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NFJ 특징)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 직장 생활 본문

All About MBTI/INFJ

INFJ 특징) INFJ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 직장 생활

이탠저린 2022. 8. 18. 23:49
반응형

인프제 여러분의 특성에 따른 직업과 진로를 알아봐요

오늘은 MBTI 타입 중 INFJ 여러분들의 특성에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MBTI를 잘 알면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에 도움이 되지만, 자신이 생각하는 MBTI 스테레오 타입에 너무 빠져 좋은 기회를 놓쳐선 안됩니다.

 

참고할 부분만 참고하셔서 본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행복한 진로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직장에서 INFJ형 사람의 특징

체계와 질서있는 작업을 선호하는 INFJ

 INFJ인들은 인간의 생활을 개선하는 일에 초점을 맞추는 사람들로, 그들은 인도주의적 목적을 위한 복잡한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계획하며, 수행하는 데에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구나 믿고 일을 맡길 수 있는 헌신적이며 원칙주의적인 사람들이기도 합니다.

 

인프제인들은 고상한 이상에 영감을 받아 움직이지만, 그들의 생각을 현실로 바꿀 수 있을 때 그리고 다른 사람들을 위한 건설적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 때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서 가장 큰 많은 만족을 얻습니다.

'

남다른 사명감과 가치관을 가진 원칙주의자 INFJ

INFJ인들은 일반적으로 체계적인 분위기, 질서 있게 프로젝트를 완료할 수 있는 작업을 선호합니다. 인프제인들은 보통 독립적이기 때문에 그들 자신의 생각을 완전히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조용한 곳을 선호하며, 조화롭고 근면하며 긍정적 변화에 전념하는 동료들과 함께 인도주의적 사명을 지향하는 곳을 가장 이상적 작업 환경으로 생각합니다.

 

상담가 INFJ인들에게 가장 이상적 직업이라 한다면 독립적이고 조직적인 환경에서 그들의 창의력을 사용하여 그들의 가치관과 일치하는 비전을 개발하고 구현할 수 있는 일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INFJ에게 가장 잘 맞는 직업들

 

예술, 언어 및 서비스 분야

번역가, 편집자, 사서, 인테리어 디자이너, 애니메이터, 그래픽 디자이너, 작가 등

 

과학 및 의료 서비스 분야

임상 심리학자, 물리치료사, 가정의, 정신과 의사, 마사지 치료사, 영양사 등

 

사무직 및 관리 지원 분야

인사 전문가

 

교육 및 학문 분야

초등교사, 상담사, 특수 교육 교사, 사회과학자, 환경과학자

 

공직 및 사회 서비스 분야

사회복지사

 

기타

성직자, 기업 강사,환경 변호사

 

 

 


 

 

INFJ형에게 가장 잘 맞지 않는 직업들

 

어떤 성격의 사람이든지 간에, 어떤 MBTI를 가졌든지 간에 직업 선택에 제한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어떤 직업들은 INFJ인들에게 맞지 않는 사고와 행동 양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음 직업들은 INFJ 인들 사이에서 인기 없는 것으로 밝혀진 직업들입니다.

 

예술, 언어 및 서비스 분야

요리사, 레스토랑 매니저

 

과학 및 의료 서비스 분야

전기 기사, 엔지니어링 기술자

 

사무직 및 관리 지원 분야

공장 관리자, 재무 관리자, 부동산 중개업자 등

 

공직 및 사회 서비스 분야

육군 장교, 경찰관, 소방관, 구급 대원

 

기타

농부, 건설업자, 정비공, 측량사

 

 

 


 

 

팀원으로서 INFP의 특징

인도주의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성실히 팀 업무에 임하는 인프제

INFJ인들은 인간 문제에 있어 창조적인 해결사이며, 인간의 잠재력을 육성하기 위한 혁신적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보통 다른 사람들의 재능을 관찰하는 데 예민하고, 동료들이 그들이 가진 능력을 팀에 기여하도록 격려하는 데에 능숙하죠.

 

팀워크가 필요한 일을 염두해두고 그들은 타인의 의견을 주의 깊게 듣고, 다양한 우선순위를 종합해 통일된 버전을 만듭니다. 대신 모든 관점을 선호하는 그들에게 매우 경쟁적이거나 갈등적인 팀 분위기에선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인프제인들은 조용한 영감과 비전의 원천으로서 팀에서 작용하며, 팀원들에게 목표를 명확하게 제공합니다. 그들은 윤리적이고 인도적 문제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고, 그룹의 사명을 우아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타고난 상담가인 인프제인들은 윤리와 가치문제를 고려하고, 성실하게 행동할 수 있는 팀에서 가장 일을 잘할 수 있습니다. 성찰할 시간 없이 신속하게 움직이는 것에만 집중하는 팀 분위기는 INFJ인들을 소외시킬 수 있습니다.

 

 


 

리더로서 INFJ의 특징

통찰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한 비전을 공유하는 리더

INFJ 리더들은 긍정적 비전을 공유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합니다. 인프제 상사들은 조용하고 겸손하지만, 그들 자신의 노력과 원칙 그리고 영감을 주는 아이디어를 통해 다른 사람들의 헌신을 얻습니다.

 

팀원들이 공동의 비전에 전념하도록 팀을 이끌 때 그리고 사람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조직 목표를 만들 때 그들은 최상의 역량을 발휘합니다. 그들의 통찰력과 창의력은 부하 직원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죠.

 

인프제 상사들은 개인적인 가치에 의해 동기부여를 얻기에 이러한 가치와 일치하는 사명을 가진 조직에서 가장 일을 잘합니다. 그들이 힘들어하는 부분이 있다면, 그들의 아이디어와 결단력을 현실적으로 유지하고 변화를 꾀할 때 실용성을 고려하는 부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INFJ인들에 대한 재밌는 통계 기록

 

- INFJ인들은 가정에서 전업으로 일할 가능성이 평균보다 높다.

- INFJ인들은 가장 낮은 성별 임금 격차 중 하나를 보여준다. (여성 INFJ인들은 남성 INFJ인들의 87%를 벌어들임)

- INFJ인들이 벌어들이는 급여는 다른 MBTI 유형들의 평균 급여보다 낮은 편이다.

- INFJ인들은 대규모 팀을 관리할 가능성이 다른 MBTI 유형들보다 낮은 편이다.

 

 

 

출처  https://www.truity.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