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SFJ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본문

All About MBTI/ESFJ

ESFJ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이탠저린 2023. 6. 20. 17:36
반응형

좋은 대인 관계 능력과 책임감 있는 업무 태도는 ESFJ만의 강점입니다.

 
여러분이 ESFJ 유형이라면, 당신은 매우 타인 중심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 블로그 글에서는 ESFJ 유형에게 가장 적합한 15가지 직업을 살펴보겠습니다. 의료, 교육, 고객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룰 예정이니, 새로운 직업을 찾거나 경력을 쌓고자 한다면 참고해 보세요!

ESFJ는 일반적으로 따뜻하고 친근하며 사교적인 성격으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즐깁니다. 타인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편안함을 주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감정적으로나 신체적으로 다른 사람을 케어하는 것은 이 성격 유형에게는 당연한 일입니다.

ESFJ는 강한 충성심과 의무감을 가지고 있어 가족, 친구, 동료에게 매우 충실합니다. 주변 사람들의 행복과 안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ESFJ는 좋은 친구로 알려져 있으며. 더 나아가 탁월한 동료로서 더 큰 기여를 합니다.
 
오늘 소개드릴 15가지 직업 선택지는 주로 주변 사람들을 돕는 일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이 이들에게 자연스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끊임없는 노력과 의지력을 가진 여러분은 어떤 분야에서든 자연슬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Social Worker

사회복지사

E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하나는 사회복지사입니다. 그들은 타고나길 타인을 돌보는 본능을 가지고 있으며, 의무감과 책임감이 강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는 데 능숙하며, 이 과정에서 큰 만족감을 낍니다.
 
ESFJ는 또한 약속을 지킬 줄 아는 믿음직한 성격의 사람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사회복지사로서 이들이 타인에게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사회 복지 분야에서 사람들과 원활한 협업을 하는 데에도 필요한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2. Teacher

교사

ESFJ에게 잘 맞는 또 하나의 직업은 교사입니다. 교사는 ESFJ에게 아주 탁월한 선택입니다. 신뢰와 의무 하면 빠질 수 없는 게 ESFJ입니다. 이 특성들은 교사로서 근무하는 데에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ESFJ는 타인을 돌보는 본능을 가지고 있어 아이들을 가르치고, 그들에게 돌봄을 제공하는 데에 능숙합니다.

교사로서 여러분은 학생들이 학문적인 영역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이 어떻게 성장하여 자신만의 능력과 인격을 발전시킬 수 있는지도 가르칠 수도 있을 것입니다.


 

3. Daycare Provider

보육 교사

어린이 보육교사는 누군가를 케어하는 데 최적화된 ESFJ에게 있어 최적의 직업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인을 돌보는 본능과 책임감은 어린아이들을 안전히 돌볼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어린이 보육교사는 단순히 무언가를 알려주는 일, 지식을 전달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여러분은 아이들이 자신의 개성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그들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4. Nurse

간호사

E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간호사입니다. 엣프제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돌봄을 제공하는 데 능숙합니다. 간호사로서 그들은 환자의 신체적 안녕뿐만 아니라 정신적 안정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간호사라는 직업은 매우 힘들지만 그만큼의 보람이 있는 직업이며, 세상에 긍정적 변화를 주고 싶어 하는 ESFJ 유형에게 이상적입니다.


 

5. Dietitian

영양사

E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영양사입니다. ESFJ는 이타주의적·양심적 성향을 가진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들이 영양사가 된다면 사람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갖도록 하여 신체적, 정신적으로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ESFJ의 강점을 활용한 의미 있는 일일 뿐만 아니라, 또한 다른 사람들을 돕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6. Event Planner

이벤트 기획자, 이벤트 플래너

E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이벤트 기획자, 이벤트 플래너입니다. ESFJ에게 이벤트 기획자라는 직업은 매우 훌륭한 선택입니다. ESFJ는 따뜻하고 친근하며 조직력이 뛰어난 성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벤트 기획자로서 ESFJ는 이벤트를 조직하고 진행하며 세부적인 사항까지 철저히 처리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ESFJ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을 즐기며, 사생활 속에서도 모두의 즐거움을 위해 파티의 주최자 역할을 맡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역할을 직업으로 삼는 건 너무나 자연스러운 선택이 아닐까요? 
 
 

7. Office Manager

사무실 관리자

E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사무실 관리자입니다. ESFJ는 친근하고 배려심이 많으며 조직력이 뛰어난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엣프제 유형의 사람들은 타인을 돕는 분야에서 특히 역량을 잘 발휘할 수 있습니다.

사무 관리자는 사무실의 모든 세부사항을 처리하고 사무실 내 모든 사람들이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책임을 집니다.  ESFJ는 사무 공간과 업무를 관리하고 조직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들의 성격 특성은 일상적인 요구사항을 처리하고 사무실 내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을 즐기고 세부사항에 주의를 기울이는 ESFJ에게 이상적인 직업 선택일 것입니다.
 

 

8. Human Resources Manager

인사 담당자

E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인사 담당자입니다. ESFJ는 사람 중심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그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직업에 매력을 느낍니다. 인사 담당자로서 ESFJ는 사무실의 모든 세부사항을 처리하고 긍정적 작업환경을 조성하여 모든 사람들이 직무에 만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특히 엣프제의 다른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욕구와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기술은 인사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ESFJ는 인사 담당자로서 탁월한 면모를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9. Interior Designer

인테리어 디자이너

E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인테리어 디자이너입니다. ESFJ에겐 타고난 미적 감각이 있을 뿐만 아니라 긍정적이고 환영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원만한 인간관계 기술 역시 고객과의 대면 과정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SFJ는 창의성과 체계성을 활용하여 사람들의 집을 더욱 편안하고 매력적으로 만드는 인테리어 디자이너로서의 일을 즐깁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일반적으로 고객의 요구를 이해하고 그들의 개성과 스타일을 반영하는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협력하는 사람들이죠.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데 관심이 있는 ESFJ에게 인테리어 디자이너란 직업은 매우 이상적인 이상적인 직업 선택일 수 있습니다.



10. Journalist

기자

E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한 가지는 기자입니다. ESFJ는 자신의 창의성과 이야기 스킬을 활용하여 중요한 뉴스와 대중과 나눕니다. ESFJ는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데 능숙하며, 뛰어난 대인 관계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디테일에 민감하고 타인과 공감할 수 있는 그들의 능력은 저널리즘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죠.

ESFJ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팀워크 작업을 하는 것을 즐기는 경향이 있어 기자라는 직업에 잘 맞습니다. 정보를 수집하고, 정확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작성하기 위해선 출처와 협력하는 일을 해야 하기 때문이죠.
 
 

11. Lobbyist

로비스트

로비스트는 사람들을 대변하는 역할을 하는 직업으로, 이들에게 의무감과 충성심 있는 직업윤리는 필수적입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특성은 ESFJ에게 자연스럽게 타고난 것이며, 엣프제의 옳고 그름에 대한 강한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ESFJ는 일반적으로 사람들과의 소통에 능숙하며 타인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합니다. 그들은 팀에서 탁월하게 협력하며 일반적으로 자연스럽게 리더 역할을 수행합니다. 세부적인 사항에도 신경 쓰며 이벤트를 조직하고 일정을 지키는 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ESFJ는 자신보다 다른 사람들의 필요를 우선시하며, 항상 자신이 믿는 가치를 위해 싸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꺼이 기울일 수 있기 때문에 훌륭한 로비스트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12. Marketing Manager

마케팅 매니저

ESFJ에게 잘 맞는 직업 중 또 다른 하나는 마케터입니다. 마케팅은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입니다.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창의성과 노력이 필요한데, ESFJ에는 이러한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ESFJ는 사람들과 잘 지내며 아이디어를 다른 사람들에게 설명하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그들에겐 리더 역할을 맡는 것도, 팀원의 상태를 체크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없습니다. 그들은 추가적인 노력을 기꺼이 해낼 것이고, 디테일한 부분도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13. Customer Service Manager

고객 서비스 관리자

ESFJ인 사람에게는 서비스직 역시 훌륭한 직업 선택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친근하고 상냥하며 도움을 주는 데 타고난 재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ESFJ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며 다른 사람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과정에서 보람을 느낍니다. 이들은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어려운 상황을 다루는 데에도 능숙함을 보이죠. 고객 서비스 업무를 수행할 때 필요한 꼼꼼함까지 갖추고 있죠.  

조화로운 환경에서 일하는 것만큼 그들을 ENFJ를 행복하게 하는 건 없습니다. 가장 행복하게 만듭니다. 이들은 고객과 팀원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14. Psychotherapist

심리치료사

ESFJ는 타인과 긍정적인 전문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 능숙합니다. 따뜻하고 매력적인 그들은 사람들과 신뢰를 형성하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함께 하며 만족감을 느끼는 것도 ESFJ의 특징이며, 이는 정신치료사로서 이상적인 역할을 수행하기에 적합한 성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심리치료사는 매우 힘든 직업일 수 있지만, ESFJ에게는 이를 커버할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이 직업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고, 다른 사람들과 일상을 나누며 교감을 나누는 관계를 만드는 일입니다. ESFJ에겐 너무나 완벽한 직업 선택이 될 수밖에 없어요!


 

15. Social Media Manager

소셜 미디어 관리자

소셜 미디어를 관리한다는 것은 사람들과 교감하기 위한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방법을 찾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동시에 여러 프로젝트를 짜는 업무가 필요합니다. 이는 바로 ESFJ가 자연스럽게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이들은 팔로워들을 비롯한 SNS 사용자에게 긍정적인 온라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ESFJ는 타인의 행복을 중요시하며,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돕는 데에서 만족감을 느낍니다. 그렇기에 소셜 미디어 관리자로서 역할은 ESFJ에게 자연스러운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ESFJ는 일반적으로 까다로운 상황을 다루는 데 능숙하므로, 악플러나 다른 부정적인 댓글들을 대응하는 것도 능숙하게 해낼 것입니다.
 
 

 


위의 직업들에 대해 재밌게 읽어 보셨나요? ESFJ 여러분은 자신의 독특한 성격 특성에 맞는 다양한 직업 경로가 있음을 잘 알 수 있었을 겁니다.  ESFJ들은 다른 사람을 돕고,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주변 사람들이 행복하도록 돕는 일을 선호합니다. 그들이 '서포터'로 불리는 건 이상한 일이 아니죠!  
 
ESFJ들은 친근한 성격은 물론 상대를 지지해 주는 태도를 갖고 있으며, 디테일한 면에도 강합니다. 이러한 특성들은 이벤트, 마케팅, 사회복지와 같은 직업에 매우 적합합니다. ESFJ 유형의 사람들만큼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세부적인 부분까지 소홀히 하지 않으며 책임감 있게 일하는 사람들은 아마 없을 거예요.

 

 

 


 

출처 https://www.sosyncd.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