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STP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ESTP

ESTP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3. 2. 15. 22:55
반응형

 

ESTP 여성들에겐 강인한 생명력이 있습니다.
만약 그녀가 당신을 선택했다면, 여러분은 분명 특별함을 지닌 사람일 겁니다.

 

ESTP인들은 MBTI계의 기업가들로, 터프하고 사업적이며 독단적인 면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여성의 경우 그들의 모습은 어떤 모습으로 발현될까요? 

 

일반적으로 ESTP인들의 경우 수가 많지 않은 편입니다. 특히나 여성의 수는 더 적죠. 그들은 전체 여성 인구의 3%만을 차지합니다. 그렇기에 ESTP 여성들에게 적응하는 것은 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늘은 ESTP 여성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TP 여자들에 대한 몇 가지 간단한 특징들

 

1. 거침없고 고집이 센 그녀

과감하고 에너지 넘치는 ESTP

엣티피 여자들이 무언가에 대한 생각을 갖고 있다면, 여러분은 금방 알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당신과 함께 하는 순간 그녀는 즉시 자신의 의견을 말할 것이기 때문이죠.

 

솔직하고 고집이 센 면이 있기에 그들의 모습은 다른 MBTI 유형의 여성들에게 위협적으로 느껴질 수 있겠지만, 엣티피 여자들은 적극적이고 직접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방식이 가장 좋은 의사소통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2. 강한 의지력

ESTP 여자들은 강한 의지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 의지력을 통해 대부분의 일을 비교적 쉽고 효율적으로 수행 가능해요. 이 의지력은 강한 결단력과도 연관이 있으며, 결단력은 특히 그들이 사업을 시작할 때나 몸 담고 있는 곳에서 높은 자리로 올라갈 때 원동력으로 작용합니다.

 

 

3. 상당히 논리적인 편

다른 사고형 유형들과 마찬가지로, ESTP 여성들 역시 매우 논리적인 편입니다. 삶의 모든 면에서 논리적 사고를 하죠. 이 성향은 그들이 비즈니스 환경에서 거래를 한다거나, 회의를 할 때 도움을 줍니다. 

 

이 성향의 단점이 있다면, 인간관계에서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그들의 연인이 감정적인 타입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4. 모험가 ESTP

현재 내 앞에 있는 모든 걸 즐기고 싶은 그녀

엣티피 여자들은 세상에 실제 존재하는 모든 것들을 직접 체험하며 즐기길 원합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모험을 합니다. 등산을 한다거나, 다른 신체 활동을 하는 것은 ESTP 여자들에게 매우 흥미로울 것입니다. 스포츠에 관심 있는 엣티피 여자들을 만나는 건 결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5. 타고난 경쟁가

경쟁도 즐길 줄 아는 언니들

엣티피 여성들은 매우 경쟁적인 면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타고난 추진력과 결단력으로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 싶어 하죠. 만약 엣티피 여성이 정신적으로 건강한 상태가 아닌 경우, 그들이 성공을 이루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하게 될진 아무도 모릅니다.

 

 

6. 무모함과 충동성

엣티피 여자들은 다소 공격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리적으로 공격성을 띈다는 게 아니고, 행동에서 그런 성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추구하는 모든 것에 돌직구로 다가갑니다.

 

특히 재정에 대해선 그들은 충동적이고 상당히 무모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숙하고 발달된 ESTP 여성은 이런 성향에 잘 대응할 수 있습니다.

 

 

7. 반전 매력?

너무 무서워하지 마세욧

사람들은 ESTP 여자들을 그저 강인하고 논리적인 사람으로만 생각하지만, 실제로 그들 중엔 매우 자상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들은 자신과 가까운 사람들은 가족으로 봅니다. 가족 같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ESTP 여성들은 진지한 노력을 할 것입니다.

 

 

8. ESTP 여성과 애니어그램 간의 관계

일반적으로 ESTP인들은 애니어그램 8번 타입이나 7번 타입으로 식별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ESTP 여자들은 7번 날개를 가진 8번(8w7), 8번 날개를 가진 7번(7w8)이 될 것이며, 이는 그들의 산업 친화적인 성격과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ESTP 여자들과 데이트할 때 알아둬야 할 점

 

1. 모험이 필요한(?) 관계

ENTP, ENFP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ESTP 여성들과의 관계에는 일종의 모험이 필요합니다. 즉 약간의 즉흥성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죠. 여기서 엣티피 여자들은 즐거움을 느낍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그녀가 엣티피 타입이라면, 어느 정도의 모험을 할 준비를 하세요.

 

 

2. 헤어지는 것도 거침없는 그녀

뭔가 결핍된 상황은 과감히 뒤로 할 줄 아는 ESTP

사람들은 누군가와의 관계에 종종 매우 감정적인 모습을 보이지만, ESTP 여성들은 그렇지 않아요. 그들은 누군가와의 관계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이 충족되지 않거나, 상황이 바뀌는 상황이 올 경우 관계를 끝내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지 않습니다.

 

이 특성은 가끔씩 그녀들에게 종종 나쁜 평판을 줍니다. 하지만 이는 결핍에 대해 결코 만족하지 않는 그녀들의 특성을 보여줄 뿐입니다.

 

 

3.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인간관계에서 솔직함과 정직함을 중시하는 편

성숙한 엣티피 여성들은 상대방과 직접적인 의사소통 방식을 가집니다. 자신의 감정에 매우 정직하고 정확하게 표현하며, 상대방에게도 같은 것을 기대합니다. ESTP 여성들에게 있어 이런 소통 방식은 서로 신뢰를 쌓고 오해의 수준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4. 자신감 있는 상대가 이상형

ESTP 여자와 사귀고 싶다면, 여러분은 자신감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엣팁 여자들은 자신의 능력에 확신하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그들에게 '자신감'이란 매우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안정성을 중시하거나 스스로에 대해 확신이 없는 사람이라면 엣티피 여성과 만나는 건 최선의 선택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