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NFJ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INFJ

INFJ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0. 29. 00:52
반응형

INFJ 여성들은 함께 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사람들입니다.
여러분은 그저 그녀를 이해하려 노력하면 돼요.

 

인프제인들은 MBTI 중 선의의 옹호자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이건 그들의 장점 중 일분에 불과합니다. 정서적 지능이 가장 높고, 전 세계 MBTI 타입 중 가장 적은 비율을 차지하는 사람들이긴 하나 이들은 종종 헤드라인을 지배하죠. 

 

특히나 인프제 여성들은 더더욱 흥미로운 사람들입니다. 독립성과 독특함을 원하는 그녀들은 매력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충분히 능력이 있는 인재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INFJ 여성들이 어린 나이에 커리어를 쌓아가는 경우도 자주 볼 수 있어요.

 

가장 적은 비율의 MBTI 여성들은 아니지만(이건 INTJ 여성들에 해당), 그들의 비율은 여전히 드문 편이에요. 그렇기에 우린 INFJ 여성들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INFJ는 누구인가?

INFJ인들은 내향성과 직관, 감정 그리고 판단의 기능을 가지고 움직이는 사람들입니다.  종종 '선의의 옹호자'라고 불리죠.

 

INFJ인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의 내향적 직관력을 가진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성향은 관련이 서로 없어 보이는 것들을 잘 연결하고,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먼저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INFJ 여자들의 특징들

 

1. 감정형 중 가장 이성적인 타입

보통의 인프제인들의 경우처럼, 인프제 여성들 역시 논리적입니다. INFJ인들은 감정형의 사람들 중 가장 이성적이라고들 하죠. 이는 그들이 결정을 내릴 때 감정을 우선시하면서도, 충분히 이성적으로 생각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2. 낭만적인 그녀

INFP인들과 같이, INFJ 여성들 역시 로맨스 그리고 사랑에 빠지는 것에 대한 로망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괜찮은 사람을 찾기 위해 언제나 주변을 살피곤 합니다. 인프제 여성들은 상대방이 자신에게 충분히 헌신한다고 확신하면 장기간 만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뛰어난 감성 지능

높은 정서 지능은 인프제인들의 특징

인프제인들은 다른 사람들을 읽는 데에 있어 가장 똑똑한 사람들입니다. 인프제 여성들은 기본적으로 이 재능을 다 가지고 있죠. 그러므로 인프제 여성들은 누가 거짓말을 하는지, 화가 났는지, 감정의 파도를 타고 있는지 잘 압니다. 그렇기에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잘 공감하기도 합니다.

 

 

 

4. 경계선을 긋는 타입

독립적인 그녀들 주변엔 경계선이 그어져 있어요

인프제 여자들은 매우 관대하며 자신의 것을 기꺼이 나누어 주는 반면, 자신만의 건전한 경계선을 긋는 편입니다. 애니어그램 4로 분류되는 그들은 다른 MBTI인들에 비해 독특하며, 독립적이길 원하는 사람들입니다.

 

따라서 INFJ 여성들은 자신의 독립성과 타협하려는 어떠한 시도에도 거부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인프제 여성과 친구라면, 그들이 쳐놓은 경계선을 존중해야 합니다.

 

 

 

5. 강한 신념과 가치관

INFJ 여성들은 보통 강한 가치와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자신이 믿는 것에 대해 옹호하려 애쓰죠. 그들은 매우 내향적이나, 자신이 믿고 지지하는 것에 대해선 꽤나 적극적으로 표현합니다.

 

또한 인프제 여자들은 자신이 소중히 여기는 것들에 대한 비판에 대해서도 가벼이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이런 이유들만으로 인간관계를 끊어 버릴 수도 있어요.

 

 

6. 손절도 무섭지 않다

INFJ인들에겐 손절도 마다하지 않는 성향이 있어요

인프제 여성들은 당신과의 관계에서 문을 쾅 닫아버리는 것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즉 그들이 마음먹기만 한다면 여러분을 그녀의 인생에서 손절한다는 뜻입니다. 계속해서 그들의 기분을 상하게 했다거나, 상처를 주었을 때 INFJ 여자들은 자신들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당신과의 관계를 끊어버릴 수 있습니다.

 

인프제 여자가 당신을 손절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이를 돌이키는 것엔 엄청난 노력이 필요할 수 있어요.

 

 

 

7. 인프제 여성과 애니어그램의 관계

인프제 여성들은 애니어그램의 4 타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다음으론 5 타입일 가능성이 높고요. 4 타입들은 자신이 독특하며 독립적인 사람이길 원하기에 INFJ 여성과 통하는 면이 있습니다. 또한 그들은 삶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기 원합니다. 이런 특징 모두 INFJ인들과 통한다고 볼 수 있어요.

 

 

 


 

INFJ 여자들과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1. 진실한 의사소통을 중시

인프제 여성들은 진정성을 중시합니다. 그렇기에 그들의 파트너로부터도 같은 것을 기대합니다. 그들은 파트너와 의미 있는 대화를 하고 싶어 하죠. 상대방이 자신의 모든 것을 드러내고, 진정한 자기 자신이 되길 원합니다. 만약 당신이 INFJ 여성과 만나고 있다면, 이건 그녀가 당신과 협상할 수 없는 것 중 하나입니다.

 

 

2. 스킨십 그리고 함께 하는 시간(Quality Time)을 중시

한 공간에 함께 하는 것만큼 상대와 친밀해지는 방법이 없죠

INFJ 여성들의 애정표현은 다른 방법들보다는 물리적인 접촉 그리고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짝과 친밀하게 연결되길 원합니다.

 

인프제 여성들에게 있어 연인관계란 평가받는 느낌 없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그런 편안한 사이이자 공간입니다.

 

 

 

3. 재충전하기 위한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

INFJ 여성들에겐 자신만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내향적인 그들에겐 충전할 시간이 필요해요. 끊임 없는 다른 사람들과의 의사소통 속에서 그녀들은 쉽게 지칠 수 있습니다.

 

INFJ 여성과 만약 만나고 있나요? 그럼 여러분은 이 부분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녀에게 충전할 시간을 준다면 그녀는 이에 뜨겁게 보답할 거예요.

 

 

 

4. 그녀의 의견을 존중하라

존중은 모든 관계에서 기본이죠

INFJ 여성들은 자신의 의견에 대해선 매우 강경한 편입니다. 그녀들은 자신의 연인에게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싶어 해요. 그렇기에 여러분이 INFJ 여성과 만나고 있다면, 여러분은 그녀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고 존중해야 할 것입니다.

 

물론 여러분의 의견은 다를 수 있어요. 하지만 그녀가 존중받는다는 느낌을 받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녀의 의견을 존중하지 않는다면, 그녀는 여러분의 곁에 있지 않을 거예요.

 

 

 

5. 그녀는 생각 중

진실한 공감이 그녀를 고민으로부터 구할 수 있어요

INFJ 여자들은 더 비관적이고, 더 현실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그들이 당신과의 관계 속 일어나는 각종 이슈에 대해 지나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음을 의미해요.

 

그러므로 두 사람이 충돌했을 때 여러분의 INFJ 여자친구 혹은 배우자가 너무 깊이 생각하고 있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그들에게 필요한 건 약간의 안심시켜주는 말과 공감입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