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NTJ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본문

All About MBTI/ENTJ

ENTJ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이탠저린 2023. 5. 16. 21:39
반응형

ENTJ 유형이신가요? 그렇다면 축하드립니다!

엔티제인 여러분은 성공적인 커리어를 갖추기 위한 최고의 자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ENTJ는 타고난 리더이며, 전략적 사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ENTJ는 높은 야망을 가졌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특히나 더 자신의 몫을 해내곤 하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즐기며, 방향과 목적에 대해 집중력이 좋아 좋은 결과물을 냅니다. 이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 능력이 좋고, 자신감 넘치고 객관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기도 해요.

 

ENTJ 성격 유형은 인구의 약 3% 정도를 차지하는, 매우 드문 유형 중 하나입니다. ENTJ는 종종 "지휘자" 또는 "비전을 가진 사람"으로 묘사됩니다. 그들은 자신감 있고 당당하며, 강한 자기 동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든 책임을 질 줄 아는 리더 스타일인 그들은 빠른 사고 능력으로 문제에 대한 개선점을 찾아냅니다. 지적 자극을 중시하는 엔티제는 비즈니스, 법률 및 정치와 같이 비전 및 전략적 사고가 필요한 분야에서 종종 성공을 거두곤 합니다.

 

하지만 삶에 있어 정답이란 없습니다. 어떤 성격 유형이든 어떤 직업을 갖든, 우린 성공할 수 있습니다. 단지 어떤 직업군이 더 어울릴지 차이가 있을 뿐이죠.

 

엔티제 여러분은 어떤 일이든 잘 해낼 겁니다. 하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도 15개 직업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글을 읽어보시고 여러분에게 적합한 직업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1.Business Owner 

사업주

ENTJ는 기획 및 프로젝트성 업무에 적합한 리더입니다. 훌륭한 문제 해결 능력은 물론 큰 그림을 파악하는 재능을 가지고 있죠. ENTJ는 독립적이고, 결단력이 강하며 방향성과 목적감을 뚜렷하게 갖고 있습니다. 우수한 대인관계는 물론 자신감이 넘치는 태도를 가지고 있어요.

 

ENTJ는 어려운 일을 회피하지 않습니다. 회사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있고, 빠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결정을 내리는 능력도 가지고 있어 비즈니스의 미래를 결정할 때 특히나 역량을 발휘해요. 이뿐만 아니라 ENTJ는 타인에게 동기부여하는 것은 물론, 자신과 직원들에게 높은 목표 기준을 설정하는 것에 대해서도 뛰어납니다.

 

 

2.CEO

CEO, 최고 경영 책임자

타고난 리더인 엔티제는 성공적인 CEO가 될 수 있는 기질을 갖추고 있습니다. 큰 그림을 볼 수 있는 전략적인 사고를 가지고 회사의 미래에 이바지할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동료들에게 동기부여하고 영감을 주는 것에 능숙합니다. CEO 역할을 하면서 ENTJ는 자신의 장점을 이용하여 회사가 최대한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겁니다.

 

ENTJ는 또한 특유의 명쾌하고 직설적인 태도로도 유명합니다. 솔직한 의견을 말하는 데 두려움이 없죠. 그래서 가끔은 거만하다거나, 남의 기분에 둔감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지만, 보통 ENTJ는 선한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저 일을 끝내고 싶을 뿐, 스몰토크나 사탕발림소리에 관심이 없습니다. 전반적으로 보았을 때 ENTJ는 리더십, 전략적 사고, 타인에게 동기부여하고 영감을 주는 능력으로 인해 좋은 CEO가 될 수 있을 겁니다.

 

 

3.Lawyer

변호사

ENTJ는 복잡한 상황을 분석하고 논리적인 해결책을 찾는 데 뛰어날 뿐만 아니라, 타인을 설득하고 거래를 협상하는 능력도 뛰어나다. 이러한 역량들은 변호사가 갖춰야 할 역량들이라고 할 수 있어요. 큰 그림을 볼 줄 알고, 특유의 논리성과 설득력을 가진 ENTJ 변호사는 사건을 해결하는 데 능숙함을 보일 것입니다.

 

 

4.Political Strategist

정치전략가

여러분이 엔티제라면 정치 전략가로서의 커리어도 고려해 볼 만합니다. 여러분은 이 분야에서 성공할 만한 역량을 가지고 있어요. 복잡한 상황을 분석하고 논리적인 해결책을 찾는 능력이 뛰어나며, 타인을 설득하고 거래를 협상하는 능력도 뛰어나죠. 이러한 역량들은 정치 전략가인 엔티제에게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정치는 전략이고, 장기적인 게임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NTJ는 이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ENTJ는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는 방식으로 자신의 입장을 주장하는 데 능숙한 모습을 보일 것입니다. 

 

 

5.Management Consultant

경영 컨설턴트

강한 의지력과 본능적인 전략적 강점을 가진 ENTJ는 훌륭한 경영 컨설턴트로서 대성할 자질을 갖고 있습니다. 경영 컨설턴트의 주된 업무는 다른 사람들이 장기적으로 생각하고 계획할 수 있게 돕는 것입니다. 비전을 볼 줄 아는 엔티제는 더 나은, 더 새로운 방법을 고안해 낼 때 능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특유의 설득력과 논리력이 있어 비즈니스 세계에서 효과적인 방식으로 자신의 주장을 전달하곤 하죠. 이뿐만 아니라 ENTJ는 솔직함과 직설적인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직한 평가가 필요한 비즈니스계에선 이런 특성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6.Event Planner

이벤트 기획자

이벤트 기획자로서도 ENTJ는 어떤 도전에도 잘 대처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순간적으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빠른 사고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그들은 책임자로서 업무를 직원들에게 잘 위임하고, 모든 것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에도 능숙하여 이벤트 기획에 필요한 시스템 역시 잘 구축할 수 있을 겁니다.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완수할 비전과 열정을 가진 엔티제는 그 어떤 일도 피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사람과 자원을 조직하고 조정하는 능력 그리고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그들은 가지고 있습니다. 이 역량은 이벤트 기획 업무를 성공적으로 해내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7.Entrepreneur

사업가

ENTJ는 타고난 사업가입니다. 그들은 어떤 도전도 쉽게 받아들이며, 어떤 업무적 곤란이 닥쳐도 빨리 일어나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카리스마가 있고 대인관계 능력도 훌륭하죠, ENTJ는 효율성과 목표 달성 능력을 높이 평가합니다. 이는 창업가로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ENTJ는 즉흥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빠른 사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팀 내에서 잘 작동하고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도록 관리할 수 있는 능력도 갖추고 있어 탁월한 워크포스 팀을 구축해 낼 수 있습니다. ENTJ가 어마어마한 업무량에 압도당하는 일은 생기지 않을 겁니다. 그들의 빠른 사고력으로 많은 양의 정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으며, 팩트를 기준으로 일을 처리합니다. 결정이 한번 내려지면 바로 다음 일에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은 사업가에게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 Public Speaker

연설가

ENTJ는 자신이 열정을 가지고 있는 분야에 대해서라면 아주 훌륭한 연설가가 될 수 있습니다. 청중의 관심을 끌고, 가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을 거예요. ENTJ의 자연스러운 자신감과 카리스마는 연설가로서도 큰 장점입니다. 청중의 관심을 사로잡고, 분위기를 지배할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엔티제는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열정적인 ENTJ만큼이나 연설가에 더 적합한 사람은 없을 겁니다. 그들의 생각은 신중하지만 소통 능력은 명확하고 직설적입니다. 또한 엔티제가 가진 추진력과 야망은 사람들에게 동기부여와 영감을 주는 데에 이상적입니다. 이것이 바로 엔티제가 연설가로서 잘 어울리는 이유입니다.

 

 

9. Corporate Trainer

기업 트레이너

기업 교육 트레이너는 ENTJ에게 또 다른 훌륭한 직업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청중의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평가하고 그에 맞게 교육 내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과에 대한 강한 집중력을 가지고 있어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과 동기를 부여하여 목표를 달성케 하는 데 탁월하죠. 그들은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훌륭한 트레이너가 될 수 있습니다.

 

ENTJ는 또한 사람을 계획하고 일정을 관리하는 능력이 뛰어난 체계적인 사람입니다. 이것은 교육자 역할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수많은 경우들을 계획하고, 실행할 뿐만 아니라 마지막엔 효율성도 평가해야 되기 때문이죠. 회사 조직은 대부분 엄격한 조직 분위기를 갖추고 있는데, 변화에 잘 적응하는 ENTJ는 이에 잘 대처할 수도 있을 겁니다.

 

 

10. Fundraiser

펀드레이저(기부모금활동 전문가)

펀드레이저는 리더형인 ENTJ에게 매우 적합한 직업입니다. 그들은 모든 기부 행사를 매우 능숙하게 조직하고 운영할 줄 압니다. ENTJ의 성공을 위한 추진력과 야심은 기부 모금 팀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ENTJ는 열정과 끈기를 바탕으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따라서 주변의 요구 사항을 신속하게 평가하고, 기부 활동 역시 이에 맞게 조정 가능합니다. ENTJ는 기부 모금 활동에 대한 타고난 재능을 가진 유형이라 할 수 있습니다.

 

 

11.Journalist

기자

ENTJ는 전체적인 큰 그림을 볼 줄 알고 정보를 조직화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기자로서도 뛰어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습욕구가 강하고, 비판적 사고가 뛰어나며,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뉴스를 보도하고 대중과 정보를 공유하는 일에 이상적인 성향을 가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ENTJ는 타고난 리더십 역량이 있으며 상황을 지배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타인과의 의사소통이 뛰어나며 기자로서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카리스마도 갖추고 있습니다. ENTJ는 높은 분석 능력과 결단력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황을 빠르게 평가하여 가장 효율적이면서도 공격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압박감을 이겨내고 어려운 상황을 다룰 수 있는 능력 역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2.Editor

편집자

ENTJ는 큰 그림을 볼 줄 아는 사람들로, 편집자로서도 뛰어난 역량을 발휘합니다. 목표에 대한 집중력, 정보 습득 능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이를 사람들과 나누는 것 역시 좋아하기 때문에 기사를 편집하고 정보를 명확하게 제시하는 일에도 매우 이상적인 특징을 가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ENTJ의 비판적 사고 능력은 뉴스를 분석하고 조사하는 일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죠.

 

이밖에도 ENTJ는 다른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연결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며, 편집자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카리스마도 갖추고 있습니다. 에디터에게는 모든 상황을 컨트롤하고,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하며, 신속한 결정을 내리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마감 기한이 주는 압박감 아래에서도 이를 잘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ENTJ는 이 직업이 필요로 하는 모든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13. Business Analyst

비즈니스 분석가

비즈니스 애널리스트는 정보를 분해하고 데이터를 분석하는 일을 합니다. ENTJ는 데이터를 분석·조사하는 데에 필수적인 비판적 사고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 일의 적임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ENTJ는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데 능하며, 정보를 체계적으로 구성하는 데에도 뛰어납니다. 이러한 능력은 데이터를 분석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비즈니스 애널리스트에게 또 하나 필요한 능력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입니다. 기술적 전문성이 없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야 하기 때문이죠.  강력한 의사소통 능력을 가진 엔티제는 또한 자연스럽게 리더 역할을 맡습니다. 리더로서 집중력 있게 상황을 컨트롤하고 파악할 수 있죠.

 

 

14. Website Designer

웹사이트 디자이너

ENTJ는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에 사람들을 참여시키고, 공동의 목표를 향해 일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리더로서의 능력이 있습니다. 그들의 자신감과 설득력은 다른 사람들이 엔티제의 방식을 받아들이도록 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엔티제는 또한 문제 해결에 능하고, 분석적이며, 프로젝트 작업 시 효율적이고 체계적입니다.

 

이와 같은 그들의 성향과 자연스러운 의사소통 능력은 그들이 웹사이트 디자이너 역할로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ENTJ는 동기부여가 강하고 야심이 있으며, 이미 목표 달성한 것들도 개선하기 위해 항상 노력합니다. 이러한 그들의 완벽주의는 때로는 단점이 될 수 있지만, 뛰어난 결과물을 생산할 수 있게 도와주는 요소가 됩니다.

 

 

15. Social Media Manager

소셜 미디어 관리자

정밀하게 계산된 위험을 감수할 줄 알고, 결과를 평가하며 체계적인 조직성을 갖추는 것은 모두 ENTJ 성격의 특성입니다. 이러한 특성은 특히 오늘날 소셜 미디어 분야에서 일하며 높은 성과를 내는 데 필요한 것들이죠. 이밖에도 추진력과 문제해결 능력,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역시 소셜 매니저에게 필요한 능력들입니다.

 

다행히도 이런 성향을 가진 엔티제는 소셜 미디어 캠페인 업무를 해내는 데 가장 이상적인 유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ENTJ의 타고난 리더십 능력, 전략적 사고, 강한 조직 능력 및 빠른 결정 능력들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15가지 직업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NTJ는 야망, 자신감, 독립성, 전략적 사고로 넘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라면 험난한 여정도 마다하지 않고 걸어 나갈 것입니다! 어떤 일이건 최선을 다해 목표를 달성하는 ENTJ에게 대적할 수 있는 사람이 없을 거예요.

 

 


출처 https://www.sosyncd.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