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SFJ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ESFJ

ESFJ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3. 1. 12. 23:05
반응형

 

좋은 친구를 원한다면 ESFJ인을 사귀세요.
그는 여러분이 만난 사람들 중 가장 자상하고 사려 깊으며 사심 없는 사람일 것입니다.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서 에너지를 얻는 엣프제

ESFJ인들은 여러분이 만난 사람들 중 가장 자상하고 사려 깊으며 이타적인 사람들일 것입니다. 이들은 외향성(E), 감각(S), 감정(F), 판단(J)이 기능하는 사람들로, 사람들과 거의 완벽하게 관계를 맺고,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으로 에너지와 영감을 얻는 사람들이죠.

 

그들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외향적 감정형이라는 것입니다. 이 특성은 그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미칠 결정을 내릴 때 그들의 감정을 이용하도록 돕죠. 그들은 결정을 내릴 때 어떤 동기보다는 자신이 내릴 결정의 장기적 효과를 고려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 세계 인구의 약 12.3%를 차지하는 그들은 주변에 많이 있다고 느껴질 수 있겠지만, 여러분은 그들의 특성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ESFJ 남성들은 12.3%중 7.5%를 차지하는데, 재밌게도 ESFJ 남자들은 ESFJ 여자들은 꽤 다른 모습을 보입니다. 

 

엣프제 남자들은 어떤 사람들인지 알아볼까요?

 

 

 


 

 

ESFJ 남자들에 대한 몇 가지 간단한 특징들

 

1. 인정 많은 사람들

사람들에게 큰 애정을 갖고 있는 엣프제 남성

ESFJ 남자들은 많은 동정심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잘 공감하고, 이해하죠. 만약 주변에 여러분의 가까운 남성들 중 ESFJ가 있다면, 그는 아마 뭔가 잘못되었을 때 바로 알아차리고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무엇이든 하려고 노력하는 첫 번째 사람일 것입니다.

 

이건 어쩔 수 없는 그들의 특성입니다. 그게 바로 그들의 모습이에요.

 

 

2. 호기심이 많은 편

ESFJ 남자들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그들의 호기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추상적 개념에 대한 호기심이나 관심보단 늘 사람들에 대해 궁금해하죠. 그들은 무엇이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고, 무엇이 사람들을 흥미롭게 하는지 알고 싶어 합니다.

 

사람들이 깊은 대화를 나눌 때면 엣프제 남자들은 최선을 다해 좋은 대화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사람들이 어떻게 느끼는지에 더 관심을 갖는 그들은 상대가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줄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3. 인간 긴장 완화제(?)

원활한 분위기를 만드는 그들

그들은 서로 다른 스타일의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이해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렇기에 긴장과 불화가 발생했을 때 분위기를 가라 앉히는 데 매우 능숙해요. 사소한 것들조차 사람들을 화나게 할 수 있음을 이해하고, 사람들 사이를 이어주는 다리와도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엣프제 남자들은 갈등을 해결하고 관련 당사자들 간 의견 불일치를 해결하는 데에도 탁월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사람들 앞에 직접적으로 자신을 드러내지 않습니다. 자신이 빠져야 하는 때를 알고, 자기 일에 신경 써야 함도 알고 있어요. 가끔은 이 과정에서 상처를 받기도 하죠. 

 

 

4.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말 것

책 표지로 책에 대한 내용을 미리 판단하지 않는 건 어쩌면 쉬운 일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첫 페이지를 보고 나머지 내용을 판단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엣프제 남자들은 후자에 가까운 사람들입니다. 

 

그들을 겉으로 보이는 모습만으로 판단해선 안됩니다. 그들도 두려움과 문제를 가진 사람들이기에, 그들에 대해 오해하는 건 꽤 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강인하게 보이기 위해 노력해요. ESFJ인들이 애니어그램 램 6번 타입과 가까운 건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5. 실용적인 타입

엣프제 남자들은 감각형(sensor)입니다. 그렇기에 매우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모습을 갖고 있죠. 이것이 ESFJ와 ENFJ인들과의 주된 차이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ESFJ인들은 경험이 없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맡는 걸 다소 꺼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모험심을 갖고 있기도 해요. 안전하고 합리적인 모험이라면 언제든 기꺼이 해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ESFJ 남자들이 끌리는 사람은?

자유로움을 가진 상대에게 이끌리는 듯한 엣프제

ESFJ인들에게 어필하는 사람들은 즉흥성을 가진 사람, 즐거움을 추구하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스타일과는 완전히 다른 스타일의 사람들에게 끌리죠. 하지만 그들이 재미있고 모험적인 사람들을 좋아한다 해도, 그들을 통제할 수 있는 누군가도 필요합니다.

 

ESFJ 남자가 당신을 사랑할 때

감정을 숨기지 못하는 편

엣프제 남자가 당신을 사랑하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일단 ESFJ 남자는 감정형(feeler)입니다. 즉 그들은 매우 감정적이며 로맨틱한 사람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가 여러분을 사랑한다면, 그는 지나치게 친절하고, (재미와는 상관없이) 여러분의 농담에 웃고, 갑작스러운 데이트를 제안하고, 모든 일에 활기를 띌 수 있도록 할 거예요.

 

 

 


 

 

ISFJ 남자들과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1. 당신에게 중요한 건 곧 그에게도 중요한 것

여러분이 ESFJ 남자와 데이트를 한다면, 그 남자는 여러분의 관심사에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그게 그들이 사랑을 보여주는 방식이기 때문이죠. 여러분의 취미,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좋아하는 배우, 인스타그램 유명인, 심지어 여러분이 생각하고 있는 미래 신혼여행지까지 알 수도 있으니 놀라지 마세요. 그 정도로 세밀한 면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2. 그들에게 '우연'은 없다

아마 이것도 다 미리 준비했을 걸요

ESFJ 남자들에게 '그냥' 일어나는 일은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와 이번 주말 놀러간다면, 그건 우연히 가는 게 아닙니다. 이미 그 남자는 몇 주 전부터 이 주말 나들이를 계획했을지도 몰라요. 늘 달력에 스케줄이 꽉 차있는 그들이기에, 이런 그 남자의 행동은 매우 사려 깊은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늘 계획된 행동을 선호하는 그들이지만, 일단 누군가에게 관심을 가지면 누구도 그를 막을 수 없을 거예요.

 

 

 

2. 당신의 모든 것을 기념하는(?) 남자

엣프제 남자들이 가진 특유의 세심함은 여러분의 삶에 있던 모든 일들을(심지어는 아주 작은 일이라도) 그의 머릿속에 담습니다. 생일은 물론 기념일, 심지어는 국경일조차도 그는 당신과 연결 시키죠. 여러분을 기념할 일이라면 그 어떤 것도 충분합니다.

 

 

2.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참 따수운 사람...☆

엣프제 남자들은 상대방이 원하는 것에 매우 주의를 기울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격렬한 운동을 끝낸 직후라면, 그 사람은 가장 먼저 여러분에게 물 한잔을 건낼 사람일 것이고, 날씨가 춥다면 여러분을 집에 데려다 주기 위해 차를 따뜻하게 해 둘 것입니다. 그의 사려 깊은 세심함은 ESFJ 남자들을 최고의 남자로 만듭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