJ 남성들은 드문 만큼이나 매우 독특한 사람들입니다. 여러분 인생에 INFJ 남성을 짝으로 만난다면, 그건 정말 멋진 일일 거예요.

 

 


 

INFJ는 누구인가?

INFJ인들은 내향성과 직관, 감정, 판단 기능을 갖춘 사람들로 몇 가지 특징들로 유명합니다. 첫 번째 특징은 이들은 비율상 가장 적은 MBTI에 속합니다. 또 다른 특징은 그들 특유의 빤히 보는 시선이 있죠. 또한 그들은 과감하게 손절을 잘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INTJ인들과 마찬가지로, INFJ인들 역시 직관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그들이 가진 일종의 '초능력'으로 여겨지곤 합니다.

 

 


 

INFJ남자들의 특징들

 

1.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내향인

내향인에게 혼자 있는 시간은 필수

인프제인들은 기본적으로 내향인들입니다. 조용히 평화로움을 즐기는 사람들이죠.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도 보내긴 하지만, 그들은 확실히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이 시간을 휴식과 재충전을 위해 씁니다. INFJ 남자들의 경우 특히 사람들과 교류하는 데에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혼자 있는 시간은 마땅히 가져야 할 시간이죠. 만약 이런 욕구가 거절당한다면 그는 에너지 부족으로 짜증을 내거나 괴팍하고 생산적이지 못한 모습을 보이게 될지도 몰라요.

 

 

2. 독특하고 싶은 욕구

개성을 가진 INFJ 남자

인프제 남자들은 자신만의 독특함을 가지고 싶어 합니다. 이런 성향은 삶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끼치죠. 패션감각, 음악 취향 등 모든 것들을 포함합니다. 애니어그램으로 분류하자면 4 타입으로 분류되는 건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독특하고픈 그들의 욕구는 INFJ인들을 식별하는 방법들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독립적인 그들

인프제 남자들은 통제당하는 걸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들의 이러한 성향은 ESTJ, ENTP, ENTJ인들만큼은 강하지 않으나, 그럼에도 그런 성향과 욕구는 존재합니다. 그렇기에 이들은 통제되지 않기 위해 스스로 모든 걸 해결하려 노력할 것입니다. 스스로 결정하고 선택할 궁극적 권리가 필요할 테니까요.

 

 

 

4. 자신만의 가치와 원칙을 중시

INFJ인들에게는 영적으로 예민한 부분이 있는 반면, 일반적인 관행을 잘 따르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인프제 남자들은 그들에게 중요한 가치와 원칙을 가지며, 이런 가치들은 자신만의 도덕 규범을 형성하죠. 그렇기에 단순히 전통이나 관행이란 이유만으로 그들을 납득시키긴 어렵습니다. 그들은 무언가에 헌신하기 전에 특정 믿음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5. 섬세한 남자들

가까운 사람의 비판은 사실 누구나 듣기 힘들죠

인프제 남자들은 굉장히 섬세합니다. 그렇기에 다른 사람들의 비판에 힘들어하는 편이에요. 만약 누군가의 비판을 들을 경우 그들은 공격받았다고 느끼거나, 상처 받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나 가까운 사람의 비판은 그들에겐 더 힘듭니다. INFJ 남성들이 만약 여러번 비난받거나 공격 당했다고 느낄 경우, 그들은 그 사람을 손절할 수도 있어요,

 

 

 

6. 높은 정서적 지능

인프제 남성들은 정서적 지능이 높습니다. 이는 그들이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이들의 감정도 잘 읽음을 의미하죠. 그러므로 그들은 사람의 몸짓이나 목소리 톤으로 상대방의 기분을 잘 알아챌 수 있습니다. 이건 대부분 그들의 두번째로 높은 기능인 외향 감정(Fe)에서 비롯됩니다.

 

 

 

7. 여러 부분에서 깊이 있는 모습

INFJ 남자들은 여러 분야에서 깊이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인프제 남자들을 좀처럼 알 수 없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길고 의미있는 대화를 좋아해요. 당신과 나눈 대화가 진실하고, 진심어린 것이었음을 알고 싶어하죠. 인프제 남자들은 늘 '진짜'를 따집니다.

 

 

 


 

INFJ 남자들과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1. 헌신(Commitment)

진지하게 상대에게 헌신하는 스타일인 INFJ

인프제 남성들은 연인과의 관계에서 매우 헌신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렇기에 가벼운 관계는 잘 맺지 않죠. 여러분이 힘들 때 인프제 남자친구나 배우자는 여러분의 곁에 머물 겁니다.

 

하지만 상대가 충분히 성숙한 사람이 아니라면, 이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건전하지 못한 인프제 남성들은 자신의 높은 정서적 지능을 이용해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이용해먹을 수 있어요.

 

 

 

2. 상대와의 즐거운 시간(Quality Time)을 중시

솔직하게 모든 걸 털어놓고 나누는 시간이 필요해요

인프제 남자들은 자신의 연인, 배우자와 소중한 시간을 갖는 것을 열망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그들은 진실한 대화를 나누는 걸 정말 좋아하는데, 이런 시간 역시 Quality Time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만약 여러분이 INFJ 남자와 여러분의 삶 속 숨겨진 부분들에 대해 이야기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면, 그들은 여러분을 더 아껴줄 것입니다. 또한 INFJ 남성들도 스킨십을 즐기니 너무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3. 이상주의자

INFP 남성들처럼, INFJ 남성들도 매우 이상주의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이것은 그들이 존중받길 원하는 강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INFJ 남성과 다른 가치관을 가진다면, 이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가치문제에 대해 타협하는 데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죠.

 

만약 여러분이 INFJ 남자와 데이트를 하고 싶다면, 관계를 진전시키기 전에 그가 중시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알아내는 게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

 

 

4. 애매모호한 감정 표현

INFJ인들에겐 다급해선 안돼요

INFJ 남성들은 그들의 감정을 처리하는 데에 약간의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이것은 관계를 시작할 때 특히 잘 나타나는 모습인데요. 만약 당신의 관심남이 INFJ 타입이라면, 여러분은 그들에게 충분한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그들이 여러분과의 관계가 가치 있다고 여긴다면, 그들은 그들이 가진 모든 걸 여러분에게 줄 거예요.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