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NTJ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ENTJ

ENTJ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1. 26. 16:37
반응형

ENTJ 남성들은 정말 대단한 사람들입니다.
여러분의 눈을 뜨게 해 줄 사람이 있다면 바로 그 사람일 거예요.  

 

ENTJ인들은 MBTI계의 경영진들로,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명확히 파악하고 있는 리더들입니다. 우리는 사회 곳곳에 기여해온 엔티제인들을 존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특히 엔티제 남성들은 오늘날 기업 세계에서 특히 우상화되는 면도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엔티제 남성과 가까워져 그들이 어떻게 사고하는지 알고 싶다면, 한번 끝까지 오늘 글을 읽어보도록 하세요. 오늘 글은 여러분이 ENTJ 남성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려드릴 겁니다.

 

 


 

 

ENTJ 남자는 어떤 사람인가?

 

1. 치열하게 살아가는 사람

가끔은 열정을 식히는 게 좋겠어요

엔티제인들은 매우 치열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 이 성향은 그들이 하는 거의 모든 것에서 나타나는데, 여기엔 장단점이 있습니다.

 

치열하다는 건 그들이 자신이 하는 일에 매우 열정적임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그들이 최선을 다하는 사람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안 좋게 보면 치열하다는 것은 종종 공격적이거나 대립적인 것으로 잘못 해석될 수 있습니다. 엔티제 남자들은 이러한 특성 때문에 다른 성격 유형의 사람들과 어울리는 데에 약간의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2. 야망가

ENTJ인들은 여러분이 만나게 될 사람들 중 가장 야심찬 사람들일 것입니다. 그렇기에 그들은 보통 대부분 비즈니스, 산업 분야에 퍼져 있어요.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사상가(thinkers)들인 그들은 세계 대부분의 기업 지도자들 중에도 많이 있습니다. 

 

엔티제 남성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은 야망이 있고, 훌륭한 목표를 가지고 있어요. 그들의 가장 큰 장점은 현실적인 목표를 세울 줄 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ENTP인들과 비교했을 때, ENTJ인들이 성공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3. 카리스마 있는 리더

카리스마 넘치는 리더 타입

ENTJ 남자들은 타고난 리더들입니다. 그들은 필요한 결과를 얻기 위해 사람들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엔티제 남자들과 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ENFJ 남자들과 마찬가지로, ENTJ 남자들은 직원들로 하여금 자신이 배려받고 있다고 느끼게 하죠. 하지만 만약 엔티제 남자가 정서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상태라면, 그들은 매우 가혹하고 비판적인 리더가 될 수 있고, 부하들에게 위협감을 줄 수 있어요.

 

 

4. 당신의 안전을 중시할 사람

다소 허세 있고 위협적인 겉모습과는 달리, 엔티제 남자들에겐 매우 자상한 면이 있습니다. 특히 사랑하는 사람들을 대할 때 그 성향은 잘 나타나죠. 그들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이 행복하길 원해요. 그래서 관대한 모습도 잘 드러냅니다. 당신과 로맨틱한 관계에 있다면, 그는 그러한 모습을 더 명백히 드러낼 거예요.

 

 

5. 워커홀릭

삶의 균형을 찾는 게 가장 큰 문제

앞서 언급했듯이 대부분의 엔티제 남자들은 그들이 이루고 싶은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은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지만, 직업윤리가 높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건강과 인간관계를 지키는 데에는 대가가 따릅니다. 그렇기에 ENTJ 남자들은 일과 사회생활, 가정생활의 균형을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6. 변화와 혁신을 중시

ESTJ 남성과 ENTJ 남성은 많은 면에서 비슷한 모습을 보이는데, 여기 분명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ENTJ 남성과 ESTJ 남성보다 훨씬 더 혁신적입니다. 그들은 새로운 것들을 만들어내고, 오랜 역사를 가진 일이라도 새로운 방식으로 하길 원하죠. 엔티제 남성의 이런 성향은 주변인들에게까지 전염될 정도입니다.

 

이건 매우 멋져 보이지만. 단점도 될 수 있습니다. 가끔은 항상 해왔던 방식으로 일을 하는 것이 목적에 부합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엔티제 남성들은 뭔가 변화를 주는 것에 너무 신경을 쓴 나머지, 일이 어떻게 되어가는지 자 모를 수도 있습니다.

 

 

7. ENTJ인과 애니어그램과의 관계

엔티제 남자들은 다른 어떤 유형보다 애니어그램 8 타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3 타입일 수도 있어요. 8 타입인 경우 8w7일 가능성이 가장 높지만, 8w9일 수도 있습니다. 3 타입인 경우 3w4일 가능성이 더 높겠고요.

 

하지만 모든 경우엔 항상 예외의 경우가 있죠. 그것이 결국 모든 것을 흥미롭게 만들 것이고요!

 

 

 

8. 직설적인 성격

솔직한 건 좋지만 가끔은 조금은 부드럽게 표현하는 게 좋겠죠

엔티제 남성들은 직접적인 의사소통 방식을 선호합니다. 빙빙 말을 돌리는 사람들과는 이야기하기 힘들어하죠. 그들은 또한 사람들에게 꽤 직설적인 의사표현을 합니다. 직접적인 의사소통 방식은 비즈니스 세계에선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가족이나 친구들에겐 덜 효과적일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엔티제 남자들은 그들의 직설적인 성격은 주변의 가까운 사람들을 다치게 할 수 있습니다.

 

 


 

ENTJ 남자와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당신이 관심 있는 남자가 ENTJ인가요? 여기 여러분이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1. 자신의 감정을 숨기지 못하는 엔티제 남자

단순 솔직한 사랑꾼 스타일!

그의 성향과 마찬가지로 ENTJ 남성들은 데이트에 관해서는 꽤 솔직합니다. 만약 그 남자가 당신을 매력적으로 본다면, 그는 당신에게 직진하여 당신의 사랑을 얻으려 애쓸 것입니다. 그는 빙빙 돌려 표현하는 법을 모릅니다. 그렇게 단순한 사람이 바로 ENTJ 남자이죠. 

 

 

 

2. 충직한 스타일

엔티제 남자들은 보통 파트너와의 관계에 있어 충직한 스타일입니다. 이해심과 배려심 역시 크죠. 문제는 그들이 플러팅이나 성적인 관계에도 마다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ENTJ 남자가 어떤 한 사람과만 함께 하기로 결심했을 땐 이는 그가 진심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의 ENTJ 남자가 정서적으로 건강한 사람인 한, 여러분은 그 사람과 편안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나는 관대하다

사랑하는 사람을 기쁘게만 할 수 있다면!

엔티제 남자와 만나게 된다면, 여러분은 ENTJ 남자의 너그러움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엔티제 남자들은 상대에게 최고의 대우를 해주고 싶어 합니다. 상대를 위한 거라면 어떤 것도 주저하지 않을 거예요.

 

만약 당신이 상대방으로부터 선물을 받는 걸 좋아하는 타입이라면, 여러분의 ENTJ 남자친구는 계속 그것을 느끼게 해 줄 거예요.

 

 

 

4. 가혹해질 수 있음에 주의

엔티제 남자들은 꽤 거칠고 무뚝뚝한 면모를 보일 수 있습니다. 사고형(thinkers)인 사람들에겐 이런 모습은 가혹하게 느껴지지 않겠지만, 감각형(feelers)인 사람들에겐 상처가 되어 흉터가 될 수 있어요.

 

만약 여러분이 ENTJ 남자와 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여러분은 그와의 관계에서 원하지 않는 것이 무엇인지 그에게 확실히 알릴 필요가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선까지 접근 가능한지 분명히 잘 정의해야 할 필요가 있어요. 이 단계를 거친다면 그 남자는 당신을 더 존중해줄 거예요.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