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NTJ 특징) ENTJ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 직장 생활 본문

All About MBTI/ENTJ

ENTJ 특징) ENTJ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 직장 생활

이탠저린 2022. 10. 18. 23:18
반응형

엔티제 여러분의 특성에 따른 직업과 진로를 알아봐요

 

오늘은 MBTI 타입 중 ENTJ 분들의 특성에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MBTI를 잘 이해하는 것은 진로를 결정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자신이 생각하는 MBTI 스테레오 타입에 너무 빠져 자신의 길을 선택하는데 제한을 두어선 안됩니다.

 

참고할 부분만 참고하셔서 본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여러분의 행복한 진로를 선택하는 데에 현명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직장에서 ENTJ형 사람의 특징

어려운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것을 즐기는 엔티제인들

ENTJ인들은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략을 개발할 수 있는 리더 역할에 끌립니다. 사람들을 관리하거나 감독하는 역할을 선호하기 때문에 조직 변화를 주도하고, 주도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싶어 하죠.

 

ENTJ인들은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것, 도전하는 것, 복잡한 시스템을 이해하는 것을 즐깁니다. 엔티제인들은 타고나길 시스템 내 개선점을 찾을 기회를 보는 사람들이며, 자신의 비전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을 원합니다. 그렇기에 전통이 신성시되지 않는 환경, 혁신이 장려되는 환경을 높이 평가합니다.

 

 

엔티제인들에게 명확한 평가에 따른 보상은 큰 동기부여가 됩니다.

엔티제인들은 구조화된 일을 원합니다. 자신과 동료의 업무가 일련의 명확한 지침에 따라 평가되는 것을 선호하죠. 객관적으로 성과를 평가 받고, 그에 따른 보상이 있는, 비즈니스적이고 공정한 환경을 높이 평가합니다. 근면한 그들은 돈, 권력 그리고 특권을 받음으로서 노력에 대한 인정을 받길 원한다고 하네요.

 

ENTJ인들에게 있어 가장 이상적인 조직이란 역량과 논리적 사고를 중시하는 곳, 지적이고 야심찬 동료들이 함께 일하는 곳입니다. 이런 환경에서 전략적 계획과 명확한 목표 설정으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 이런 업무가 그들에게 있어 가장 이상적인 직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ENTJ에게 가장 잘 맞는 직업들

 

예술·언어·서비스 분야

예술 감독, 산업 디자이너, 사진가, 작가, 기자, 통신원, 방송 뉴스 분석가, 홍보 전문가

 

기술·공학 분야

건축가, 화학 엔지니어, 토목 기사, 컴퓨터 하드웨어 엔지니어, 환경 엔지니어, 산업 엔지니어, 조경사, 측량사, 원자력 엔지니어, 기계 엔지니어, 컴퓨터 네트워크 설계자, 컴퓨트 프로그래머, 데이터 베이스 관리자, 웹 개발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네트워크 또는 컴퓨터 시스템 관리자, 전기 기사, 항공사 등

 

 

과학·탐구·의료 분야

인류학자, 고고학자, 기상삭자, 화학자, 경제학자, 지리학자, 역사학자, 미생물학자, 물리학자, 천문학자, 정치학자, 동물학자, 운동 트레이너, 치과 의사, 산업안전보건전문가, 검안사, 약사, 의사 등

 

 

비즈니스·관리 분야

광고 및 홍보 관리자, 건축 관리자, 최고 경영자, 부동산 관리자, 회계사, 감사인, 재무 분석가, 재무 관리자, 기금 모금자, 노동관계전문가, 대출 담당자, 경영 컨설턴트, 시장 조사 분석가, 컨벤션 플래너, 개인 재무 고문, 구매 관리자, 보험 계리사, 부동산 감정인, 세무조사관, 판매 관리자, 판매 담당자, 부동산 중개업자 등

 

 

공직·사회·법 분야

교수, 대학 강사, 교도관, 경찰관, 형사, 사립탐정, 수사관, 판사, 변호사 등

 

 

 

 


 

 

ENTJ형에게 가장 잘 맞지 않는 직업들

 

어떤 MBTI를 가졌는지와는 상관없이, 여러분은 어떤 일도 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직업들은 ENTJ인들에게 맞지 않는 사고와 행동 양식을 요구할 수 있어요.

 

엔티제인들에게 인기가 없는 직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술·언어·서비스 분야

미용사, 공예가, 레스토랑 호스트 등

 

과학·탐구·의료 분야

메디컬 어시스턴트, 가정 건강 보조원, 치과 보조원, 간호사, 의료 기록 기술자 등

 

비즈니스·법 분야

리셉셔니스트, 데이터 입력 담당자 등

 

공직·사회 서비스 분야

보육원 교사, 유치원 교사 등

 

 


 

 

팀원으로서 ENTJ의 특징

진두지휘하는 역할에 익숙한 ENTJ형

ENTJ인들은 보통 팀에서 지휘하는 입장에 있는 사람들로, 일을 주도하려 드는 전형적인 스타일의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모두가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직관적 감각을 가지고 있죠.

 

단,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을 설명하는 데 많은 시간을 들이고 싶어 하지 않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설사 설득력 있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고 할지라도, 리더로서의 그들의 능력이나 권위에 의문을 제기하는 팀 동료들과 힘 겨루기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해요.

 

결단력은 있으나 다소 독자적인 면이 있기도 하죠

엔티제인들은 또한 많은 선택지를 기꺼이 고려하는 객관적인 사고주의자이며, 팀원들의 아이디어를 열린 마음으로 경청합니다. 또한 그 정보와 아이디어를 통합하는 데에 능숙하기도 하죠. 아이디어에 개방적이라는 장점이 잇긴 하나, 과단성 있는 그들은 토론이 끝났을 때 독자적으로 결정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변화에 대한 최종 계획을 수립하고 나면 결단력있게 행동으로 옮기는 엔티제인들이긴 하나, 그들은  팀내 개인적인 문제들에 대해선 별 관심을 갖지 않습니다. 일을 완성하려는 그들의 추진 과정에서 이런 문제들은 무시될 수 있어요. 

 

 

 


 

 

리더로서 ENTJ의 특징

목표지향적인 팀에서 최선의 역량을 발휘하는 ENTJ 리더

리더의 위치에서 ENTJ형 상사들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그들은 변화를 위한 장기적 계획을 구성하고 실행하는 데에 탁월한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다른 이들을 통제하는 것을 선호하고, 가능한 한 많은 책임과 의사 결정권을 가질 거예요.

 

엔티제 상사들은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해 민주적이며 열린 맘으로 귀를 귀울이려 합니다. 하지만 결정을 내릴 때가 되면 그들은 명령적이며, 내린 결정에 대해 흔들리는 법이 없죠. 이미 결정을 내린 ENTJ 상사는 오로지 실행에 집중할 것이기에 이에 반대할 사람은 아마 거의 없을 겁니다.

 

ENTJ 리더들은 장기적인 계획과 비전에 초점을 맞추고, 그들의 목표를 향해 그들의 팀을 체계적으로 이끕니다.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즐기고, 제 시간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팀을 움직이길 원합니다. 결과에 초점을 맞추는 이러한 성향 때문에 그들은 다소 무뚝뚝하고 비판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상사와 개인적인 접촉을 원하는 직원들과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어요.

 

그렇기에 엔티제 상사들이 최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팀은 간단 명료하며 목표 지향적인 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함께 목표 성취를 위해 힘쓰고, 이를 공유할 줄 아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ENTJ인들에 대한 재밌는 통계 기록

 

- ENTJ인들은 모든 MBTI 유형 중에서 높은 연봉을 받을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 ENTJ인들은 모든 MBTI 유형 중에서 대규모 팀을 관리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 ENTJ인들은 모든 MBTI 유형 중에서 실업 상태일 가능성이 가장 낮습니다.

- ENTJ인들은 모든 MBTI 유형 중에서 전업주부일 가능성이 가장 낮습니다.

- ENTJ인들은 자영업을 할 경우 다른 MBTI 유형들보다 더 많은 소득을 얻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처  https://www.truity.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