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STP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본문

All About MBTI/ESTP

ESTP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이탠저린 2023. 6. 21. 18:00
반응형

자신감과 열정, 현실적 사고를 가진 ESTP에게 어울리는 직업은 무엇일까요?

다소 힘들고 어렵더라도 흥미 넘치는 직업을 원하시나요? 타고난 재능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직업을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당신은 ESTP 성격 유형일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ESTP 성격 유형에 적합한 15가지 최고의 직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STP들은 활기차고 즉흥적이며 적응력이 뛰어난 성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엣팁 유형의 사람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직업을 선호합니다. ESTP는 행동에 빠르게 나서며, 사람들과 함께 있으면서 즐거움을 느낍니다. 그들은 상황에 임기응변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며 주도적인 역할을 맡기도 해요.


ESTP 유형은 보통 즉흥적으로 대처하는 것을 선호하며, 실제로 체험하며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는 충동적으로 비칠 수도 있지만, 대체로 선의의 의도를 가지고 움직입니다. 실용적이고 논리적인 특성을 갖추고 있으면서 동시에 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 용기도 지니고 있습니다.

 

ESTP라면 다음 분야 중 하나의 직업을 고려해 보세요. 여러분의 매력적이고 사교적인 성격을 이용한다면 어느 순간 자연스레 성공한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1. Business owner

사업주, 경영주

특유의 매력이 넘치는 ESTP인들은 영업 기술이 뛰어납니다. 임기응변 능력이 있어 순간적으로 상황에 대처할 수 있고, 문제가 생기면 솔루션을 찾아내는 데 능숙합니다. ESTP는 스릴을 즐기는 경향이 있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거기에 이들은 논리적이고 실용적이며 독립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죠. ESTP들이 사업주로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할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2. Stockbroker

주식 브로커, 주식 중개인

ESTP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주식 중개인입니다. 주식 시장은 치열한 경쟁이 일어나는 곳이죠. 타고난 리더 타입인 ESTP는 성공을 위해서라면 위험을 감수할 줄 압니다. 빠른 결정 능력을 가진 그들은 판매 분야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이뤄냅니다.


ESTP는 보통 외향적이고 매력적이며, 야심 찬 성격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목표를 정하고 모든 것을 투지로 추진합니다. 이는 경쟁적인 분야에서 주식 중개인으로 일하는 사람에겐 매우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어요.

 

 

3. Public relations specialist

PR 전문가, 홍보 전문가

ESTP들은 문제가 생겼을 경우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는 능력과 순간적인 사고력이 뛰어납니다. 또한 네트워킹과 인간관계 구축에 능한데, 이는 PR 업무에 이상적인 능력입니다. 클라이언트와 미디어와 신속하게 관계를 형성하고 창의적인 문제해결책을 제시해야 하기 때문이죠.

 

ESTP들은 도전에 굴하지 않고 필요하다면 어떤 상황에서도 세상을 정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매력 넘치는 ESTP라면 어떤 어려운 상황에서도 항상 대화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4. Athlete

운동선수

프로 운동선수로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감과 강한 자기 신념이 필요합니다. ESTP는 이러한 자질과 뛰어난 신체적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천부적인 운동 재능을 발휘합니다. 그들은 빠른 속도와 다양한 상황에서 잘 적응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프로 스포츠 분야에서도 역량을 발휘합니다. 이와 더불어 그들이 가진 자신감과 사교성은 조직의 대표로 활약할 때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Police officer

경찰관

ESTP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경찰관입니다. 경찰관은 직무에 진지하게 임함으로써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타고난 리더형인 엣티피 유형은 권위를 가진 사람으로서 책임 있는 위치에서 뛰어난 역량을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활발하게 활동하며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ESTP가 경찰관이라는 직업을 선택한다면, 문제 해결 능력과 인간관계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경찰관은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면서도 사람들을 안전하게 지키는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보람찬 직업입니다.

 

 

6. Air traffic controller

항공 교통 관제사

ESTP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항공 교통 관제사입니다. 이들은 출중한 책임감과 자신감을 가지고 있어 항공 교통 관제사로서 뛰어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여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즐기며, 항공 교통관제사는 이러한 두 가지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도전적이고 흥미로운 직업입니다.

 

이 직업은 또한 문제 해결 능력과 통제에 대한 본능을 요구하는데, ESTP는 이러한 능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레벨이 높은 상황에서도 ESTP는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 능력은 이 직업을 소화하는 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7. Chef

요리사

ESTP는 탁월한 팀 리더이며 책임을 맡을 때 최고의 성과를 보입니다. 따라서 요리사로의 커리어는 그들에게 완벽하게 맞는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활동적이고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여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요리는 이러한 두 가지 요소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일입니다. 요리사로서의 커리어는 ESTP의 자신감과 혁신적인 사고를 발휘할 수 있는, 어려우면서도 매우 흥미로운 직업입니다. 바쁜 주방에서 화려하고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것은 액션 가득한 ESTP에게 딱이라 할 수 있죠.

 

 

8. Fire fighter

소방관

ESTP에게 적합한 또 하나의 직업은 소방관입니다. ESTP는 빠르게 행동에 나서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논리적이고 실용적이기 때문에 위기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들의 대담함과 용감함 덕에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그들은 소방관으로서 역할을 완벽히 소화하며 성장할 수 있습니다.

 

ESTP는 어떤 도전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들은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긴급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강한 결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ESTP가 도움을 주기 위해 나선다면, 여러분은 안심하셔도 됩니다.

 

 

9. Sales representative

영업 직원

ESTP에게 영업직은 자연스러운 선택입니다. 호감형인 이들은 상대를 파악하여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명확히 이해할 줄 알며, 이는 곧 뛰어난 성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이 가진 외향성과 설득력은 잠재 고객들과도 손쉽게 관계를 형성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ESTP는 행동 지향적이며 목표와 목적을 가지고 일하기를 좋아합니다. 이로 인해 영업은 그들에게 좋은 직업 선택이 되며, 그들의 노력으로 구체적인 결과를 보게 될 것입니다. ESTP는 실제로 당신이 필요로 하지 않은 것도 사게 만들 수 있습니다(!)

 


10. Computer programmer

컴퓨터 프로그래머

컴퓨터 프로그래머는 ESTP에게 적합한 직업입니다. 이들의 논리적인 사고력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죠. 자신의 노력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구체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 역시 그들에겐 장점이 됩니다.

 

ESTP는 새로운 도전과 과제에 빠르게 참여하고, 모든 일에 적극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은 ESTP에게 좋은 직업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11. Real estate agent

부동산 중개인

ESTP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다른 하나는 부동산 중개인입니다. 부동산 중개인은 사람들과 관계를 쌓고 아이디어를 소개할 줄 아는 능력을 가져야 하며, 무엇보다도 경쟁을 두려워하지 않는 성향이 필요합니다. ESTP는 이러한 특성들을 가지고 있죠.

 

ESTP는 타고난 리더이며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특유의 매력과 자신감 그리고 빠른 결정력을 이용하여 이들은 부동산 중개 분야에서도 뛰어난 영업 성과를 얻을 것입니다. 

 

12. Website developer

웹사이트 개발자

ESTP에게 맞는 또 다른 직업은 웹사이트 개발자입니다. 이들은 논리적이고 실용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실용적인 해결책을 찾아내야 하는 웹사이트 개발자로서는 적합한 사람들이라 할 수 있어요. 

 

웹 개발은 ESTP에게 흥미로운 도전의 기회와 지적 자극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모든 웹사이트 문제는 다양하며, ESTP는 문제 해결과 손으로 작업하는 도전을 즐깁니다. ESTP는 적극적인 태도로 새로운 도전과 과제에 임할 것입니다!

 

 

13. Engineer

엔지니어

ESTP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엔지니어입니다. 엔지니어는 ESTP와 같이 무언가를 분해하고 다시 조립할 수 있는 실용적인 사람이어야 합니다. 그들은 뛰어난 문제 해결 능력과 실용적인 사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는 일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며, 새로운 도전과 과제를 기꺼이 수행할 줄 알아야 합니다.

 

ESTP는 빠른 정보 처리 능력과 즉흥적인 상황 대처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들은 문제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책을 빠르게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들은 엔지니어로서 역량을 발휘하기에 매우 적합하다고 볼 수 있어요!

 

 

14. Sports teacher

체육 교사

ESTP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체육 교사입니다. ESTP는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들로, 삶을 즐거운 모험으로 채우기 위해 항상 노력합니다. 체육 교사는 학생들의 관심을 유지하고 수업을 흥미롭고 즐겁게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선 자신의 능력에 자신감을 가지고 사람들을 즐겁게 만들 줄 알아야 하죠. 이 같은 면에서 보았을 때 ESTP는 완벽한 적임자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일상을 가능한 한 활동적으로 유지하고 싶어 합니다. 따라서 체육 교사는 이상적인 직업 선택이 될 것입니다.

 


15. Bartender

바텐더

바텐더는 ESTP에게 완벽한 직업입니다. 바 운영에는 고객과 그들의 요구에 대한 인식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과 잘 어울리며 활기 넘치는 에너지를 가져야 합니다. 바로 이 부분이 ESTP가 바텐더로서 성공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그들은 사람들의 마음을 읽는 데 뛰어나고, 빠르게 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즉흥적으로 창의성 넘치는 칵테일을 만들 수 있는 능력도 갖추고 있죠.)

 

즐거움을 추구하며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ESTP에게 바텐더라는 직업은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ESTP에게 적합한 직업 1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독특한 성격 특징에 맞는 다양한 직업 경로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ESTP들은 삶을 최대한으로 즐기고, 열심히 일하며, 삶을 리드하는 것을 원합니다. 소위 '모험가'로서의 면모도 가지고 있죠.

 

자신감과 열정적인 성향을 가지고 현실적인 사고방식으로 삶에 접근하는 ESTP들은 영업, 공공 서비스, 스포츠, 공학 분야에서 잘 어울립니다. 특유의 매력과 더불어 논리성, 책임감을 갖고 진지하게 일에 임하는 ESTP와 겨룰 수 있는 사람은 아마 찾기 힘들 겁니다!

 

 


출처 https://www.sosyncd.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