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NTJ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ENTJ

ENTJ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1. 26. 18:00
반응형

ENTJ 여성들은 겁이 없고 추진력이 넘치는 사람들입니다.
그녀와 함께라면 여러분은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게 될 거예요.

 

외향성(E), 직관(N), 사고(T), 판단(J) 기능을 이용하는 엔티제인들은 논리적인 사람들로, 큰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작은 세부적인 사항들 역시 잘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야심가의 모습을 보이기도 하죠.

 

ENTJ인들은 또한 MBTI계의 '총 지휘자'라는 별명을 갖고 있습니다. 이것은 일에 대한 그들의 태도 때문인데, 엔티제인들은 늘 정력적이고 그들이 추구하는 바에 있어선 추진력을 보입니다. 

 

ENTJ인들의 수는 희귀한 편인데, 그중 여성들의 수는 훨씬 더 적습니다. 하지만 사람들 속에서 엔티제 여성들은 분명 자신의 빼어난 강점을 어떻게든 드러낼 겁니다. 오늘은 ENTJ 여성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TJ 여자는 어떤 사람인가?

 

1. 전형적인 리더상

엔티제 여자들은 전형적인 리더들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또래들뿐만 아니라 나이가 많은 사람, 나이가 적은 사람들까지도 모두 잘 이끌어내며 사람들의 존경을 받습니다. 이런 그들의 성향 덕에 그들은 자신이 선택한 직업 분야에서 빠르게 정상에 오를 수 있습니다.

 

ENTJ 여자들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그녀가 차갑고 잔인한 사람이라 묘사할 수 있겠지만 엔티제인 그녀가 원하는 건 단지 모두를 위해 최선의 결정을 내리는 것뿐입니다.

 

2. 논리 정연한 의사 결정자

모두 그녀의 이야기를 들을 수밖에 없어요

ENTJ 여성들은 매우 논리적입니다. 사고형은 그들의 이런 성향은 삶의 모든 측면에서 나타나며, 논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결정합니다. 그렇기에 그녀는 당신이 아는 최고의 의사결정자 중 하나일 수밖에 없습니다.

 

의사 결정 단계에 논리를 이용하는 그녀의 능력은 그녀가 성공적인 기업가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ENTJ 여성 외에도 이런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는 유일한 여성 하위 그룹으로는 ENTP 여성들이 있습니다.

 

 

3. 넘치는 카리스마

그녀는 최선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할 뿐입니다

가끔은 그녀가 냉혹하거나 무자비하게 보일 수 있지만, 사실 그녀에겐 카리스마가 넘치는 것뿐입니다. ENTJ인 그녀는 많은 사람들에게 호감과 칭찬을 받을 것이며, 그녀가 가진 수많은 장점은 그녀가 딱히 무언가를 시도하지 않더라도 드러나게 되어 있습니다.

 

 

4. 놀라운 의지력

엔티제 여자들은 놀라운 의지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가 가진 판단 기능(J)은 그들이 어려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추진력을 보장하는 역할을 하며, 그렇기에 엔티제 여성들은 직장 내에서 매우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거라면 어떤 것이든 해낼 준비가 되어 있어요.

 

 

5. 독립적인 그녀

ENTJ 여자들에게 있어 독립성이란 떼려야 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지배당하기 거부하는 그녀의 독립성은 ENTJ인들의 원동력 중 하나인데, MBTI 16개 타입 중 가장 높은 수입을 올리는 사람들 중 하나라는 사실은 그다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6. 위험을 감수할 줄 아는 모험가

충분한 고민 후 작업을 시작하는 편

ENTJ 여자들은 합리성이 보이는 한 기꺼이 위험을 감수할 줄 압니다. 그들은 결정을 내리기 전 이미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기꺼이 받아들입니다.

 

이런 그녀들의 성향은 ENTP 여성들과 대비되는데, ENTP 여성들은 생각 전 바로 행동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하지만 엔티제 여성들은 행동을 취하기 전 충분히 생각할 시간을 가질 것이며, 이는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어요.

 

 

7. ENTJ인과 애니어그램과의 관계

엔티제 여성들은 다른 애니어그램 타입보다 8 타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3 타입일 가능성도 높고요. 이건 엔티제인들이 8 타입의 주요 특성을 명확히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의미가 있습니다. 유형 3 역시 성공하고자 하는 욕심이 큽니다. 하지만 성공하고자 하는 이유는 다 재각각이겠죠.

 

 

 

 


 

ENTJ 여자와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당신이 관심 있는 여자가 ENTJ인가요? 여기 여러분이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1. 자신만의 시간은 필수

다른 성격 유형들의 경우 그 정도가 다를 수 있겠지만, ENTJ인들을 다룰 때에 있어 그 사람만의 시간을 채워주는 것은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그들은 사회에서 많은 책임을 지며, 커리어를 쌓는 데에 있어서도 많은 것을 투자할 것이기 때문에 만약 여러분이 상대의 관심을 많이 필요로 하는 타입이라면 ENT인들의 바쁜 일상은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엔티제 여성이 상대에게 애정을 보여주지 않을 것이라는 건 아닙니다. 단, 당신의 그녀의 당신과의 관계 밖에선 매우 분주한 삶을 살 것이라는 것은 잊지 마세요.

 

 

 

2. 분명한 의사소통을 선호

그녀와 의사소통은 솔직 담백하게

ENTJ 여자들은 의사소통 방식이 꽤 명확한 편이며, 이는 당신과의 관계에도 적용됩니다. 그녀는 당신과의 모든 문제에 있어 명확한 태도를 보이길 원하는데, 만약 여러분이 감정을 처리하는 데에 시간이 필요한 타입이라면 이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그녀가 당신의 상태를 이해할 수 있게 충분히 설명을 통해 이해를 도울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당신의 ENTJ 여자친구는 당신을 완전히 이해해줄 거예요.

 

 

 

3. 신체적 접촉을 중시

신체적 접촉을 통해 그녀와 친해지세요

ENTJ 여성들이 사랑을 느끼는 포인트 중 하나는 스킨십입니다. 그러니 스킨십을 하는 데에 있어선 망설이지 마세요. 가끔은 여러분이 엔티제 여자친구에게 기분 좋은 마사지를 해줄 수도 있겠죠. 이건 큰 도움이 될 거예요.

 

 

 

4. 정신적 자극을 받는 것을 선호

엔티제 여자들은 종종 정신적으로 자극을 받는 걸 좋아하는데, 이는 당신과의 의미 있는 대화가 중요함을 의미합니다. 그녀는 적어도 당신과 함께 하는 시간 동안에는 세상이 가져오는 압박감을 없애고 싶어 해요. 당신과 함께 있을 때 그녀는 가장 솔직한 모습을 보일 거예요.

 

 

5. 자기주장을 강하게 드러내는 편

자기 의사 표현이 확실한 그녀

다른 직관적인 여성들처럼 ENTJ 여성도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강하게 표현하는 편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ENTJ인 여성과 데이트를 하고 싶다면 그녀의 의견들을 존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의견에 동의할 수 없다면, 정중하게 여러분의 원칙을 고수하세요. 그럼 그녀는 여러분을 더 존중해 줄 거예요.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