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NTJ 특징) ENTJ의 약점과 단점은? ENTJ가 힘들어 하는 것은? 본문

All About MBTI/ENTJ

ENTJ 특징) ENTJ의 약점과 단점은? ENTJ가 힘들어 하는 것은?

이탠저린 2022. 7. 8. 03:00
반응형

ENFJ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

 


들어가기 전에

있는 그 자체로 소듕한 ENTJ분들 파이팅

약점을 아는 것, 즉 우리 스스로에 대해 고민하는 이 과정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우리의 장점을 발견하는 것도 어렵겠지만, 약점을 받아들이는 것은 어떤 누군가에게는 훨씬 더 어려운 일일 수 있습니다. 우리의 능력을 아는 것은 확실히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부족한 것을 배우는 것은 유용한 도구로 쓰일 수 있습니다.

 

인생에서 더 나아가고 발전하기 위해선 우리가 약하다고 느끼는 부분이 어디인지 알아야만 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우리는 우리가 어울리지 않는 장소, 우리의 강점에 맞지 않는 직업을 피하는 데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약점 따위도 고치면 됨

엔티제인 분들은 약점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불편함을 느끼실 겁니다. 자신이 하는 모든 일에 최고가 되기 위해 집중하고, 긍정적이며, 자신감 있게 살길 원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단점이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싶어 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어려움이 있다 하더라도 이를 극복하길 원합니다.

 

뭔가에 실패했다 하더라도 실수를 받아들이는 대신, 실수를 고칠 방법을 찾는 게 ENTJ분들입니다. 자신이 저지른 실수에 주의를 기울여 노력하는 분들이기에, 자기 성찰의 시간을 더더욱 필요합니다.

 

 


종종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드는 그들

아 이렇게까지...

엔티제분들은 의지가 강하고, 결단력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자연히 다른 사람들에게 조금 위협적인 존재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엔티제인들은 뭔가를 필요로 할 때, 그들의 앞을 가로막는 그 어떤 것도 허락하지 않습니다.

 

이런 성향은 확실히 그들로 하여금 필요한 것을 성취할 수 있게 돕는 역할을 하지만, 이게 지나칠 경우엔 단점이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게 있을 때 뒤로 물러서기 힘들어한다면, 주변인들은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죠. ENFJ인들의 공격적인 성격은 의도치 않게 주변인들을 밀어냅니다. 모든 사람들이 ENTJ의 강렬함을 편히 느끼진 않습니다.

 

그들의 결단력은 그들이 성공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에 반드시 바꿔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조금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군가 특정인을 소외시킨다거나, 적을 만들 정도가 된다면 이것은 더 이상 장점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자비심이 없는 편

얄짤없는 편

그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효율성을 매우 중시하는 사람들이기에 이를 지키지 않는 사람들에겐 자비심이 없습니다. 뭔가 정확하게 일처리가 되지 않은 걸 보았을 때, 그들은 이를 매우 엄격하게 수정하려 듭니다. 주변인들에 대한 기대도 높지만, 자신에 대한 기대는 더 높은 게 ENTJ인들입니다. 모든 게 완벽하게 이뤄지길 원하기 때문에, 오류가 있음을 받아들이기 쉽지 않습니다.

 

주변의 누군가가 실수를 하거나 충분히 효율적으로 일처리를 하지 못했을 때 엔티제인들은 그에 대해 격렬한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더 잘할 수 있음에도 게을러 보이거나 노력을 안 했다고 느껴지기 때문이죠. 특히나 정말 중요한 일에 있어서 용서란 없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경계선을 넘는 모습이 자주 나타나면 주변인들을 불편하게 하거나 긴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감정에 대처하기 힘들어하는 엔티제

감정이란 보이지 않기에

ENTJ인들에게 있어 느낌이나 내면의 감정에 집중하는 일은 때론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그들은 실용적인 것에 집중하며, 뭔가를 선택할 때 논리적인 것을 중시합니다. 누군가 그들에게 내면의 감정을 털어놓게 하려 한다면, 그들은 곧 불편함을 느끼고 비껴가려 할 것입니다.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엔티제의 인생에 있어 가장 어려운 일이며, 누군가를 좋아할 경우조차도 감정을 드러내기 힘들어합니다.

 

ENTJ가 누군가를 신경 써준다고 한다면, 그들은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걸 할 것입니다. 그들을 지원하기 좋아하고 베풀려 하지만 감정 표현을 잘하지 못하기에 관계가 껄끄러울 때가 많습니다. ENTJ가 뭔가를 함께 공유하고 싶어 할 때에도 이것을 시도하는 것조차 힘들기에, 편안함을 느끼기 위해선 그들에게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growth.com/ 

'ENTJ Weaknesses, Flaws and Shortcomings: Where the ENTJ feel challenged' by Scott Stafford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