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STP 특징) ESTP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 직장 생활 본문

All About MBTI/ESTP

ESTP 특징) ESTP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 직장 생활

이탠저린 2022. 10. 20. 23:37
반응형

엣티피 여러분의 특성에 따른 직업과 진로를 알아봐요

 

오늘은 MBTI 타입 중 ESTP 분들의 특성에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MBTI를 잘 이해하는 것은 진로를 결정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자신이 생각하는 MBTI 스테레오 타입에 너무 빠져 자신의 길을 선택하는데 제한을 두어선 안됩니다.

 

참고할 부분만 참고하셔서 본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여러분의 행복한 진로를 선택하는 데에 현명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직장에서 ESTP형 사람의 특징

특유의 유연함을 바탕으로 문제 해결을 선호하는 엣티피인들

직장에서 ESTP인들은 집중하여 논리적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동기부여를 받는 사람들입니다. ESTP인들은 구체적 상황에 대한 확실한 이해뿐만 아니라, 가지고 있는 자원을 자유롭게 이용하는 것에 좋은 감각을 갖고 있어요. 현재 상황을 잘 이해하고 있는 그들은 어려운 상황에서 빨리 벗어날 수 있는 방법 역시 잘 찾습니다.

 

ESTP인들은 문제를 해결할 최선의 방법을 선택할 때, 과거 경험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엣티피인들은 구체적이고 실체적이며, 상황이 어떠게 돌아가는지에 대해 운동학적인 감각을 갖고 바라봅니다. 따라서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데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요. 하지만 접근 방식이 유연하기에 논리적으로 따질 수 있는 것이라면 대개 시도하려 합니다.

 

문제는 직접 부딪혀서 해결한다

엣티피인들은 종종 그들의 활동성이나 기계 조작 기술, 그들의 물리적 환경에 대해 협상하는 능력을 이용하는 직업을 선택합니다. 아이디어보다는 실제적인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고, 실제 만질 수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가만히 앉아 있는 게 힘들어 책상 뒤에 처박혀 있는 것을 피하려 노력하죠.

 

ESTP인들은 다소 예측할 수 없는 직업을 좋아하는데, 이는 그들에게 하루 종일 재미와 모험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정해진 절차나 계획을 따르라는 압박 없이, 현장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충분한 유연성이 허락되는 직업이 그들에겐 가장 이상적입니다.

 

 

 


 

ESTP에게 가장 잘 맞는 직업들

 

예술·언어·서비스 분야

식당 운영, 사진가, 바텐더, 요리사, 승무원,  TV 리포터, 호텔 매니저 등

 

기술·공학·건설 분야

종합 공사업자, 토지 개발업자, 항공사 조종사, 비행 엔지니어, 토목 기사, 기계 엔지니어, 항공 교통 관제사, 목수, 조경사 등

 

과학·탐구·의료 분야

피트니스 강사, 호흡기 치료사, 방사선 기술자, 척추 지압사, 운동 생리학자, 생물학자, 운동선수 트레이너 등

 

비즈니스·관리 분야

판매 관리자, 부동산 중개업자, 재무 플래너, 예산 분석가, CFO, 공장 감독관, 주식 중개인 등

 

공직·사회·법 분야

육군 장교, 경찰관, 소방관, 직업 교사, 구급 대원 등

 

기타

농부, 목장 운영 등

 

 

 

 


 

 

ESTP형에게 가장 잘 맞지 않는 직업들

 

어떤 MBTI를 가졌는지와는 상관없이, 여러분은 어떤 일도 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직업들은 ESTP인들에게 맞지 않는 사고와 행동 양식을 요구할 수 있어요.

 

엣티피인들에게 인기가 없는 직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술·언어·서비스 분야

작가, 사서, 큐레이터, 공예가, 애니메이터

 

기술·공학·건설 분야

전기 엔지니어, 화학 엔지니어, 전기 기술자 등

 

과학·탐구·의료 분야

의사 보조, 수의사, 보건사, 치과위생사, 화학자, 조직 심리학자 등

 

비즈니스·법 분야

시장 조사원

 

공직·사회 서비스 분야

유치원 교사

 


 

 

팀원으로서 ESTP의 특징

사람들과 소통할 때도, 일할 때도 열정적인 엣티피인들

엣티피인들은 실제 솔루션을 찾기 위해 동적인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즐기는 열정적인 사람들입니다. 그들의 유연성과 행동 지향성은 그들을 냉철하게 만들며, 이는 위기 상황에서 빛을 발합니다. 팀의 '이성의 목소리'로서, 그들은 팀원들이 즉각적 행동을 취하는 데 필요한 수단들을 알려주기도 하죠.

 

ESTP인들은 종종 팀 내에서 서로 캐주얼한 상호작용과 재밌는 분위기를 원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진지하거나 특정 방식으로 일을 해야 하는 스타일의 팀원들과는 갈등을 겪을 수 있습니다. 개방적인 엣티피인들은 상황을 개방적이고 유연하게 유지하는 것을 선호해요.

 

계획에 몰두하고자 하는 동료들은 함께 제안한 조치에 대해 ESTP인들이 당면한 구체적 이점을 잘 보지 못하는 경우, 그들과 부딪힐 수 있습니다. ESTP인들은 강요된 구조나 규칙 없이, 그들 자신의 실용적이고 가끔은 '무의미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때 가장 역량을 발휘합니다.

 

 

 


 

 

리더로서 ESTP인들의 특징

 

리더의 위치에서 ESTP 상사들은 특히 위기 상황에서 기꺼이 책임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들은 활기차고 설득력이 있으며, 다른 사람들의 의중을 쉽게 읽으며, 사람들의 접근 방식을 적응시키면서 동시에 자신의 관점을 향해 집단을 움직입니다. 

 

직설적이고 단호한 ESTP인들은 사무실 내 정치나 사적 반응들에 대해선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의 의견을 잘 제시하곤 합니다. 또한 ESTP형 리더는 효율성을 추구하며, 이전에 수행한 작업들을 신뢰해요.

 

그들이 어려움을 겪는 부분이 있다면,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는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미래를 시각화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이죠. 그들은 문제가 발생하고 나서 이를 해결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직접 행동하고 움직이는 것을 원하고, 즉각적 결과를 내기 위해 엣티피 상사들은 팀원들과 열정적으로 협력할 것입니다.

 

 

 


 

 

출처  https://www.truity.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